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마당에 근사한 바비큐 공간 만들기
집은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으로 구성된다. 우리는 흔히 내부 공간에만 집중하곤 한다. 지금 당신의 집 외부 공간은 어떤 상태인가? 뒷마당에 바비큐 공간을 만들어서 야외에서 근사한 식사를 즐겨보면 어떨까? 오늘은 바비큐 공간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자.
뒷마당은 잔치를 비롯한 가족 및 친구 모임에서 근사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장소가 될 수 있다. 또는 집에 사람들을 초청할 수 있는 그럴싸한 구실이 될 수도 있다.
멋진 바비큐 공간을 만들어서 뒷마당에 변화를 주는 것은 어렵지 않다. 바비큐 공간을 만들면, 야외에 역동성을 더할 뿐 아니라 장식적인 효과도 낼 수 있을 것이다. 한 마디로 집에 추가할만한 유용한 공간이다. 특히 여름에는 그 효과가 더할 것이다.
뒷마당 바비큐 공간 위한 자재 탐구
바비큐 요리를 할 때는 필요한 기본 도구들이 손 닿을 위치에 있어야 한다. 바비큐 구조물이 준비되면, 데코를 시작한다.
무엇보다 바비큐 공간을 위한 최고의 자리를 선택하도록 한다. 식물이나 집 건물로부터 좀 거리를 두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연기나 냄새가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그릴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다.
- 첫번째 종류는 사고 및 잉걸불이 제멋대로 돌아다니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벽돌이나 돌로 제작된 닫힌 구조물이다. 이 그릴은 한 장소에 고정되어 있다.
- 두번째 옵션은 철제 그릴로서, 4개 다리가 있고 테이블처럼 생겼다. 움직일 수 있기에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
뒷마당에 바비큐 공간을 만들면 집에 다양한 활동의 가능성이 생긴다.
고정된 벽돌 그릴
근사한 아이디어 하나를 소개하겠다. 벽돌과 시멘트로 그릴을 제작하는 것이다. 우선, 잉걸불을 안전하게 가둘 수 있는 구조물을 만든다.
- 뒷마당의 가장자리나 코너에 그릴을 제작한다. 그릴을 중앙에 만들어서 중앙 장식이 되게 하지는 말자. 바비큐 공간은 추가적인 설치물인 것을 기억하도록 한다.
- 굴뚝처럼 작용할 수 있는 관을 설치하면 좋다. 연기가 고르게 배출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그릴 옆에 벽돌 오븐을 만들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두 가지 요리 구조물이 갖춰지는 셈이다.
- 솥, 프라이팬, 그릇, 쟁반 등을 보관할 수 있도록 보관 칸도 만들 수 있다.
- 근사한 바비큐 요리를 즐기기 위한 기본적인 도구들을 마련해 둠으로써, 바비큐 공간이 본연의 목적을 충실히 감당하도록 하자.
- 지붕을 설치할 수도 있다. 철제 지붕을 추천하지만, 나무 지붕도 괜찮다.
철제 그릴
철제 그릴도 널리 사용되는 또 다른 옵션이다. 철제 그릴은 한 장소에 고정된 것이 아니기에 보다 실용적이고 편리하다. 필요에 따라 그릴을 움직이거나 치울 수 있다.
- 철제 그릴 제품은 그릴을 담은 구조물을 지지하는 4개의 다리가 있다. 어떤 제품은 보관 칸이 그릴 밑에 붙어 있기도 하다.
- 어떤 제품은 굴뚝처럼 작용하는 뚜껑이 있다. 이런 뚜껑이 있으면 잉걸불을 뜨겁게 유지할 수 있다. 뚜껑 덕분에 연기는 다른 방향으로 향하게 된다.
- 어떤 제품은 바퀴가 달려있어서 카트처럼 움직일 수 있다.
- 다양한 모델이 나와 있다. 기본적인 모델인 다리가 4개이며 뚜껑이 달린 그릴도 있다. 이 제품은 마치 부엌 솥 같이 생겼다.
바비큐 공간 위한 데코 팁
액세서리를 자유롭게 사용해 바비큐 공간을 꾸밀 수 있다. 그러나 기억해야 할 것은 바비큐 공간은 무엇보다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이다.
데코를 위해 독특한 디자인의 철제 구조물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굴뚝이나 후드 부분의 디자인이 독특한 제품을 찾아보자.
또한 색상이나 패턴을 바비큐 영역에 더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유약을 바른 도자기 자재를 공간에 사용할 수 있다.
또는 그릴의 외관을 페인트칠할 수도 있다. 이때 연기 때문에 외관이 점차 변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계획을 잘 세워 진행하면 바비큐 공간 제작을 통해 뒷마당이 더욱 근사하고 역동적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