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세트 장식: 업사이클링의 좋은 방법

카세트는 당신의 집을 한층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모습으로 만들어 줄 아주 독창적인 장식품이다.
카세트 장식: 업사이클링의 좋은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28 1월, 2021

한때 카세트 테이프는 전세계에서 음악을 녹음하고 듣는 주요한 수단이었다. 그래서 모든 세대는 카세트에 대해 큰 향수를 느끼고 있다.

그리고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카세트를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다.

자연스럽게 특정 시기를 떠올리게 해주는 카세트 테이프는 많은 사람들에게 젊은 시절의 상징이다. 그래서 당신은 카세트 테이프로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디자인할 수 있고, 집에 인디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도 있다.

카세트 테이프는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카세트에 자신만의 의미를 부여해서 결과물이 산만해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카세트 장식의 가장 좋은 점은 자주 볼 수 있는 장식이 아니기 때문에 그 자체로도 독특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카세트를 어떻게 사용하여 집을 꾸밀지는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있다.

원래의 기능은 상실했을 수도 있지만 카세트는 세대를 뛰어넘어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카세트: 빈티지함 더하기

Blue cassette player radio.

빈티지한 물건들에서는 다른 장식품에서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이 때문에 실내 장식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위에서 이미 말했듯이, 카세트의 새로운 장식 기능은 원래 기능과는 완전히 다르다. 카세트는 주인의 특성에 대해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다. 예를 들면,  레코드, CD, 카세트 테이프로 장식하는 사람들은 보통 음악 애호가들이다.

뮤직 램프

A lamp made from cassettes.
램프는 집을 장식할 수 있는 가장 흥미롭고 다재다능한 물건들 중 하나이다. 램프를 포함해 다른 모든 물체들로도 램프를 만들 수 있다.
  • 카세트 자체가 얇고 직사각형 모양이기 때문에 가장 쉬운 방법은 사각형이나 직사각형 램프를 만드는 것이다.
  • 이것은 정말 간단하다. 먼저, 튼튼한 접착제를 사용하여 테이프를 고정한다. 그다음, 테이프의 끝과 끝을 연결하여 일렬로 만든다.
  • 반투명 회색 케이스의 카세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컬러 카세트도 사용할 수 있지만, 빛이 훨씬 더 어두울 수 있다.
  • 이 램프는 노란빛과 하얀빛 둘 다 잘 어울리기 때문에 조명의 종류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대신, 테이프가 빛을 어둡게 만들기 때문에 아주 밝은 조명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플로어 램프, 테이블 램프, 행잉 램프. 어느 것이든지 만들 수 있다.

어떤 램프든지 집과 잘 어울릴 수 있으니, 모양은 마음대로 선택가능하다.

카세트 벽장식

카세트 벽

카세트를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벽에 거는 것이다. 벽화나 태피스트리 스타일처럼 벽 전체를 덮을 수도 있다.

하지만, 방 전체를 카세트로 뒤덮을 필요는 없다. 한쪽 벽면이면 충분하다. 나머지 벽은 페인트만 살짝 칠해도 좋다. 이렇게 하면 독특한 벽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색깔의 카세트를 사용할수록 더 좋다는 것도 알아두자. 대비되는 색상을 조합하면 보다 생동적인 벽을 연출할 수 있다.

카세트로 테이블 만들기

앞서 언급했듯이 테이프는 직사각형 모양이고 아주 매끄럽다. 카세트 테이프의 이러한 특성 덕분에 접착제를 사용하여 테이블과 같은 가구를 만들 수 있다.

  • 일단 접착제를 이용하여 붙이고 접착제가 완전히 마르면 약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해보자. 나무판자나 테이블 상판 위에 올려놓으면 더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
  • 그 다음, 각각의 네 모서리에 테이블 다리를 붙이자.
  • 이어붙인 카세트 위에 유리 한 장을 올려 놓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유리 아래 카세트를 볼 수 있으면서도 물건을 둘 수 있는 매끄러운 표면을 얻을 수 있다.
  • 하나의 거대한 카세트로 테이블을 만들 수도 있지만, 대신 그것은 장식 전문 가게에서  사야 한다.
카세트 테이프

무궁무진한 선택지가 있다. 상상하고, 혁신적으로 창조해보자. 당신만의 가구를 만들어 집을 보다 독창적이고, 생동적으로 꾸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