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문을 고르는 방법 - 도움이 되는 팁

욕실 문을 잘 고르는 것은 사용할때마다 물이 튀지 않는 실용적인 화장실에 되게 하는데 중요합니다. 그 중에 제일 좋은 것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욕실 문을 고르는 방법 - 도움이 되는 팁

마지막 업데이트: 10 2월, 2019

욕실 문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알맞은 것을 찾기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여러분에 화장실에 제일 안성맞춤인 욕실 문을 찾는걸 도와드리겠습니다.

먼저, 화장실의 설계와 욕실의 종류와 공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욕실 문은 점점더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것의 편리성과 다용도성, 그리고 풍부한 선택 사항이 그 인기를 유지해 주고 있습니다.

욕실 문을 고르는 방법: 욕실 문 종류

지금 시장에는 주로 3 종류의 욕실 문 이 있습니다. 선택할때 화장실이 얼마나 공간이 넓은지 그리고 샤워실과 세면대의 거리가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3가지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미닫이 문: 미닫이 문은 가장 인기가 많은데 공간을 차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화장실은 흔히 넓은 곳이 아니기 때문에 미닫이 문은 작은 공간에 특히 효과적인 해결책입니다.

미닫이 문은 특히 벽감으로 만든 샤워실이나 욕조에 안성맞춤입니다.

완벽하게 밀봉이 되기 때문에, 물이 바깥으로 절대 나올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문이 난간에 끼워지기 때문에 쉽게 밀어서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욕실 문 미닫이
  • 접기식 문: 미닫이 문과 비슷하게, 접기식 문 또한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샤워실 옆에 다른 가구가 있는 구조의 화장실이면 그러합니다.

이 문들은 샤워실의 테두리 역할만 하는 공간만 차지하기 때문에, 또한 공간 활용적입니다.

하지만, 작은 크기의 샤워실이나 욕조에는 접기식 문을 설치하지 않도록 제안드립니다. 그 이유는 문이 안쪽으로 열리고 닫히기 때문에, 들어오고 나갈때 샤워나 욕조 안쪽으로 너무 자리를 찾지하기 때문입니다.

  • 열리는 문: 열리는 문은 아름다우면서 보통의 문이 하는 역할을 합니다. 크기가 큰 화장실에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작은 화장실에선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할 것입니다.

이 문을 완전히 열려면 샤워실 앞에 충분한 공간이 있어야 함을 기억해야 합니다.

샤워 문 열리는 문

욕실 문을 고르는 방법: 소재

욕실 문을 고른 후엔, 어떤 소재로 된 것을 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욕실 문의 소재의 차이점이 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아크릴 욕실 문: 이 문들은 아크릴 유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문들은 경제적이고 수명이 깁니다. 아이들도 화장실을 사용한다면, 이 아크릴 문이 특히 좋습니다.

하지만 아크릴 문은 유리 문만큼 비주얼이 예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석회가 끼는것에 특히 취약합니다.

  • 유리 욕실 문: 유리 문은 청소하기 쉽고 깨질 때를 대비해서 안전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석회에 더 강합니다.

유리 문은 투명한 것과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반투명한 것, 그리고 거울로 된 것이 있습니다. 투명한 문은 작은 화장실에 좋은데 그 공간을 더 넓어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마지막 두 가지 종류 중에 고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욕실 문 소재

욕실 문을 고르는 방법: 더 과감한 연출

더 독창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을 갈구하는 분이시라면, 반투명 유리 문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그런 디자인을 하려면 반투명 유리가 제일 적합함으로, 그런 독창성을 높게 사신다면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투명 유리는 또한 유리에 디자인을 넣을수도 있습니다. 그 디자인은 조경이나 무늬, 아니면 원하는 무엇이든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확실히 다른 화장실과는 다른 나만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