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실내장식 트렌드: 현재의 러스틱 스타일은 어떠한가?

러스틱 스타일은 2018년의 트렌드 중 하나지만, 이 글에서 몇 가지 참신한 점들을 설명하고자 한다.
2018년 실내장식 트렌드: 현재의 러스틱 스타일은 어떠한가?

마지막 업데이트: 19 2월, 2019

이 글에서, 2018년 실내장식 디자인의 분야에서 보게 될 러스틱 스타일은 무엇인지 설명하고자 한다. 현재까지 변함없이 유지되어 온 몇 가지 특징들을 가지고 있지만, 몇 가지 새로운 측면도 가지고 있다.

현재의 러스틱 스타일에는 천연 재료(섬유, 목재, 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인 스타일이 차용되었다. 다른 스타일에서 일부 특성을 취했지만, 본질을 잃지는 않았다.

러스틱 스타일은 차용된 특징뿐 아니라, 보다 현대적으로 각색되었다. 그것은 결코 구식이거나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 아니다. 실제로, 본래의 러스틱 스타일이 시작된 이후 어느 정도의 변화를 겪은 것은 사실이지만, 러스틱 스타일은 올해의 트렌드이다.

반면, 도시와 시골 사이에 장벽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러스틱 스타일은 두 가지 환경에 모두 적합하다. 다음에서, 현재 확인할 수 있는 각각의 변화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보여줄 것이다.

러스틱 스타일의 라벤더

미니멀리즘의 요소가 가미된 러스틱 스타일

원래 러스틱 실내장식은 미니멀리스트 실내장식과 거의 공통점이 없었다. 하지만, 현재 두 가지 스타일의 융합을 확인할 수 있다. 그 결과는 따뜻함과 매력적인 특성에서 벗어나지 않고 균형을 이룬다.

이는 천연자재 사용을 유지하기에 가능하다. 하지만 사용 가능한 공간에, 더 적은 물건, 보다 자유로운 벽, 단순한 선들로 장식된 가구, 각 방에 소량의 가구를 배치하는 것이 포함된다.

이 스타일은 또한 흰색과 같은 더 밝은 톤에서 부각 된다. 조명 또한 매우 중요하다: 가능한 한 자연광을 이용하도록 하자.

현대와 전통의 혼합

현재의 러스틱 스타일의 핵심적인 특징 중 하나는 스타일의 본질을 잃지 않고 최신 트렌드에 적응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현대적인 자재의 투입으로 해석된다.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유지하는 것에 대해서만 고민해야 한다.

전기 기구 또한 마찬가지다. 최신 모델을 사용해도 되지만, 항상 가장 단순한 디자인을 추구해야 한다. 균형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 단지 새로운 전기 기구들을 기존의 주방 가구와 조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마찬가지로, 러스틱 스타일의 기본 특성과 최신 디자인과 소재의 편안함을 함께 어우러지게 해야 한다. 또한, 러스틱 하지만 현대적인 스타일을 얻기 위해 전기 또는 배관 설비를 바꾸어도 좋다.

이는 도심 한복판에 러스틱 스타일의 생활공간을 가질 수 있다는 뜻이다. 이제 모든 것이 가능해졌다.

러스틱 혹은 허름한 시크함?

허름한 시크함도 요즘의 트렌드다. 이는 영국의 시골집에서 유래되었는데, 이 스타일이 시골풍의 집들과 많은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무엇보다도 천연 섬유와 자재를 사용해야 하는데, 특히 목재를 사용해야 한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모더니즘과 전통을 결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예를 들어, 최신의 아름다운 목재들을 선택하여, 자연스러운 마감으로 남겨두어도 좋다. 방 안에 이미 있는 것들과 잘 어우러지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런 아이디어를 바닥뿐만 아니라 가구에도 적용하자.

현재의 인기 있는 컬러 팔레트에서 러스틱 스타일의 몇 가지 근본적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제 파스텔 톤은 늘 흰색과 어울리는 러스틱 스타일의 주인공이다. 파스텔 톤을 사용하면, 방은 더 시원하고 심지어 커 보인다.

식물과 자기 제품들의 유무 또한 매우 중요하다. 항아리나 그릇을 장만하는 것도 좋다.

산업 러스틱 스타일

이는 우리가 보여주고자 하는 러스틱 스타일의 마지막 변형이다. 산업 스타일과 러스틱 스타일 모두 개성이 있기에, 두 가지 요소를 어떻게 조합할지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산업 스타일의 기본적인 특성을 유지해야 한다: 벽돌, 금속, 시멘트, 빈티지 가구 또한 러스틱 스타일의 한 측면일 수 있다.

산업 러스틱 스타일의 주방

러스틱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목재로 만든 가구나 바닥을 추가해야 한다. 항상 자연스러운 마무리를 유지한다. 결함이 있는 목재를 사용하면, 의도적으로 또는 우연히 이런 느낌을 줄 수 있다.

시골의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흔들의자나 나무 상자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혹은 산업 스타일을 보완해 줄 도금 또는 금속 마무리를 시도해 볼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약간의 화분 식물들과 깔개, 커튼, 식탁보 등과 같은 천연 섬유 또는 직물을 포함하는 것을 잊지 말자.

결과: 현대적인 러스틱 스타일

보시다시피, 오늘날에는 도심 한복판에서도 러스틱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다.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핵심은 지나친 시각적 대비 없이 자연스러운 손질과 편안함을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결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