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약돌로 어항 바깥을 장식하기

4 3월, 2019
조약돌로 어항 바깥을 장식할 수 있는 몇 가지 창의적인 방법을 알아보자. 정말 마음에 들 것이다!

과감한 변화를 시도하자. 조약돌로 어항 바깥을 둘러 장식하자.

본 적 있겠지만, 크리스털 그릇이나 어항 같은 용기는 장식에 특별함을 더하기 위한 용도로 아주 좋은 선택이다. 어항 사용을 고려할 때, 어항으로서의 주요 목적과는 별개로, 장식품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비록 수조와 어항은 물고기를 담기 위한 것이 주이지만, 보기 좋아서 안 될 이유 또한 없다. 단지 두 기능을 결합하는 방법을 알면 되는데, 그건 그다지 어렵지 않다.

하지만 기억하자, 장식품이 되기 위해서는 항상 어항을 깨끗하게 유지해야만 한다.

어항을 장식하거나 혹은 물고기를 넣기 위한 준비를 하고자 할 때, 보통 서로 다른 크기의 조약돌을 사용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조약돌은 모두 탱크 안쪽에 위치한다. 그래서, 어항 바깥에 조약돌을 배열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개성 있는 어항을 만들 수 있는 독창적인 선택이다.

이 글에서, 어항을 장식하는 데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아이디어를 발견할 것이다.

조약돌로 어항 장식

출처: backyardlivingplans.com

조약돌로 어항 바깥을 장식하기

어항이나 수조의 위치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테이블 위에 놓여 있는 전형적인 둥근 유리그릇이다. 하지만, 밖에 설치할 수 있는 (연못이 아닌) 진짜 어항도 있다.

어항을 밖에 두는 것은 어항 바깥을 조약돌로 장식하는 일을 더 쉽게 만들어 줄 것이다. 조약돌과 자갈이 바닥에 떨어질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어항을 조약돌로 장식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집의 장식과 어떤 스타일의 유사성을 찾는 것이다. 어항 주변을 조약돌로 완전히 두를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하면, 연속적인 장식용 경계선을 만들게 될 것이다.

색상이나 크기가 같은 조약돌 또는 색상이 서로 다른 조약돌을 선택하자. 인내심이 있다면 기하학적 무늬나 그림까지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정원에 있기 때문에, 바람이나 비가 조약돌을 약간씩 움직이게 하여 디자인을 망칠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또 다른 방법은 작은 장식용 접시나 훨씬 더 작은 어항을 주가 되는 어항 주변에 두는 것이다. 이런 접시나 작은 어항 안에도 조약돌을 배열할 수 있다. 각각의 용기에 한 가지 색깔의 조약돌이나 혼합된 조약돌을 넣어도 좋다.

집 안에 있는 수족관

만약 집 안에 수족관을 놓고 싶다면, 그것을 어디에 놓을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만약 어항을 조약돌로 장식하고 싶다면, 어항 주위에 놓을 조약돌이 아무도 해치지 않을 만한 곳에 놓도록 하자.

예를 들어, 작은 테이블이나 화장대의 선반을 선택할 수 있다. 가장 어려운 부분은 조약돌이 계속해서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확인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테두리가 작은 사이드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다. 어항을 테이블 중앙에 놓고 가장자리 주위로 조약돌을 놓는다. 테이블의 가장자리에 가장 가까운 조약돌을 접착제로 붙여서, 풀려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하자.

테두리가 달린 탁자를 원하지 않는다면 쟁반을 사용해도 좋다. 만약 색깔별로 조약돌을 정리하고 싶다면, 분할기를 사용하여 색이 서로 섞이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또한 기하학적 형상 (원형, 나선형)이나 단어를 만들기 위해 조약돌을 사용할 수 있다. 사랑, 환영 등… 어항이 안에 있기 때문에 자갈이 이리저리 움직일 가능성은 크지 않다.

만약 당신이 DIY의 팬이라면 작은 돌들에 페인트를 칠해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단어나 구를 만들기 위해 각각의 조약돌에 글자나 숫자를 써라. 무당벌레와 같은 동물처럼 보이도록,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

사각 어항

마지막으로, 위의 아이디어 중 하나를 정원에도 적용해 볼 수 있는데, 단지 더 작은 용기를 선택해라. 각각 안에 조약돌을 넣어, 주가 되는 어항 바깥쪽에 둘러놓자. 더 큰 돌이나 바위, 식물, 조개, 또는 심지어 꼬마전구의 작은 줄과도 결합할 수 있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통해, 조약돌로 어항을 꾸며, 장식의 독특한 특징을 만들 수 있다. 전통은 신선한 접근을 위해 남겨두자. 약간의 관심과 계획을 통해, 조약돌로 장식한 어항이 있는 쾌적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