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휴식 공간 만들기

지금 소개해 드릴 팁으로 나만의 휴식 공간을 집에 만들어보세요.
나만의 휴식 공간 만들기

마지막 업데이트: 31 1월, 2019

휴식 공간, 길었던 하루 끝에 휴식을 취하며 평안을 찾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긴 하루 뒤에 간절히 필요했던 평온이 여러분을 감싸는 공간에 몸을 맡기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이 있을까요? 나만의 휴식 공간을 집에 만들고 싶으시나요? 이 글을 계속 읽으면 간단하면서도 경제적인 방법을 알게 되실 거예요.

나만의 휴식 공간을 만드는 것은 간단합니다.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집안에 알맞은 공간을 찾아 완벽하게 꾸미는 것입니다.

오늘 당장 시작하면 금방 친구, 가족과 함께 읽고, 차를 마시며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생길 것입니다.

소파와 편안한 의자: 휴식 공간 만들기

휴식 공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편안함입니다. 가구가 불편하면, 편하게 쉬기 힘들겠죠. 그러므로, 처음이자 가장 중요한 것은, 편안한 가구를 고르는 것입니다. 아름다움을 포기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편안하면서도 아름다운 디자인의 가구를 고르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안락한 소파로 꾸민 나만의 휴식 공간

소파는 나만의 휴식 공간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평온한 공간에는 소파, 팔걸이 의자 그리고 식사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테이블과 의자까지 필요할 것입니다. 완전히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넓은 소파와 팔걸이 의자를 찾으세요.

장식용 쿠션은 소파를 완성합니다. 공간을 좀 더 편안하게 만드는 데 더해 다양한 모양과 스타일, 재료를 선택하면 독특한 조화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팔레트로 나만의 소파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떠세요?

팔레트 몇 개를 이어 붙여 나만의 소파를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약간의 과정만 거치면 만들 수 있어 인기 있는 소재입니다. 파티오의 면적을 잰 후, 팔레트를 배열하여 소파로 만들어보세요. 그런 후, 쿠션을 사거나 좋아할 만한 패브릭을 찾아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친밀한 느낌의 조명: 휴식 공간 만들기

은은한 분위기의 조명으로 연출한 휴식 공간

휴식 공간은 쉴 수 있는 공간이면서 친밀한 분위기를 연출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너무 강렬한 조명은 피하셔야 합니다.

참신하면서도 여유롭고 로맨틱한 결과를 위해 서로 다른 종류의 조명을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휴식 공간을 밝혀줄 방법으로는:

  • 양초. 어항이나 유리병 같은 다른 종류의 양초 지지대를 사용해보세요. 모래나 다양한 색상의 돌로 채워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특별한 순간에 사랑스러운 빛이 되어줄 것입니다.
  • 줄 장식 조명. 줄 장식 조명을 한 팩이나 여러 팩을 구매해 천장에 달거나 기둥을 감아 보세요. 여러분의 휴식 공간을 밝혀주는 독특하면서도 재밌는 방법입니다.

페르골라와 커튼: 휴식 공간 만들기

시간이 흐르며 점차 마모되는 휴식 공간을 보호하기 위해 투자를 하는 것이 이 공간을 좀 더 오래 즐길 수 있게 합니다. 게다가, 좀 더 친밀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덱이나 파티오처럼 이웃이 잘 보이는 공간에 휴식 공간을 만든다면 사생활을 보호해줄 뭔가가 필요하겠죠.

파티오에 만든 안락한 분위기의 휴식 공간

이 아이디어는 막힌 공간에 추천합니다. 두 가지 옵션 모두 좋으며 여러분이 어떤 휴식 공간을 원하는지에 따라 결정하세요.

  • 페르골라. 페르골라는 덥거나 비가 오는 날에 제격입니다. 공간을 보존해서 휴식 공간을 좀 더 오래 즐길 수 있게 합니다. 줄 조명이나 덩굴을 거는데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 커튼. 커튼이 바람에 움직이는 것을 보는 것만큼 편안하면서도 나른하게 만드는 것도 잘 없죠. 커튼은 또한 페르골라에 더하기도 좋습니다. 공간과 잘 어울리면서도 스트랩이 있어 여닫기 편한 패브릭으로 고르세요.

장식 소품: 휴식 공간 만들기

장식은 나만의 휴식 공간에 큰 역할을 합니다. 세부적인 요소에도 특히 신경 써야 하는데, 장식 소품을 활용하는 것이 바로 그 방법이죠. 다음의 소품이 좋습니다.

  • 바닥 대부분을 가리는 큰 러그. 러그를 사용하면 따뜻한 분위기를 내는 것뿐 아니라 맨발로 돌아다닐 수 있는 자유도 즐길 수 있죠.
  • 식물. 식물은 휴식 공간에 자연의 느낌을 가져다줍니다.

기억하세요. 여러분은 편안한 휴식을 누릴 권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