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의 자전거 보관대 만드는 5가지 아이디어

15 3월, 2019

자전거가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것을 막기 위해 꼭 필요한 물품이 자전거 보관대일지 모른다. 특히 당신의 집이 작은 편이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 자전거 보관대를 당신이 직접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있다. 오늘은 자전거 보관대 아이디어를 탐구해보자.

오늘날에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출근, 쇼핑, 친구나 가족 방문을 위해 이동시 자전거를 이용한다. 자전거는 환경 친화적일 뿐 아니라, 운동을 하면서 자연까지 즐길 수 있는 유익한 교통 수단이다.

그러나 자전거가 가진 한 가지 문제는 공간을 꽤 많이 차지한다는 것이다. 작은 주택이나 아파트에 사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렇지만 이제 염려하지 말자! 오늘 당신만의 자전거 보관대를 만드는 법에 대해 나누려고 한다. 이 보관대는 당신이 원하는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만의 자전거 보관대 만들기

자전거를 둘 만한 파티오, 발코니, 차고나 창고 같은 공간이 없다고 해서 자전거를 타지 말라는 법은 없다. 자전거의 그 모든 유익을 포기한 채 말이다. 당신의 집에 맞는 자전거 보관대를 만드는 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당신의 DIY 재주를 선보일 때다.

1.팔레트 자전거 보관대

가볍고 저렴한 나무 팔레트를 인테리어 디자인이나 DIY 프로젝트에 사용하는 것은 요즘  대단히 인기 있는 트렌드다. 이 나무 팔레트는 자전거 보관대 제작에도 좋다.

오늘 작업을 위해서는 2개의 팔레트가 필요하다. 첫번째 팔레트로는 자전거 보관대의 바닥을 준비한다. 최대 세 조각 넓이여야 한다. (이것을 나무 벽돌 위에 두어야 함을 잊지 말자.) 두번째 팔레트를 이등분한다. 이렇게 하면 바닥과 넓이가 같고, 자전거와 길이가 같아진다.

아랫 판과 윗 판 모두를 못이나 나사로 고정한다. 그 다음 해야 할 일은 페인트칠뿐이다.

자전거를 보관하기 위해서는 자전거를 수직으로 세워 뒷 바퀴가 밑 바닥에 기대고 윗 부분이 위쪽 팔레트에 기대도록 해야 한다. 자전거를 또 벽에도 기대면 더 안정적이 된다.

2.수평으로 벽에 거는 보관대

자전거 보관대

두번째 아이디어에도 팔레트를 사용할 수 있다. 그렇지만 이번에는 팔레트를 자를 필요도 없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팔레트를 좀 손 봐서 멋있게 만드는 것이다. 그래야 집의 데코에 잘 어우러질 수 있다.

팔레트의 중앙에 후크를 몇 개 설치한다. 이 후크는 자전거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을만큼 두껍고 강해야 한다.

큰 나사로 팔레트를 벽에 붙인다. 그 다음에 자전거를 걸어 후크가 프레임을 지탱하도록 한다.

자전거를 너무 높이 걸 필요는 없다. 그래야 자전거가 필요할 때마다 쉽게 올리고 내릴 수 있다.

자전거를 가끔씩만 사용할 경우에 좋은 옵션이다.

3.수직으로 벽에 거는 보관대

또 다른 흥미로운 방법은 벽에 서너 개의 자전거를 수직으로 한꺼번에 거는 것이다.

앞 바퀴에 걸 수 있도록 상점에서 특수한 후크를 구입한다. 자전거를 걸면 앞 바퀴를 제외한 부분은 공중에 뜨게 된다. 후크를 벽에 박아도 되고, 나무 기둥에 고정해도 된다.

4. 금속 자전거 보관대

오직 나무만이 시선을 사로잡는 자재인 것은 아니다. 보다 산업적인 스타일의 자재로서 현대적 데코에 적격인 것을 원할지 모른다. 그럴 경우 금속으로 벽에 붙이는 구조물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자전거를 수직으로 걸 수 있기에 공간을 덜 차지한다.

그러나 납땜이나 도구 사용에 익숙치 않다면, 전문가용 상점에서 한 개 또는 여러 개의 자전거를 위한 자전거 보관대를 구입할 수 있다.

자전거 보관대

5. 나무 판자 자전거 보관대

집 데코가 미니멀리즘 스타일이라면, 지금 소개하려는 아이디어야말로 당신을 위한 것이다. 이 방법에서는 자재를 많이 사용하지도 않고, 자전거를 일단 벽에 걸면 보관대가 거의 보이지도 않는다.

당신이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은 두 개의 나무(또는 다른 자재)로 된 기둥을 벽에 붙이는 것이다. 높이는 자전거를 쉽게 걸고 내릴 수 있는 높이면 된다. 무게 지탱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두 개의 나무 기둥은 충분히 사이를 벌린다.

나무 기둥은 자전거 넓이보다 더 길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렇게 해야 바퀴의 더러운 것이 벽에 묻지 않는다.

당신만의 자전거 보관대 제작은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지 않은가? 무엇보다 그 보관대는 집의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작은 아파트에 산다고 하여 자전거를 포기할 이유는 없다.

당신이 해야할 일이라곤 당신의 상상력을 한껏 발휘해 혁신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뿐이다. 게다가 근사하면서 실용적인 자전거 보관대는 매우 경제적이기까지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