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 홀에 어울리는 예쁜 도자기 꽃병 고르기

15 1월, 2019
도자기 꽃병은 집 어디에나 두어도 멋지게 집을 빛내 줄 장식품입니다. 오늘은 도자기 꽃병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 그 것을 사용해서 현관 홀을 어떻게 꾸밀 수 있는지 몇 가지 아이디어를 드리겠습니다.

도자기 꽃병, 이는 옛날부터 사용된 동양의 아름다운 장식품입니다.

대체로 꽃병들은 많은 예술 작품에 사용되어 왔는데, 예를 들어 건축, 미술, 그리고 당연히 인테리어 장식입니다.

현관 홀에 어울리는 예쁜 도자기 꽃병 고르기

꽃병들은 다양한 모양, 크기, 색과 소재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꾸미길 원하는 방과 딱 맞는 꽃병을 찾는 것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오늘 기사에서는 현관 홀을 위한 도자기 꽃병에 관해서 이야기해 볼 것입니다 – 다양한 종류와 그것을 가지고 어떻게 꾸밀 것인지에 대한 아이디어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떤 것을 고를지에 대한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도자기란 무엇입니까?

한마디로, 도자기라는 단어는 흙과 다른 도자기 재료를 가열하여 여러 가지 식기를 만드는 제조업 기술을 의미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 소재 자체를 의미하고, 그것을 가열하여 다른 많은 물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도자기는 찰흙과 탈지제 (보통 이산화 규소 모래), 그리고 물을 사용해서 만들어집니다.

도자기는 처음 신석기 시대에 등장했는데, 인간들이 처음으로 물과 같은 여러 가지 재료들을 담아 놓을 그릇이 필요했을 때입니다. 처음엔 아주 투박하고 간단한 기술을 사용했고,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완성도를 더해 갔습니다.

현관 홀에 어울리는 예쁜 도자기 꽃병 고르기 01

역사에 걸쳐 전 세계에서 이러한 도자기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모든 전통에 스며들어 있는 재료이죠.

어떤 도자기들은 실제로 보물의 가치를 지니는데, 그냥 골동품이어서가 아니라 특유의 디자인 때문에 그렇습니다.

중국의 도자기들은 세계에서 가장 귀한 도자기 중 하나입니다.

도자기 종류

꽃병은 보통 높은 컵이나 잔 같은 모양을 한 물건입니다. 현재는 많은 소재, 모양과 크기로 된 꽃병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꽃병들은 장식용으로도 훌륭한 역할을 하므로 인테리어 디자인에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꽃을 전시하기 위해서도 사용되죠.

다음으로, 시중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꽃병들을 살펴보고, 각각 어떤 종류의 꽃이 그 병에 어울리는지 알아보죠.

목이 긴 꽃병

목이 긴 도자기 꽃병은 보통 넓은 베이스와 위로 갈수록 좁아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 종류의 꽃병은 꽃을 꽃다발과 같은 모양으로 잡아주며, 길고 얇은 줄기와 큰 꽃잎을 가진 꽃을 꽂기에 적합합니다.

현관 홀에 어울리는 예쁜 도자기 꽃병 고르기 02

원통형 꽃병

아마 가장 흔한 종류의 도자기 꽃병일 것입니다.

이름이 알려주듯이, 완벽한 원통의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마나 넓은지 얇은지에 따라 여러 가지 다른 변형들이 있지만, 언제나 전체적인 모양은 원통형입니다.

꽃병의 “입구”가 꽤 넓기 때문에, 넓은 크기의 꽃다발을 전시할 수 있습니다. 이 종류의 꽃병은 꽃잎이 많은 큰 꽃에 가장 적합합니다.

종 모양의 꽃병

종 모양의 꽃병들은 뒤집은 종처럼 생겼으며, 베이스가 좁고 목이 넓습니다.

이 꽃병에 가장 잘 어울리는 꽃은 줄기가 가늘고 꽃이 많은 꽃다발입니다.

손잡이가 달린 꽃병

손잡이가 달린 꽃병은 가장 고풍스럽고 골동품이 연상되는 꽃병입니다.

이 종류의 꽃병은 꽃을 꽂는 것보다 전시용으로 더 적합한 꽃병입니다. 손잡이가 장식의 역할을 하고 꽃병에 충분한 특징과 매력을 불어 넣어주기 때문에, 꼭 꽃을 더하지 않아도 됩니다.

현관 홀을 위한 도자기 꽃병

현관 홀은 모든 집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손님이 들어올 때 가장 먼저 보는 장소이기 때문에, 좋은 인상을 남겨야 하죠.

따라서 손님이 집에 발을 들이는 순간부터 따뜻하고 우호적인 인상을 주기위해 어떻게 꾸밀 것인지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물론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저희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관 홀 장식에 꽃병을 두는 방법:

  • 하나의 꽃병: 적당한 크기와 색만 맞춘다면, 하나의 꽃병으로도 충분히 심플하고 수수한 현관 홀을 꾸밀 수 있습니다. 꽃은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렇게 한다면 집에 약간의 생기를 더해줄 멋진 장식이 될 것입니다.
  • 꽃병 세트: 두 개 이상의 꽃병을 두는 것이 도자기 꽃병으로 꾸미는 데 있어서 요즘 유행하는 추세입니다. 똑같은 꽃병을 세트로 두거나, 아니면 다양한 크기와 높이의 꽃병을 매칭시켜 놓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조합을 시도해 보세요.
현관 홀에 어울리는 예쁜 도자기 꽃병 고르기 03

  • 홈이 있는 또는 짜임새가 있는 꽃병: 꽃병의 다양한 특징들은 현관 홀에 많은 개성을 더해 줍니다. 여러 가지 짜임새들은 자연의 섬유질과 유사하죠.
  • 원색의 또는 무늬가 있는 꽃병: 이 꽃병 또한 훌륭한 선택인데, 다만 현관 홀의 다른 장식품들과 조화를 이뤄야 합니다. 현관 홀에 이미 무늬가 있는 장식품들이 있다면, 무늬가 없는 원색의 꽃병을 두는 것이 낫습니다. 하지만 현관 홀이 대부분 원색으로 장악되어 있다면, 과감하게 무늬가 들어간 꽃병을 한번 둬보세요.

몇 가지 다른 조언

마지막으로 헤어지기 전에 현관 홀을 위한 도자기 꽃병에 대해 몇 가지 더 알려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

첫 번째로, 꽃병 크기를 고르기 전에 현관 홀의 크기를 고려해야 합니다. 방의 크기와 모든 장식품의 비율이 좋아야 하니까요.

이 말은 모든 장식품이 똑같은 크기여야 한다는 말이 아닙니다. 당연히 여러 가지 크기와 높이의 물건을 가지고 시험해 볼 수 있지만, 결정은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꽃병을 전시해 놓을 탁자나 스탠드의 크기도 생각해 보세요. 살짝만 건드려도 떨어질 꽃병은 아무도 원하지 않겠죠.

세 번째 그리고 마지막으로, 꽃입니다. 꽃은 선택 사항이고, 대체품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직접 만든 수제 꽃은 풍부한 개성과 매력을 더 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