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실이 촌스러워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

22 7월, 2019
장식이 다소 촌스러워 보이는 집에 살고 있다면, 이번 기회에 완전히 탈바꿈시켜 개성있는 나만의 공간으로 만들어보는 것이 어떤가?

당시엔 굉장히 패셔너블하며 우아하고 아름다운 침실을 가지고 있다고 느껴져도, 막상 시간이 지나면 좀 밋밋하다고 생각되는 건 당연하다. 그렇다면 침실이 촌스러워 보이는 것을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

침실이 촌스러워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은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아 집을 꾸민다. 항상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일종의 개런티인 것이다. 하지만 모두가 이 분야에서 훈련받은 전문가를 고용할 수 있는 입장은 아니다. 

그럴땐 스스로 집을 꾸며보는 방법밖에 없다. 놀랍게도 결과는 전문가의 손길을 받은 것과 동일하게 성공적일 수 있다. 따라서 이 중요한 몇 가지 핵심 포인트를 기억해서 실수하지 말자.

촌스러운 인테리어

너무 강한 색들을 많이 넣으면 방이 개성을 잃고 촌스럽게 보인다

집을 꾸밀 때 사람들이 많이 하는 실수가 있다. 그런 실수가 쌓이게 되면 방이 완전히 조화를 잃고 시각적 균형이 무너져내릴 수 있다.

또한, 장식 요소들간에 연결되는 점이 없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촌스럽게 보이는 이유가 바로 그런 실수를 해서이다. 어울리는 색과 알맞는 소재를 잘 고르고, 가구들을 아주 잘 배치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상은 장식 요소들이 완전히 두 갈래로 나뉘게 될 수 있다.

이 문제의 원인은 무엇일까? 인테리어 디자인에 아직 미숙해서, 온라인상이나 잡지에서, 또는 가게에 방문해서 영감을 얻는 것과 같은 추가적인 조사를 해야 할 필요가 있을지 모른다.

또한 시각적인 매력의 부재로 인해 그런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다.

– 과하게 꾸미는 것이 방이 촌스러워지는 제일 빠른 길이다.-

방이 촌스러워 보이는지 확인하는 법

방이 촌스러운지 그렇지 않은지 판단하기 위해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특징이 있다. 특히 모든 요소들의 배치, 색깔, 디자인, 그리고 구성을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유행이 지난 디자인은 클래식해 보이기 보다는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 상충되는 색들. 때때로 분홍색과 초록색을 섞거나 노란색을 지나치게 사용하거나, 또는 너무 강한 색들을 한꺼번에 섞는 경우가 종종 있다.
  • 불균형인 가구: 방 크기에 비해 가구가 너무 크거나 너무 작으면 무질서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 유행이 지난 장식 또는 나머지 색 조합이나 방 전체에 어울리지 않는 장식. 예를 들어, 우아한 스타일의 가구는 밝은 분홍색의 벽과 매치시키면 안될 것이다.
  • 과도한 무늬로 도배하는 것: 벽이나 장식에 무늬가 그림이 들어있다면, 너무 과해지지 않도록 특히 조심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벽 전체를 하트 무늬가 있는 벽지로 도배한다면 굉장히 촌스러워 보일 것이다.

시각적 조화를 이루는 방법

싸구려같아 보이고 밋밋한 디자인의 덫으로 빠지지 않기 위해, 집을 꾸미기 전에 다음과 같은 단계들을 꼭 거치길 바란다. 이 점들을 꼭 짚고 넘어가야 진정한 시각적 조화를 이룰 수 있다.

  • 공간을 지나치게 채우지 말라: 방의 모든 공간을 굳이 장식품으로 채울 필요가 없다. 불필요한 장식은 긴장감을 조성하고 균형이 깨질 수 있다.
  • 장식을 선택할 때 합리적이 되라: 방을 한 가지 특정한 컨셉으로 꾸미고 싶고 색깔의 조화와 구성으로 그 결과를 달성하고 싶다면, 방에 특별함을 더해 줄 수 있는 것들로 고를 필요가 있다.
  • 색깔의 중요성: 당연히 너무 많은 색을 사용하거나 아무렇게나 사용하면 안될 것이다. 장식과 색깔 모두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 침대: 말할 필요도 없이 침대는 방의 주인공급의 역할을 한다. 따라서 침대의 크기는 방의 전체적인 크기와 잘 맞아야 비율적으로 조화를 이룰 것이다. 또한 침구도 방의 나머지 장식 요소와 잘 어울려야 할 것이다.

나만의 스타일 찾기

침실이 촌스러워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 03

간단히 말해 침실을 꾸밀때는 여러 가지보다는 한 가지 스타일에 고착해야 한다. 이 방법은 방에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맘에 드는 스타일이나 내 성격과 잘 맞는 스타일을 찾아보라. 그렇게 해서 나중에 바꾸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모든 것을 기본적으로 심플하게 유지하고 한 가지 방향으로 나아가는 구성으로 하는 것이 좋다.

가구와 벽 색깔은 집을 꾸밀 때 가장 중요한 부면 중 몇 가지이다. 따라서 가장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 것이다. 그 다음부터는 내 개성을 담아 집을 꾸며볼 수 있다.

-집을 어떻게 꾸미면 좋을지 좋은 센스와 감각을 키울 필요가 있다. –

Lava Oliva, Rocío: Interiorismo, Vértice,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