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쿠파주 냅킨 공예

데쿠파주 냅킨 공예에 대하여
데쿠파주 냅킨 공예

마지막 업데이트: 06 2월, 2019

가지고 있는 창의성을 발휘 해 데쿠파주 냅킨 공예 인테리어에 도전해 보세요.

데쿠파주 냅킨 공예

 

데쿠파주 냅킨 공예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는 종이 냅킨을 자르고 붙여 장식하는 공예 기법입니다.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데쿠파주 냅킨 공예가 그렇게 새로운 것도 아닙니다. 오늘 이 포스트에서는 데쿠파주 냅킨 공예에 대해 알아 보고 이 공예법이 얼마나 손 쉬운지 방법인지 대해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쿠파주 냅킨이 무엇인가요?

데쿠파주는 프랑스어 découper 에서 유래한 것으로 자르다라는 뜻입니다.

이 해석만으로 이 공예법이 냅킨을 어떻게 활용하는 것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 공예법에 사용되는 냅킨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냅킨이 다른 점은 바로 혼합 성분이 다르다는 것 입니다.

데쿠파주 냅킨은 쌀로 된 종이로 만들어져 있어 두꺼우며 쉽게 찢어지지 않습니다.

냅킨2

냅킨은 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을까?

데쿠파주 냅킨 공예에 관심이 가지고 있으신가요? 이 공예법으로 인테리어에 도전해 보고 싶으신가요? 앞서 언급하였 듯이 데쿠파주 냅킨 공예법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어 구입하기에도 어렵지 않습니다.

예술과 공예품 가게를 찾아 보시면 여러가지 색상, 패턴, 디자인들의 냅킨 공예 소품들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샵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예술품, 공예품 매장에서 직접 구매한다면 상품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있어 확실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같은 매장이나 대형 슈퍼마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예술 및 공예품 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소나 슈퍼마켓은 저렴한 가격으로 예쁜 냅킨 공예품을 구입할 수는 있지만 결과물의 퀄리티에서 많은 차이를 보일 것입니다.

이런 곳에서 구입하는 냅킨의 두께는 보통 훨씬 얇아서 (일반 냅킨과 비슷한 두께) 접착제와 물을 바르면 바르면 찢어지기 아주 쉽습니다.

냅킨 퀄리티

데쿠파주 상자

데쿠파주 냅킨을 장식에 사용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에서 데쿠파주 냅킨으로 상자를 장식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원하는 소품을 얼마든지 꾸며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데쿠파주 냅킨 공예를 할 상자를 준비하십시오.

필요할 경우 매끄러운 나무 색상의 표면을 나타내기 위해 사포질을 해 줍니다. 이미 페인트 칠이 칠해져 있거나, 나중에 직접 페인트 칠을 하시기 원하신 다면, 밝은 색상의 상자를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자가 어두운 색상일 경우 디자인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선택한 냅킨에서 디자인을 잘라냅니다. 선을 따라 이미지를 자르십시오. 냅킨층을 분리 한 후, 디자인이 인쇄 된 첫 번째 냅킨만을 사용합니다.

상자에 이미지를 놓고 접착제와 물 혼합물을 준비합니다.

이미지의 중심부분부터 붙인 다음, 서서히 바깥쪽으로 누르면서 붙여 이미지와 상자사이에 공기가 들어 가지 않도록 해줍니다. 원하는만큼 많은 이미지를 붙여 넣은 후 상자에 니스 칠을 두번 정도 해 줍니다.

냅킨 인스트럭션

데쿠파주 냅킨 공예 활용의 예

데쿠파주 냅킨 공예로 셀 수 없이 많은 공예품들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는 어떠한 소품이든 표면을 장식할 수 있는 공예법입니다. 이 DIY 공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다음의 활용 예들을 참고해 보세요.

가구 공예 : 이 공예 방법은 아주 대담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입니다. 테이블이나 스탠드와 같이 작은 가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과하게 장식하는 것은 피하십시오. ; 테이블을 방 중앙의 소품으로 정하고 같은 공간내에 다른 패턴의 가구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독창적이고 대담한 가구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쟁반 : 데쿠파주를 사용하여 집에 있는 플라스틱 또는 나무 쟁반을 장식 할 수도 있습니다. 간식거리나 디저트를 내올 때 이런 쟁반을 이용한다면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멋진 쟁반이 될 것입니다. 만화 캐릭터 패턴의 냅킨으로 쟁반을 꾸며 본다면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일 것입니다.

블록 문자 : 블록 글자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블록 글자를 활용하면 거실이나 침실을 돋보이게 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첫 글자만 사용하거나 모든 철자를 다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블록 문자는 보통 나무 재질이나 흰색 페인트로 칠해져 있지만,  데쿠파주 공예법을 이용하여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벽걸이 작품 : 에 거는 작품은 꼭 그림이여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름다운 데쿠파주 냅킨으로 콜라주를 만들고 액자로 만들어 걸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 작품은 어떤 벽에 걸어도 아주 독특하고 완벽한 작품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