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착 타일: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터치

28 1월, 2019
패션 분야에서 보이듯이, 실내 장식 트렌드 역시 돌고 돕니다.

유행은 왔다가 다시 사라지기를 반복한다. 과거의 스타일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압착 타일, 이 현대적인 유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압착 타일이란 무엇인가?

압착 타일은 유압 압착으로 만들어진 화려한 색상의 시멘트 타일로, 만들어진 방법 때문에 ‘압착’ 타일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이 타일은 19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처음 선보여져, 그 후 전 유럽에 걸쳐 사랑받는 유행이 되었다. 거기에서부터 시작된 인기는 세계적인 건축가인 가우디가 있는 바르셀로나 같은 도시에서 더욱더 큰 사랑을 받게 되었다.

최근 들어 압착 타일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몇 세기 만에 다시 시작된 이 유행은 전통적인 장식부터 우아함을 자랑할 수 있는 장식까지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준다.

도대체 왜 압착 타일이 다시 유행하고 있을까? 최근에 예전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빈티지/레트로 스타일이 대유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압착 타일은 다른 타일들과는 다른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견고하고 습기에도 강한 내구성이 이 타일만의 매력이다.

스타일의 폭이 넓은 압착 타일

어떤 장식 스타일을 원하든, 압착 타일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반드시 존재한다.

압착 타일은 어느 방이나 분위기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미니멀리즘(최소주의)이든 산업적 또는 클래식 스타일이, 스타일에 상관없이 압착 타일로 꾸밀 수 있다.

계단 장식이나 테이블 표면을 압착 타일로 꾸밀 수도 있고, 러그처럼 보이도록 배열하는 방법도 있다.

디자인과 색상선택의 폭이 넓어 어떤 방이든 압착 타일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타일관리도 쉬워 오랜 시간 동안 활용할 수 있다.

집에서 압축 타일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아름다운 베이지톤의 압축 타일

모로코 스타일

모로코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압착 타일을 보면, 이례적인 아름다움에 저절로 눈이 돌아간다. 이 스타일은 생생한 색과 함께 금색을 많이 사용하여 방에 이국적인 느낌을 가져다준다.

다른 인기 있는 색으로는 지중해에서 영감을 받은 색인 파란색이 있다. 이 색은 보헤미안적인 느낌과 편안한 분위기를 가져다준다.

타일에 브라운 톤과 함께 초록, 포도주색 또는 오렌지색을 조합하면 안락한 느낌을 연출하며, 아랍의 정취를 느낄 수도 있다.

기하학적인 모티브

기하학적인 패턴을 활용한 압착 타일은 아름다운 효과 덕분에 가장 인기 있는 패턴이다.

이 패턴은 메인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독특한 정취를 더해 북유럽 스타일 또는 누보(Nouveau) 스타일과 잘 어울린다.

아름다운 기하학적 무늬의 압착 타일

압착 타일은 육각형 같은 모양을 재유행시켰다. 이 기하학적인 패턴은 꾸미는 공간이 어디든 장식의 중심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 타일은 독특하고 현대적인 매력으로 여러분의 상상력을 자극할 것이다.

클래식/레트로

클래식한 디자인의 압착 타일은 그들의 인기가 정점을 찍었던 바로 60년대와 70년대 사이를 연상시킨다.

클래식하고 레트로한 스타일의 압착 타일 활용

압착 모자이크는 가장 아름다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많은 집의 벽과 바닥을 장식하며 품격을 높인 그 디자인들 말이다.

새로운 압착 타일 트렌드

새로운 압착 타일 트렌드는 타일을 조각 이불같이 활용하는 방법이다. 이 아이디어는 잘 어울리든 아니든 상관하지 않고 서로 다른 디자인과 색깔의 타일을 사용하는 것이다.

또 다른 트렌드로는 바닥 일부만 압착 타일을 까는 방법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사람들은 장식하는 곳의 표면을 특별한 디자인으로 창조할 수 있다.

타일을 러그처럼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 모양으로 배열하거나, 압착 타일을 목재와 함께 사용하여 두 재료 사이의 느낌과 색의 대비를 활용할 수도 있다.

이 획기적인 장식 트렌드를 시도할 준비가 되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