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재봉틀을 이용한 인테리어

집에 오래된 구식 재봉틀이 있기는 한데 도무지 쓸 일이 없어 처치 곤란인가? 빈티지 재봉틀을 이용하여 근사한 인테리어를 도와줄 기발한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빈티지 재봉틀을 이용한 인테리어

마지막 업데이트: 14 3월, 2019

빈티지 재봉틀을 이용한 인테리어 열풍은 지금 한창 인테리어 업계를 뜨겁게 달구는 중이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종류의 빈티지 재봉틀을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빈티지 재봉틀을 이용한 인테리어

빈티지 재봉틀은 집에 로맨틱하면서 엔티크한 감성을 불어넣어 준다. 또한 재봉틀 대부분에는 양쪽 끝과 중간에 서랍이 하나씩 있는 목제 받침대가 딸려 있기 때문에 탁자로도 활용할 수 있다.

빈티지 재봉틀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는 바로 받침대 밑에 달린 철제 페달일 것이다.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집 한구석에 빈티지 재봉틀로 멋스러운 재봉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지금부터 근사한 인테리어를 위해 빈티지 재봉틀을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더 읽어보기: 낡은 탁자를 로맨틱한 모습으로 변신시키는 비결

빈티지 재봉틀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빈티지 재봉틀로 집 안을 멋지게 꾸미는 방법은 무수히 많다.

재봉틀 본래의 재질과 색상을 그대로 남겨도 좋으며, 아니면 원하는 색으로 칠할 수 있다. 혹은 완전히 새로운 물건으로 변신시킬 수도 있다. 아래에 소개된 예시를 잘 읽어보기 바란다.

빈티지 재봉틀로 집 안을 멋지게 꾸밀 수 있다.

장식용 소품

빈티지 재봉틀은 그 자체만으로 훌륭한 장식품이 될 수 있다. 탁자와 페달을 본래 색으로 다시 한번 칠해주는 등, 재봉틀의 상태에 따라 간단한 복원 작업을 해보자. 집 안 어디에든 빈티지 감성으로 채워줄 멋진 소품이 완성된다.

화장대

빈티지 재봉틀을 기발하게 활용하는 또 하나의 방법은 바로 화장대를 만드는 것이다. 더이상 작동하지 않는 재봉틀을 변신시킬 좋은 기회이다.

기계 부분은 탁자 아래에 두고, 받침대를 화장대로 이용한다. 받침대에 색을 칠하거나 받침대 위에 근사한 거울을 달고, 서랍에 화장품이나 장신구 등을 넣어두면 예쁜 빈티지 화장대가 생긴다.

파스텔톤과 흰색

재봉틀을 원하는 색으로 칠하는 것 또한 좋은 아이디어이다. 예를 들어, 재봉틀의 나무 받침대를 하늘색 등 파스텔톤으로 칠하고, 페달과 서랍 손잡이는 흰색으로 칠해보자.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색의 조합이다.

빈티지 재봉틀을 원하는 색으로 칠해보자.

검은색과 흰색

재봉틀 받침대를 온통 흰색으로 칠해보자. 원한다면 빛바랜 듯한 처리를 하여 빈티지 감성을 더할 수 있다. 이제 철제 페달을 검은색으로 칠하면 멋진 투톤 빈티지 재봉틀이 완성된다!

재봉 공간

마지막으로, 빈티지 재봉틀을 이용해 집 한구석에 재봉 공간을 차릴 수 있다. 재봉과 공예가 취미인 사람에게 있어 빈티지 재봉틀로 꾸며진 재봉 공간을 가지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일일 것이다.

재봉틀의 탁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되, 재봉 기계를 가리지 말고 그대로 노출시키자. 탁자 위에 유리 꽃병을 두거나 실과 리본, 단추 등을 흩트려준다. 나무 받침대 위에 마네킹을 하나 올려 두면 엣지 있는 재봉 공간이 탄생한다.

더 읽어보기: 나무판자로 침대 헤드 보드 만들기 4가지 방법

빈티지 재봉틀로 집 한 구석을 재봉 공간으로 만든다.

빈티지 재봉틀 받침대

빈티지 재봉틀을 이용한 인테리어 비결 중 또 다른 기발한 아이디어는 재봉틀 받침대를 활용하는 것이다. 철제 받침대는 원형,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의 탁자로 멋지게 변신할 수 있다.

또한 재봉틀 받침대로 현관 로비에 둘 앙증맞은 탁자를 만들 수 있다. 받침대에 유리나 나무로 된 탁자 윗면을 달고, 꽃병이나 좋아하는 소품들을 올려두자. 집에 들어서는 누구든 깜찍한 모습으로 맞이할 탁자가 완성된다.

빈티지 재봉틀을 이용한 인테리어: 결론

보다시피 빈티지 재봉틀을 이용한 인테리어는 장점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집 한구석에서 먼지만 쌓여가던 재봉틀에게 새 생명을 선사할 수 있다. 또한, 장식성뿐만 아니라 실용성까지 갖춘 기특한 아이템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알찬 기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