화장실 정리 아이디어 4가지

가끔 우리는 너무 많은 화장실 청소 용품을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몰라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화장실 정리 아이디어 4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31 1월, 2019

오늘의 글에서는 모든 종류의 화장실 아이템을 정리할 수 있는 정리 팁을 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너무 많은 종류의 로션이나 다른 제품을 유효기간이 지나갈 때까지 놔두고 계속 모으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 년에 한 번도 쓰지 않는 제품은 골라서 버려야 합니다.

옷장의 겨울옷을 여름옷으로 정리할 때와 같은 아이디어입니다. 변화란 더는 좋아하지 않고 사용하지 않는 옷을 버리거나, 기부하는 것이죠.

산더미처럼 많은 제품이 있다 해도 똑똑한 정리 아이디어로 정리정돈을 할 수 있고 심지어 여유 공간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작은 화장실이나 수납공간이 거의 없어도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아래 팁만 따라 하면 됩니다.

1. 카운터 위나 다른 표면 정리

이 공간을 치우면 좀 더 넓은 공간처럼 보입니다. 싱크대 위 같은 공간 말이에요. 비누나 칫솔, 치약처럼 매일 사용하는 제품만 위에 올려두세요.

옆으로 가서, 자주 사용하는 제품은 조그만 박스에 넣어두세요. 얼굴 로션이나 스킨, 화장 솜, 메이크업 제품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정리 후에 생길 싱크대 아래 공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 위 청소를 통해 정리된 화장실 공간

욕조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펀지, 샴푸, 바디 샤워, 린스같이 자주 사용하는 제품만 남기고 나머지는 모두 치워두세요. 다른 장소로 옮길 수 있는 쟁반을 구매하면 목욕 소금이나 크림처럼 여유 있는 목욕을 원할 때 언제든 찾을 수 있겠죠.

거울에도 이 팁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거울 앞에 너무 크거나 긴 아이템을 놓지 마세요. 선반이나 유리 선반도 마찬가지입니다. 가끔 우리는 병, 작은 컨테이너 같은 아이템을 놓아 복잡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실용적인 것 보다 장식적인 것들로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2. 박스, 바구니 같은 컨테이너 사용

가장 기초적인 팁입니다.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박스, 바구니, 파우치, 쟁반…

다양한 정리 소품이 모인 정리함을 이용해 사용할 아이템을 찾기 쉽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특히 화장 솜, 족집게 같은 작은 아이템에 유용합니다.

잘 어울리는 정리함을 고르면 화장실이 좀 더 정리되어 보입니다. 서로 다른 크기나 보색도 활용해보세요.

투명한 정리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안에 무엇이 들었는지 잘 보이겠죠. 하지만, 아이템을 잘 정리해야 합니다. 뚜껑이 없는 컨테이너도 마찬가지입니다.

강렬한 빨간색의 화장실 정리 아이디어

수건은 금속 바구니에 놓거나 습기 방지를 위해 접어서 선반이나 옷장 안에 넣어둡니다. 화장지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니면 선반 위에 두세요. 보이는 곳이나 커튼 또는 문 뒤(벽장에 있으면)에 있든 상관없습니다.

서랍장에 수건을 넣는다면, 서랍을 완전히 열 수 있도록 하여 제일 뒤에 있는 아이템도 쉽게 꺼낼 수 있게 하세요.

약을 넣을 수 있는 벽장이 거울 뒤에 있으면 작은 수납공간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작은 아이템을 담을 수 있는 컵을 놓아두기에 좋아 개인위생 제품을 정리하기에 더욱 편리합니다.

3. 화장실 아이템을 정리할 수 있는 사이드 카트

이런 카트는 큰 사이즈의 화장실에 적합합니다. 카트를 활용하면, 드라이기나 고데기, 메이크업 브러시같은 아이템을 가져오려고 여기저기 옮겨 아니지 않아도 됩니다.

제품을 계속 놔둘 목적으로 카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드 카트는 매우 실용적입니다.

사이드 카트를 활용한 화장실 정리

보통 두 개의 선반이 있습니다. 아래 선반에 여분의 수건이나 화장지를 놓기 좋겠네요.

게다가, 다양한 크기의 사이드 카트가 나와 있어 화장실에 알맞은 카트를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사이드 카트는 완벽한 수납공간이 되어줄 것입니다.

4. 얼마나 많이 사용하는지에 맞게 정리하기

기능이나 재료에 따라 아이템을 정리하면 아이템을 찾기 훨씬 쉬울 것입니다. 게다가, 다시 놓아두어야 할 곳이 정해져 있으므로 여러분을 좀 더 체계적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나눌 수 있는 카테고리로는: 금속(가위, 손톱깎이), 세안 제품, 바디 제품, 여성용품이 있습니다.

밝은 하늘 색상의 정리된 화장실

마무리한 제품은 언제나 사용할 수 있게 새로 채워 넣으세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제품은 아래 서랍에 넣어 두세요. 손 닦는 용도의 수건은 중간 위치인 싱크대 옆에 보관합니다.

아이템을 정리하기 위해 훅이나 행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운터 옆문에 매달아 둘 수도 있습니다.

수건은 적합하지 않지만 작은 구멍이 있는 손잡이가 있는 브러시나 다른 아이템에는 적합할 수 있습니다. 구멍으로 줄을 달면 좀 더 쉽게 걸 수 있겠죠.

결론

읽으신 대로, 화장실 아이템을 정리하면 필요할 때마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아이템이 제자리를 찾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