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션을 위한 DIY 프린팅
3분
쿠션을 물감을 프린팅하여 장식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아래에서 이에 대한 방법을 설명해 보려고 한다!
마지막 업데이트: 11 11월, 2019
DIY 프린팅으로 쿠션을 장식할 때, 첫 번째 단계는 쿠션 커버를 씻는 것이다. 그런 다음, 마르고 나면 주름이 지지 않았는지 확인하도록 하자. 필요한 경우, 재빨리 다림질하면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고 깔끔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물감 색상을 선택할 때 쿠션의 색상을 고려하자. 이는 아름답고 정교한 결과를 가져다줄 것이다. 또한 파스텔 톤의 쿠션은 매우 인기가 있다.
금속 장식은 밝은 느낌과 우아함을 제공하지만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는 색상을 피하기 위해 흰색과 검은색을 사용할 수도 있다. 다음으로는 쿠션에 특별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간단한 기법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쿠션을 삼각형으로 프린팅하기
준비물
- 연필
- 자
- 붓
- 가위
- 골판지
- 빨래집게
- 금색 패브릭용 스프레이형 물감
- 단색의 쿠션 커버
순서
- 먼저 자신만의 템플릿을 만들어야 한다. 골판지에 삼각형을 그린다. 그리고 삼각형을 잘라내어 삼각형 형태가 골판지에 남아 있을 수 있도록 한다.
- 그런 다음, 쿠션에 그 템플릿을 올려놓는다. 템플릿의 아랫부분이 쿠션 솔기보다 10 mm 정도 위에 위치하도록 하자.
- 그런 다음 빨래집게로 템플릿을 고정하고 쿠션에 스프레이형 물감을 뿌려준다.
- 마지막으로, 쿠션에 다시 씌우기 전에 이를 잘 말려준다.
흰 쿠션용 DIY 프린팅
준비물
- 연필
- 자
- 검은색의 끝이 얇은 마커
- 화이트 쿠션 커버
순서
- 먼저, 자로 쿠션을 측정하자.
- 그런 다음 쿠션을 가로 3 등분으로 동일하게 나눠주는 표시를 한다.
- 그런 다음 자를 대고 표시한 곳을 그어준다. 연필 자국이 보이는 것은 별로 상관하지 않아도 된다. 마커를 사용하여 연필 자국을 덮고 이를 더 또렷이 보일 수 있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 연필로 윗부분에 패턴을 만든 다음 하단에도 그 패턴을 반복한다. 중간 부분에서 패턴을 변경하여 보다 재미있는 모양을 만들어 준다.
- 마지막으로 마커로 패턴들을 따라서 다시 그려준다.
- 다른 쿠션에도 동일한 패턴을 반복할 수 있다. 그러나 또 다른 쿠션에는 완전히 똑같진 않도록 대각선 또는 수직으로 3등분 하여 만들어 줄 수 있다.
쿠션을 식물 모양으로 프린팅하기
준비물
- 쿠션 커버
- 면으로 된 천
- 패브릭용 물감 (원하는 색상)
- 마른 나뭇잎 (또는 나뭇잎 모양의 템플릿)
순서
- 먼저 쿠션 커버를 쫙 펴 놓는다.
- 그런 다음 잎이나 템플릿을 사용하여 물감으로 면으로 된 천에 디자인을 만든다.
- 그 천에 디자인을 완성하여 완전히 칠해주었다면 쿠션 위에 조심스럽게 놓고 물감으로 칠해진 부분이 쿠션 덮개의 상단에 오게 하자.
- 그런 다음 물감이 쿠션 커버에 스며들도록 몇 초 동안 기다리자.
- 마지막으로 천을 조금씩 떼면서 물감을 말려주자.
- 쿠션 전체를 덮는 하나의 큰 잎모양 혹은 여러 개의 작은 잎모양으로 이 방법을 적용해 볼 수 있다.
쿠션을 추상적인 모양으로 프린팅하기
준비물
- 두께가 다른 붓 2개
- 패브릭용 물감 (청록색과 하늘색과 같은 서로를 보완해줄 수 있는 색상이 바람직하다.)
- 쿠션 커버
순서
- 쿠션에 DIY 프린팅을 더해줄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다. 먼저 붓 중 하나에 청록색 물감을 묻힌다. 하지만 과도한 양의 물감을 묻힐 필요는 없다.
- 그런 다음 붓을 커버 위 앞뒤로 움직여 잔 물감이 커버에 튈 수 있도록 한다. 그런 다음 원하는 만큼 이 과정을 반복한다. 그러나 물감이 튀는 방향이 같아질 수 있도록 항상 같은 지점에서 시작하라.
- 마지막으로 다른 붓에 하늘색 물감을 묻히자. 그리고 같은 과정을 반복하자. 그러나 배경색을 덮지 않고 색상을 더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작업은 몇 번만 하면 된다.
쿠션을 DIY 할 시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
검은색 쿠션에서 흰색 또는 금속성 패브릭용 마커를 사용하여 작업할 수 있다. 또한 디자인은 단순하게 하는 것이 좋다. 기하학적 모양의 디자인을 그리는 것이 어려운 경우 언제든지 템플릿을 만들면 된다. 또한 더 단순한 디자인을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이런 물감에 대한 지침사항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 물감이 천에 완전히 접착되려면 물감이 말랐을 때 커버를 다림질해줘야 할 수도 있다. 반면, 세탁할 때 페인트가 벗겨지지 않도록 수온(일반적으로 30도 이하)에 유의해야 한다.
쿠션에 DIY 프린팅을 하기 전에 약간의 골판지나 종이에서 이를 먼저 테스트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이 기법을 올바르게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하거나 필요한 수정 작업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처음에는 쿠션에 직접 작업하지 않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