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인테리어에 관한 모든 것

정원 인테리어를 시작 하기에 앞서, 먼저 오늘을 포스트를 참고하신다면 인테리어를 하는 데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원 인테리어에 관한 모든 것

마지막 업데이트: 12 2월, 2019

정원 인테리어에 관심은 있지만 어디서 부터 시작하여야 할지 몰라 망설이고 계시다면 오늘의 기사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고 싶다면 조명, 일조량과 그늘, 그리고 식물의 배치 등 여러 측면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조명

조명은 정원 인테리어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정원에 충분한 빛을 들일 수 있다면 24시간 내내 아름다운 정원이 될 수 있습니다.

정원 조명 관련 소품은 매장에서 손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조명을 구할 수 도 있고, 반대로 바위처럼 보이거나 잔디처럼 보이는 조명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조명을 설치함으로써 정원을 밝히는 통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수직 정원에 조명을 비춰 정원의 중심으로 만들거나 강한 야외 조명을 사용하여 덩굴 식물이 타고 올라가도록 한 아치에 불을 비출 수도 있습니다.

어떤 유형을 선택하건 간에 에너지 절약형 전구를 사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에너지 절약형 전구가 일반 전구보다 약간 비싼 경향이 있기는 하지만, 제품 수명이 길어 그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전구보다 에너지를 적게 소비하기 때문에 전기세도 적게 나올 것입니다.

정원 조명


정원 장식의 식물 배치

식물은 정원 아무 곳에 두어서는 안됩니다.

직사 광선을 쬐는 곳이라면 식물에게 치명적일 수 있고, 햇빛이 너무 들어 오지 않는 곳이라면 식물이 잘 자라지 않을 것입니다.

식물이 필요로 하는 일조량에 따라 알맞은 장소에 식물을 배치하여야 합니다.

아래의 목록에서 일조량에 따른 식물 목록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그늘진 곳에서 자라는 식물 : 수국, 베고니아, 진달래, 유향 나무, 카멜리아와 술타나

일조량이 많은 곳에서 자라는 식물 : 제라늄, 향기로운 허브 및 부겐빌레아

정원 타입 꽃

그늘 만들기

정원에서 뜨거운 태양에서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그늘이 꼭 있어야 합니다.  이상적인 정원은 햇볕이 들면서도 그늘도 있는 곳이어야 합니다.

햇볕과 그늘이 모두 있는 경우 정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늘은 테이블과 식사를 할 수 있는 곳, 어린이들의 놀이 공간을 적합하며,  햇볕이 있는 곳은 수영장이나 그물 침대 등을 설치하여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정원에 그늘이 없다면 인위적으로 그늘을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물 : 긴 가지가 있는 큰 나무는 식사 공간으로도 충분한 큰 그늘을 만들 수 있으며 정원에 생명력을 불러 일으켜 자연과 더 가까워 질 수 있도록 합니다.

캐노피나 천막 : 그늘을 만들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중의 하나는 캐노피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캐노피를 가까운 벽에 고정시켜 높낮이를 맞출 수도 있습니다. 시중에 여러 사이즈들의 캐노피들이 있으며 가격도 꽤 합리적입니다.

퍼걸러 (덩굴 식물이 타고 올라가도록 한 아치형 구조물) : 퍼걸러는 정원의 공간이 클 경우, 아늑하고 특별한 분위기 연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시중에서 여러 재료와 많은 종류의 퍼걸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식물을 아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퍼걸러에 담쟁이 나무를 심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담쟁이 나무가 퍼걸라를 타고 올라 가 자연스럽게 그늘을 형성할 것입니다.

정원 그늘

수영장 안전 경계선

정원에 수영장이 있는 경우 안전 사항을 항상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가정에 자녀가있는 경우에는 더욱 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영장은 여름을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하지만 물이 없이 텅텅 빈 수영장은 아주 위험하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위험을 고려했을 때, 수영장 주변에 그물 침대 나 의자 등을 배치하는 것은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수영장 주변에 안전 경계를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자녀가 있는 경우, 수영장 울타리를 설치하는 것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미관상 관목으로 울타리를 만들고, 담쟁이를 심어 울타리를 타고 올라가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

정원 수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