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데코: 2019년 새로운 트렌드

30 10월, 2019
새로운 시즌의 웨딩 데코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들로 가득 차 있다. 결혼을 준비 중이라면, 이 새로운 트렌드들에 대해 배워보자.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꿈처럼 환상적인 웨딩을 계획하는 것보다 더 흥분되는 일이 있을까? 웨딩 계획을 위해서는 비전이 필요하다. 웨딩은 로맨스를 넘어 하나의 행사이며 그러므로 이의 준비를 위해서는 조직력과 창의성이 요구된다.

당신의 절친들은 정말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내놓을 것이다. 클래식한 웨딩이든 하나의 주제에 따라 꾸며진 웨딩이든 웨딩 데코는 매우 중요하다. 이는 웨딩 데코가 행사의 틀이 되고 앞으로 두고두고 많은 이들의 기억에 남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웨딩 트렌드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전통적인 아이디어들을 무너뜨리는 큰 변화들이 몇 가지 있을 것이다.

근래 새로운 극단으로 변형되었던 러스틱 트렌드가 이제는 확실히 막을 내렸다.  고정 식사 메뉴와 거대한 식탁도 마찬가지다.

스타일

언급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러스틱 웨딩 스타일이 매우 자연스럽지만 훨씬 더 정교한 스타일에 항복했다는 사실이다.

이 새로운 스타일은 정원을 결혼식에 끌어들인다 .

테이블 중앙부 장식, 장식용 갈런드, 큰 항아리, 심지어 부케는 이번 시즌 웨딩을 온통 녹색으로 물들인다.

다육식물, 석화, 일런드, 칼란코에 등 믹스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화초와 풍성한 담쟁이덩굴이 사용된다.

테이블 중앙부 장식은 더이상 테이블 중앙에 등장하지 않을 것이다. 올해에는 매다는 꽃 중앙부 장식이 등장할 것이다.

이번 시즌에는 장식용 갈런드로부터 시작해 모든 것을 다 테이블 위 천장에 매달 것이다. 숲조차 매달아 표현할 것이다. 당신의 상상력에 제한을 두지 마라.

행사 중 조용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코너도 등장할 것이다.

2018년부터 등장한 이 트렌드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휴식을 취하고 파티를 계속할 기운을 되찾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자는 취지에 따른 트렌드다.

이런 공간은 비록 비공식적인 공간이 될 것이지만 그럼에도 전체 데코 스타일과 어우러져야 할 것이다. 많은 쿠션과 양초 조명 장치를 두도록 하라.

웨딩

웨딩 세부 장식

이번 시즌에는 풍선을 데코에 사용하라.

녹색 식물들 곁에 투명한 풍선들을 매달거나, 아니면 색종이 조각이 든 풍선들을 매달아보라.

가장 최신 웨딩 데코 아이템은 풍선 아크다. 풍선 아크는 신랑 신부나 손님들을 위한 최고의 포토존이 된다.

다른 색상으로 된 풍선들도 포함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풍선은 녹색으로 하도록 한다. 이 풍선들을 생화든 조화든 상관없이 꽃, 리본, 나비매듭, 기타 원하는 장식들과 믹스해서 아크를 만들면 된다.

또한, 시스루가 이번 시즌의 웨딩 데코 트렌드다.

메타크릴산염 의자, 크고 긴 유리 항아리, 큰 행잉 유리 조명 기구, 행잉 녹색 식물도 근사한 옵션이다. 이 모든 것이 다 투명한 아름다움을 뽐낸다.

이번 시즌 돌아온 또 다른 소재는 벨벳이다.

벨벳은 식탁보, 나비매듭, 파티 선물 가방과 온갖 세부 장식에 사용할 수 있다.  고전적인 멋과 스타일을 더하는 데는 벨벳만한 것이 없다.

푸드 스테이션

푸드 스테이션이야말로 이번 시즌 트렌드 중 가장 참신하다. 이 푸드 스테이션은 그 유행이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큰 식탁,  서빙하는 사람, 고정 식사 메뉴는 이제 구식이 됐다.

트렌드는 다양한 음식 옵션으로 구성된 센터나 푸드 스테이션을 설치하는 것이다.  손님들은 이제 먹고 싶은 것은 무엇이나 셀프서비스로 즐길 수 있다.

푸드 스테이션을 설치하고,  좌석 지정이 없는 작은 테이블들을 두면 된다. 그러면 손님들은 원하는 자리에 앉아 원하는 음식을 자유로이 먹을 수 있다.

테이블웨어

테이블웨어에도 새로운 변화가 일고 있다. 크고 고전적인 식기류는 사라지고 있으며, 대신 다양한 색상과 금색으로 된 온갖 독특한 식기들이 등장하고 있다.

유리 식기에도 변화가 있다. 즉,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의 와인잔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보헤미안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다.

웨딩 색상과 소재

색상과 소재에 있어서도 새로운 스타들이 등장했다. 재활용 나무가 여전히 유행인 가운데 흰색이나 분홍 색조의 대리석이 등장했다.

이런 대리석을 테이블이나 액세서리에 사용하면 격조와 우아함을 더할 수 있다.

이번 웨딩 시즌에는 다양한 색상들이 등장할 것이지만, 최고의 스타 색은 바이올렛이 될 것이다.

바이올렛은 많은 장식용 다육식물에 등장하는 색상이다. 실제 사용해보기 전에는 사용이 용이한 색상처럼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바이올렛은 사실 대부분의 색상과 잘 어울리며 행사에 필요한 트렌디한 터치를 선사한다.

새로운 웨딩 트렌드들은 결혼 자체만큼 중요한 결혼식을 기억할만한 근사한 행사로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당신은 그저 꿈꾸고, 상상하고, 마법과 색상으로 가득한 새로운 세상을 향해 항해를 시작하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