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파티오 데코 아이디어

30 1월, 2019
똑똑한 배치로 아름답고 실용적인 파티오를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쉽고 간단해요!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몇 가지 파티오 데코 아이디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두가 그러듯이, 우리는 여름에 파티오, 덱, 발코니 아니면 정원에서 시간 대부분을 보냅니다. 그러므로, 이 공간들은 긴장을 풀 수 있고 편안히 쉴 수 있어야 합니다.

작거나 햇빛이 충분히 들어오지 않는 파티오라고 하더라도, 시도할 수 있는 데코 아이디어는 항상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파티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상황에 맞게 적용하면 됩니다.

여러분에게 영감을 줄 4가지 아이디어를 소개하겠습니다. 여기를 시작점으로 삼고, 여러분의 파티오에 맞게 디테일만 살짝 바꾸셔도 좋습니다.

1. 공간 구분하기: 파티오 데코

먼저, 효과적인 배치가 파티오 디자인에 필수적입니다. 가구 배치로 공간을 구분할 수 있다면, 훨씬 보기에 아름다운 파티오가 될 것입니다.

배치를 제대로 하면, 파티오에서 좀 더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 크기보다 더 커 보이는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편안한 느낌의 자연친화적인 파티오 데코 아이디어

충분한 공간이 있다면, 공간을 다양한 높낮이로 꾸밀 수 있습니다. 이런 효과를 위해, 나무판이나 목제 단상을 활용해 보세요. 좀 더 높은 공간을 식사 공간이나 쉬는 공간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바닥의 균형이 맞고 평평하도록 신경 쓰기만 하면 됩니다.

또 다른 아이디어는, 비용이 조금 많이 들어가기는 하지만 유리 벽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부분적으로나 전체적으로 유리 벽을 설치해 파티오 공간을 막으면, 일 년 내내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겠죠.

부분 벽을 설치한다면, 그 공간 안에 의자, 벤치, 테이블과 함께 식사 공간을 만들어 보세요. 이 방법으로, 식사에 필요한 가구들을 밖에 남겨두지 않아도 되어 가구 보관에 신경을 덜 쓸 수 있습니다.

2. 초목

파티오, 덱, 정원에 식물 또한 빠질 수 없겠죠? 데코 역할 뿐 아니라 식물은 건강에도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정원에서 여름에도 살아남을 수 있는 식물로 잘 선택하세요. 몇 가지 옵션으로는:

여름에는 아침에 식물에 물을 주세요. 그렇게 하면 토양이 수분을 더 오래 보존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온실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수직 정원이 점점 더 유행하고 있죠. 게다가, 매력적인 점은 공간도 거의 차지하지 않아 작은 파티오나 정원에도 좋습니다.

자연광이 많이 들어오는 독특한 파티오 데코

페르골라(pergola: 아치형 구조물)를 설치하면, 아이비 같은 식물의 덩굴이 타고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원에 잔디를 깔기 힘들다면, 인공 잔디를 깔 수도 있습니다. 바닥이 흙, 타일, 무엇이든 좋은 물 빠짐을 위해 살짝 경사가 있도록 하고 평평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제곱미터 당 인공 잔디의 가격은 10~20유로 정도이기 때문에 경제적입니다. 게다가, 자연 잔디처럼 관리할 필요도 없습니다.

나무나 인공 잔디 바닥으로 멋진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파티오의 서로 다른 두 공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3. 조명

파티오에는 이미 충분한 자연광이 들어오지만, 조명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조명을 활용하면, 특히 밤에 더욱더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고려할 만한 조명으로는 랜턴, 꼬마전구 줄 또는 양초가 있습니다. 향이 나는 양초를 활용하면 더 좋겠죠?

조명을 잘 활용하면 은은한 파티오 데코를 할 수 있다.

조명은 직접 할 수 있는 것 중 하나죠. 그러니 평소에 DIY에 관심이 많다면, 직접 해보세요.

예를 들어, 페르골라 위에 꼬마전구 줄을 걸 수도 있겠네요. 아니면, 휴식 공간이 바닥과 가깝고 두꺼운 쿠션, 카펫, 베개 등이 있으면 랜턴이나 초를 활용해 보세요.

4. 가구

파티오에 맞는 가구를 고르려면 공간의 치수를 잘 측정하여 비좁지 않게 되도록 주의합니다.

많을수록 좋지 않습니다. 너무 많은 가구나 너무 많은 장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가구가 사용하기 편하고 역할을 제대로 하는지만 확실히 하면 됩니다.

휴식 공간에는, 해먹이나 접이식 의자 또는 흔들의자를 놓을 수도 있습니다. 많은 정원에서 볼 수 있듯이 작은 분수대를 놓을 수도 있겠네요. 흐르는 물소리가 편안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자연 소재의 가구를 활용해 파티오 데코 예

식사 공간에는, 의자와 테이블, 벤치를 함께 배치합니다. 이동식 카트를 구매하면 파티오에 물건을 가져오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는 자연 섬유 또는 목제 가구가 잘 어울린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이케아(IKEA) 또는 레로이멀린(Leroy Merlin), 메종드몽데(Maisons du Monde)에서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결론

언제나 그렇듯, 저희 아이디어를 보고 영감을 얻으셨으면 합니다. 러그, 쿠션, 화분 같은 다양한 장식품을 활용해 파티오에 색감과 생동감을 불어 넣을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팬톤(Pantone)에 따르면, 2018년의 색깔은 울트라 바이올렛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파티오에 밝은 색상이나 자연 섬유와 함께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