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백을 수납하는 실용적인 방법 5가지

1 4월, 2019
핸드백이 많은데 도무지 보관해둘 곳이 없어 고민인 사람을 위해 실용적인 비결을 소개한다.

이 글에서는 핸드백을 수납하는 실용적인 방법 5가지를 소개한다. 옷장이나 방 한구석이 온통 핸드백으로 가득 차 난감하다면 주목하자.

방 정리의 기본은 질서이다. 방 안 물건들이 질서 정연하게 배치 및 정리되어 있으면 마음까지 편안하고 느긋해진다. 핸드백도 마찬가지이다.

옷장이며 침실 어디든 되는 데로 핸드백을 던져놓는 대신, 합리적이고 분별력 있게 수납해보는 것이 어떨까?

더 읽어보기: 항상 깨끗한 집을 유지하는 방법 5가지

핸드백을 수납하는 공간 정하기

핸드백을 수납할 공간을 선정할 때 2가지 선택지가 있음을 명심하자. 즉, 핸드백을 눈에 띄는 곳에 둘지 아니면 보이지 않는 곳에 넣을지를 정해야 한다. 물론 보이지 않도록 벽장같이 폐쇄된 공간에 보관하면 먼지가 덜 쌓인다는 장점이 있다.

핸드백을 수납하는 장소를 정한다.

또한 핸드백을 수납할 장소는 가지고 있는 핸드백이 모두 한눈에 들어오도록 보관할 수 있어야, 필요한 것이 있을 때마다 찾기 쉽다. 어느 하나라도 가려지면 일일이 찾기가 힘들어진다.

따라서 공간 하나를 오로지 핸드백 보관용으로 할애하면, 지난번에 쓴 가방을 어디에 뒀는지 생각하느라 시간을 낭비할 일이 없다.

“질서를 세우고 관습으로 유지하라”

-뒤크 드 레비-

크기순으로 배열하기

가지고 있는 핸드백이 모두 똑같은 크기인 사람은 없을 것이다. 큼직한 디자인이 있는가 하면 손바닥만 한 것도 있으며, 그때그때의 용도에 따라 적합한 크기를 골라 사용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핸드백을 크기 순서로 정리를 해두면 때와 장소에 가장 알맞은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다.

  • 크기가 가장 작으며 자주 사용하는 핸드백을 맨 먼저 놓는다.
  • 중간 크기의 핸드백은 공간의 중간에 두어 크기 차를 둔다.
  • 가장 큰 핸드백은 크기가 제일 작은 핸드백과 정반대 위치에 둔다.

왼쪽부터 가장 작은 핸드백에서 시작하여 크기가 커지는 순서로 핸드백을 나열하는 것이 핵심이다. 크기가 큰 가방을 작은 가방들 사이에 두면 균형감이 깨지면서 눈에 거슬리게 된다.

크기 순서로 핸드백을 보관한다.

핸드백을 수납하는 두 가지 방식

핸드백을 수납하는 데에는 두 가지 매우 단순한 방식이 있다. 바로 벽에 걸거나 선반과 같은 표면에 올려두는 것이다.

둘 다 실용적이지만 장식적인 면에 있어서는 서로 다른 느낌을 준다.

  • 걸기: 붙박이 옷걸이나 옷장 안에 핸드백을 걸어둘 수 있다. 혹은 옷장 바깥에 핸드백을 보기 좋게 걸어둠으로써 인테리어 효과를 내어도 좋다.
  • 올려두기: 옷장 안이나 침실에 있는 선반 위에 핸드백을 두는 방법이 있다. 잘 보이는 곳에 핸드백을 올려두어 나만의 취향을 뽐낼 수 있다.

더 읽어보기: 보관용 침대를 사용해 공간을 더 똑똑하게 활용하기

침실이나 드레스룸 선반 위에 두기

집에 드레스룸이 있다면 나만의 핸드백 컬렉션을 선보일 절호의 기회이다. 스스로 볼 때마다 뿌듯해지고 손님들에게도 자랑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바로바로 골라 집어 들 수 있다.

매장에 진열된 것처럼 핸드백을 일렬로 죽 나열해보자. 각 핸드백마다 거리를 약간 띄워서 두면 보기에 한결 근사하다.

단, 핸드백을 보관해둔 순서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하자. 사용하고 난 핸드백은 항상 원래 있던 자리에 두는 습관을 들이면 다음번에 필요할 때 곧바로 찾을 수 있다.

핸드백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핸드백을 수납하는 흥미로운 방식 또 한 가지는 바로 핸드백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조금 특이한 아이디어이지만 효과는 탁월하며,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핸드백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보자.

  • 핸드백 몇 개를 골라 색깔별로 벽에 걸어보자. 필요할 때마다 찾기 쉬울 뿐만 아니라 훌륭한 벽 인테리어가 된다.
  • 핸드백을 맨 위 또는 맨 아래 선반에 올려두면 눈에 확 들어와 찾기 쉽다.

핸드백을 이용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는 무궁무진하며, 창의력을 발휘하여 이것저것 시도해보자. 다만 필요한 것을 찾기 쉽도록 항상 질서정연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