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션을 이용한 인테리어 아이디어 3가지

10 3월, 2019
쿠션이라면 뭐든지 다 좋은 쿠션족을 위해,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의 쿠션을 알맞게 배치하는 최고의 비결을 소개한다.

이 글에서는 쿠션을 이용한 인테리어 비결 몇 가지를 소개한다. 쿠션은 폭식 폭신 기분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에 완벽한 마무리를 지어준다.

쿠션은 아이들 방이며 부부 침실, 거실, 그리고 심지어 부엌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공간에 사용 가능한 만능 인테리어 소품이다. 특히 인테리어 컨셉에 변화를 주고자 할 때 쿠션이 크게 활약할 수 있다.

쿠션이 집 안 어디든 꾸미기 좋은 인테리어 소품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침실이나 소파에 두는 것이 흔하지만 이밖에도 다양한 장소에 둘 수 있다.

쿠션은 소재의 질감과 색상만 적절히 고른다면 여기저기 쓰일 수 있는 활용도 100%인 아이템이다.

최신 인테리어 잡지들은 지금 쿠션에 대한 열기로 가득하다. 상상할 수 있는 어떤 스타일에도 훌륭하게 어울리는 쿠션을 이용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지금부터 살펴보자.

1. 쿠션을 이용한 침실 인테리어

보통 사람들이 상상하는 꿈의 침실은 산더미 같은 쿠션으로 가득하여, 안락하고 따뜻하며 포근한 느낌을 주는 공간이다. 

침실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쿠션을 바꾸는 것이다. 쿠션만 바꾸었을 뿐인데 너무도 달라진 모습에 놀라게 된다. 따뜻한 계열의 색이나 정글 프린트, 또는 어두운 계열의 색상 등 다양하게 시도해보자.

아래에는 쿠션을 여러 곳에 완벽하게 배치하는 꿀팁 중 가장 탁월한 몇 가지를 공개한다.

3-2-1/2-2-1 형식

특히 킹사이즈 침대에 환상적으로 어울리며, 근사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간단하게 연출할 수 있는 쿠션 배열법이다.

먼저 침대 머리맡에 쿠션을 두세 개 둔다. 이어서 둘 쿠션들이 크기순으로 배열되도록 가장 크키가 큰 쿠션으로 고른다.

이번에는 그보다 약간 작은 쿠션 2개를 둔다. 색상과 무늬가 첫 번째 쿠션과 확연히 다른 것을 골라 대비되는 느낌을 살려보는 것도 좋다.

마지막으로, 중앙에 작은 쿠션 하나로 멋지게 마무리한다. 침대 위 쿠션 중에서 가장 돋보이도록 강조하면 아주 근사한 침대가 완성된다.

쿠션으로 근사한 침대를 완성한다,

3-2-1 형식

쿠션 배열의 가장 기본적인 형식으로, 어떤 종류의 침대에도 훌륭하다.

실패할 확률이 없는 가장 “전통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좀 더 대담한 색상과 디자인의 쿠션에 도전해볼 수 있다.

이것저것 자유롭게 매치하여 독특하면서 시선을 사로잡는 침대를 만들어보자.

2-2-1 형식

더블 배드에 가장 잘 어울리는 형식이다. 무엇보다도 다양한 색조와 질감, 무늬에 무채색을 가미하여 조화와 균형의 미를 살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참신한 조화를 만들어내려면 과감해지는 것이 필요하다. 가지고 있는 쿠션들이 모두 제각각이더라도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환상적인 인테리어가 된다.

2. 쿠션을 이용한 소파 인테리어

소파를 꾸미는 데 있어서 쿠션의 배열은 매우 중요하다. 한 가지 유용한 팁은 바로 소파의 구석마다 쿠션을 두는 것이다.

서로 한 세트인 쿠션들을 두어도 멋스럽지만, 크기와 질감이 각양각색인 쿠션들을 이리저리 매치해보는 도전 정신을 가져보자.

요즘 다시 유행하고 있는 스타일로 서로 다른 인테리어 소품들의 색과 무늬를 한 가지로 통일하는 것이 있다. 예를 들어, 소파에 어떤 무늬가 있다면 같은 무늬가 들어간 쿠션을 고른다든지 색을 매치시키는 식이다.

또한 이 방법을 그림이나 태피스트리 등 쿠션보다 크기가 더 큰 인테리어 소품들에도 적용할 수 있다.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한 가지 색을 기본으로 깐다면, 특히 체이스 라운지 소파인 경우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쿠션을 두는 게 좋다. 여러 가지 비율과 크기의 쿠션들을 가지고 자유롭게 놀다 보면 훌륭한 배열이 완성될 수 있다.

또한 쿠션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쿠션을 놓는 데 정해진 규칙이 있는 건 아니지만, 크기가 작은 소파에 쿠션을 많이 두면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증폭시킬 수 있다.

굳이 소파가 아닌 개별 의자에도 쿠션을 이리저리 배치하여 인테리어 잡지에 나오는 듯한 멋진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다.

3. 쿠션을 이용한 바닥 인테리어

쿠션을 이용하여 마루를 꾸며보자.

바닥에 쿠션을 까는 것이 약간 신기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어떤 나라에서는 지극히 흔하다.

예를 들어 모로코에서는 탁자 주위로 쿠션 위에 둘러앉아 오후의 홍차를 즐기는 풍습이 있다. 쿠션들은 하나같이 정교하고 섬세한 무늬를 자랑하는 것을 사용한다.

단지 시각적인 효과 때문만이 아니라, 집 안에 한층 우아한 느낌을 더해주기 때문에 갈수록 인기를 얻고 있는 인테리어 아이디어이다.

바닥에 깐 쿠션 위에 앉아 책을 읽거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모습을 점점 더 일상적으로 볼 수 있다. 집에 벽난로가 있는 경우, 쿠션을 벽난로 주위에 장식하면 로맨틱하면서 보헤미안 느낌을 물씬 풍기게 된다.

보다시피 쿠션을 배열하는 방법은 무수히 많다. 단지 약간의 창의력과 좋은 감각만 있으면 된다. 새로운 스타일에 과감히 도전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