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샹들리에 현대식으로 개조하기

20 2월, 2019
샹들리에가 빛을 발한 것 같다면 개조할 때가 되었다는 뜻이다. 이번 글에서는 샹들리에 개조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여러 해 쓴 샹들리에가 이제 지겨워졌다면 샹들리에 현대식 개조법을 알아보자. 샹들리에에 다시 옛 광채를 찾아주고  그 겉모습도 새롭게 해보자.

무엇을 어떻게 하든지 간에, 샹들리에 개조를 위해 가장 먼저 할 일은 샹들리에를 내려서 깨끗이 청소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샹들리에 상태를 면밀하게 점검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어떻게 변화시키면 좋을지 적당한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샹들리에 개조법

1. 무광 스프레이 페인트.

다른 많은 물품의 경우와 같이, 샹들리에도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해 개조할 수 있다. 요즘 트렌드인 무광 페인트를 추천한다.

샹들리에

추가적인 조언 하나는 샹들리에를 칠한 후, 전구를 바꾸는 것도 고려해보라는 것이다. 샹들리에의 새로운 색에 어울리고, 방의 전체적인 색 시스템에 어울리도록 말이다. 예를 들어, 지금의 샹들리에는 이전의 따뜻한 조명보다 차가운 조명이 더 어울리게 되었을지 모른다.

또 다른 옵션은 한 가지 색의 스프레이 페인트만 아니라 서너 개의 서로 다른 색을 사용하는 것이다. 샹들리에 모든 가지를 서로 다른 색으로 칠해서 밝고 활기찬 룩을 만들라.

샹들리에에 유리나 천으로 된 램프 갓이 있다면 페인트가 거기까지 묻지 않도록 주의하라. 페인트가 묻으면 조명의 질이 영향받는다.

램프 갓들은 흰색으로 남겨두거나 새것을 사는 것이 낫다. 어떤 이들은 기존 램프 갓을 다 제거하고 구체의 종이 램프 갓을 단다.

또 다른 멋진 대안은 샹들리에를 흰 무광 페인트로 칠하고 흰 유리 램프 갓을 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미니멀리즘이나 북유럽 스타일 집에 안성맞춤인 조명이 완성된다.

2. 보석과 보석 돌 샹들리에

스프레이 페인트칠이 아니라면 보석 돌을 사용할 수 있다. 품질 좋은 보석 돌을 고르라. 값싼 보석 돌을 사용하면 샹들리에를 망치기에 십상이다. 몸체 윗부분 둘레의 서로 다른 지점에 접착제로 붙이거나, 인내심이 좋다면 전체에 붙여보라.

샹들리에

샹들리에를 보석 돌로 덮는 것이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몇 개 보석 돌만 유리 램프 갓에 붙일 수 있다. 또 다른 옵션은 가지에 장식 체인을 몇 개 거는 것이다. 장식 체인을 늘어뜨리는 흥미로운 방법이다.

3.황마 끈

놋쇠 샹들리에를 개조하는 것이라면, 아주 간단하면서 아름다운 옵션은 황마 끈으로 장식하는 것이다.  끈으로 샹들리에를 감싸는 것은 장식품을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서 보다 현대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아주 손쉬운 방법이다. 완성품은 천연섬유나 나무 램프 같은 느낌이 날 것이다.

끈으로 샹들리에를 장식하는 것의 최고 장점은 장식이 매우 쉽다는 것과 샹들리에에 어떠한 손상도 없이 나중에 쉽게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염두에 두어야 할 단  한 가지 점은  끈의 서너 군데를 실리콘으로 발라야 한다는 것이다. 풀리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4. 깃털이나 담쟁이덩굴 잎

지금까지의 어떤 옵션도 적용하기 어렵고, 보다 캐주얼하고 보헤미안적이며 친환경적인 룩을 원한다면, 이를 위한 아주 쉬운 데코레이션 법이 있다. 담쟁이덩굴 잎이다. 또는 깃털 끈 몇 개를 붙여도 된다. 가능한 한 최고의 결과를 얻기 위해 좋은 품질의 재료를 사용하라.

다른 고려 사항

샹들리에

기억해야 할 중요한 것이 있다. 보석이나 유리로 덮인 금속 구조의 샹들리에가 고전적 분위기를 타고났다고 해서, 이 스타일 한 가지에만 머물 필요는 없다는 점이다.

벽돌 벽과 나무 가구를 사용하는 미니멀리즘 데코는 고전적인 샹들리에가 가져다주는 금속성 및 장식성의 터치와 어울려 근사해 보일 수 있다.  샹들리에 데코는 다양한 재료를 새롭고 독창적인 방법으로 사용해볼 용기가 있느냐에 대한 것이다.

만약 샹들리에의 전반적인 모습을 사실 좋아하고 그다지 바꾸고 싶지 않다면, 다만 위치를 변경해보는 것은 어떨까? 종종 이 간단한 해결책은 샹들리에가 다시 빛을 발하도록 하는데 충분하다. 샹들리에는 재조명을 받게 될 것이다.

또는 샹들리에를 제자리에 그냥 둔 채 높이만 변경해보라. 다양하게 시도해보면서 어떤 위치가 최적인지 파악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