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image
Logo image

현관 장식에 좋은 화초 소개

3분
화초는 그 잎사귀, 색상, 향기 때문에 집 데코품으로 인기가 높다.
현관 장식에 좋은 화초 소개
마지막 업데이트: 10 3월, 2019

현관 장식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몇 가지 기본적인 물품을 배치한 후, 개인적인 개성을 더하기만 하면 된다. 이번 글은 현관 장식에 좋은 화초 소개로 채워보려고 한다. 화초는 가장 다재다능한 장식 물품 중 하나로서, 생기 있고 아름다운 현관 연출을 도와줄 것이다.

Some figure

집 장식에 화초를 활용하는 주된 이유는 그 장식성 때문이다. 그러나 이뿐 아니라 화초는 우리가 자연을 접하도록 도와준다.

자연을 집에 불러들이는 방법은 많다. 각 방법은 우리가 원하는 조건을 충족시켜준다. 그럴 것 같아 보이지 않지만, 어떤 방법을 선택하느냐는 집의 나머지 데코 분위기를 결정 짓는다.

예를 들어, 섬세하며 부드럽고 향기가 달콤한 파스텔색의 꽃으로 장식하면, 집 전체에 낭만적인 분위기가 감돌게 된다. 그런 한편, 밝은 꽃으로 장식하면, 더 밝고 행복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손님 환영은 깔개와 코트 걸이에만 달린 것이 아니다. 그 외에도 바깥에서 당신의 집에 들어서는 손님들이 안락하고 편안하게 느끼게끔 만들 무엇인가가 필요하다.

현관 장식에 좋은 화초

1. 양치식물

양치식물은 잎이 무성한 식물로서, 집 인테리어를 장식하는데 최고다. 풍성한 잎사귀가 색과 텍스처를 더하면서 공간에 한층 멋을 낸다.

양치식물은 멋진 데코를 위해 여러 개 마련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매우 실용적이다. 양치식물 화분 한 개만 있어도 공간에 대한 장식 효과가 충분하다. 크기가 작은 양치식물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Some figure

이뿐 아니라, 양치식물은 일광이 그다지 많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손님 맞는 공간을 장식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그러나 환경은 좀 습해야 한다. 집이 덥거나 건조한 지역에 위치해 있다면, 하루에 두서너 번 잎사귀에 물을 스프레이로 뿌려주어야 한다.

양치식물로 현관 장식하는 방법

현관에 테이블, 드레서나 물건을 얹을 수 있는또 다른 표면이 있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양치식물 한두 개를 활용해보라.

  • 작은 양치식물을 장식용 화분에 담아 테이블 중앙에 올려놓으라. 매우 세련된 데코가 될 것이다.
  • 테이블의 모서리마다 중간 크기의 양치식물을 두어라.
  • 양치식물을 거는 것도 현관에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양치 식물을 걸 때는 사람들이 현관에 들어서고 나가는데 걸리적거리지 않는 위치에 걸라.
  • 또 집 공간이 충분하다면, 서너 개의 양치식물로 장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테이블 위, 마루, 테이블 옆에 각각 하나씩 두어서 대각선을 만들라.

양치식물 잎은 꽤 길게 자란다는 것을 고려하면,  화분이 잎으로 덮이게 되는 일은 정말 일반적이다. (물론 종에 따라 다르다.) 그러므로 이런 일이 생기더라도 너무 신경 쓰지 말라.

그러나 잎을 좀 더 짧게 유지하고 싶다면, 화분을 잘 관리하라. 집 현관에 양치 식물 외 다른 장식품은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더 그렇다.

화초는 만인(손님과 집 사람들 모두)에게 유익을 끼친다. 

2. 다육 식물

현관 장식에 좋은 화초 두번째는 다육 식물이다. 다육 식물은 집 인테리어에 멋지게 어울리며, 관리가 쉽다. 그러나 필요한 일광을 충분히 쐴 수 있도록 창문 가까이에 두어야 한다.

다육 식물 진열 방법도 다양하다. 어떤 공간에 두든, 다육 식물은 신선함, 푸르름, 균형감뿐 아니라 굉장한 독창성을 선사한다.

Some figure

3. 나무

현관에 나무를 둘 수도 있다. 적합한 자리에 둘 수 있도록 나무 종류에 따른 필요 사항만 알면 된다. 집 인테리어를 위한 가장 인기 있는 나무 옵션 몇 가지는 다음과 같다.

위에 제시한 나무들은 각각 홈 테코에 무언가 독특한 것을 선사한다. 예를 들어, 올리브나무는 그 잎사귀 색 때문에 마치 제국에 온 듯한 느낌을 주며, 공간을 보다 세련되게 만든다.

현관 장식에 좋은 화초 관련한 추가적 아이디어

요즈음에는 집 현관 장식이 거울, 테이블, 깔개 같은 전통적인 장식품에 의존하지 않는다. 테이블을 아예 두지 않고, 벽 선반에 화초만 둔 집들도 있다.

데코에 자연을 불러오는데는 어떤 특별한 규칙이 없다. 대부분의 경우, 과장된 데코를 권하지 않지만, 어떤 경우는 그것이 딱 들어맞을 때가 있다.

어떤 경우든, 장식 물품 간 균형을 맞춰야 하고, 전략적인 위치에 적절한 만큼만 푸르름을 더해야 한다. 화초를 얼마나 사용해야 하는지는 화초 관리에 얼마나 헌신되어 있는지에도 달려있음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