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미판을 효과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4가지 장소

28 2월, 2020
매일 아침 사용하는 다리미판을 보관할 적당한 장소를 찾는 것은 까다로운 일이 될 수 있다.

다리미판은 모든 가정에 필수적인 물건이다. 그러나 크기가 애매해서 특히 작은 집에서 다리미판을 쉽게 감춰둘 수가 없다.

문제는 다리미판을 매일 꺼내고 다시 치워놔야 한다는 사실에 있다. 즉, 충분히 크고 접근하기가 아주 좋은 보관 공간이 필요하다.

때로는 이를 위한 완벽한 장소를 찾는 것이 복잡할 수 있다. 이에 비추어, 오늘 우리는 이번 글을 통해 다리미판을 보관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보여주고 이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고자 한다.

1. 우리의 첫 번째 제안: 문 뒤편

우리가 가져온 첫 번째 아이디어는 다리미판을 숨기는 것이 일반적인 장소이기에 그다지 놀랍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때때로 우리는 심플한 아이디어를 잊어버리고 복잡한 아이디어를 찾아 나선다.

대부분, 사람들은 문 뒤의 공간을 사용하지 않는다. 본인도 그렇게 하고 있다면, 이곳은 이를 숨겨둘 수 있는 완벽한 장소일 것이다.

이를 시도해 보고 싶다면, 이를 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아래 내용을 읽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시도해 보자.

문 걸이

다리미판을 보관할 4가지 장소 01

우리가 준비한 리스트의 첫 번째 옵션은 문 위에 걸어서 둘 수 있는 ‘공간을 정리용 아이템’이다. 다리미판을 걸 때 사용할 수 있는 고리 여러 개가 달려있다.

문 걸이는 다리미판이 문 뒤의 공간을 막지 않기에 훌륭한 옵션이다. 그러나 제대로 고정하지 않으면 떨어질 수 있다.

다리미판을 보관할 수 있는 또 다른 옵션: 벽걸이

다리미판을 보관할 4가지 장소 02

우리의 두 번째 아이디어는 위의 아이디어와 비슷하지만, 걸이가 문에 달리는 대신 ‘벽’에 달리게 된다.

벽에 걸이를 설치하는 좋은 점은 문이 무거운 무게를 지탱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반면, 벽걸이를 사용하게 되면 코트 걸이와 같은 다른 목적으로 벽 공간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벽에 기대어 두기

다리미-2

이 마지막 대안은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이를 에 기대어 두기만 하면 된다.

이 아이디어를 사용하면 어떤 걸이도 필요하지 않다. 하지만 다리미판을 올바르게 두지 않으면 넘어질 수 있다.

2. 입출식 다리미판을 사용해 보자
다리미판을 보관할 4가지 장소 04

인생을 복잡하게 하지 않고, 다리미판을 치워둘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입출식 다리미판’을 사용하는 것이다.

즉, 다리미판을 보관할 만큼 큰 캐비닛이나 조리대가 있는 경우다. 빈 서랍 공간에 슬라이딩 바를 끼우고 다리미판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보자.

충분한 깊이감이 없는 캐비닛이 없음에도 이 아이디어에 흥미를 느끼고 있다면, 서랍에 들어갈 수 있는 접이식 보드를 사는 것을 고려해 보자.

3. 다리미판을 보관할 때 벽을 사용해 보자

다리미 보관장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다리미판을 숨겨둘 수 있는 다른 아이디어가 있다. 벽에 작은 문을 설치하고 벽에 보드 사이가 들어갈 만한 충분한 공간을 만들어 보자. 접근성을 항상 용이하게 해 줄 것이다.

다리미판을 벽에 집어넣으면 받침다리가 필요하지 않다. 잡아당기면 벽에서 튀어나와서 똑바로 위치하는 방식이다.

4. 다림용 테이블
다리미 받침대

큰 집을 가지고 있다면 다음 아이디어는 다림질을 할 수 있는 간단하고 실용적인 공간을 가지면서도 이를 보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편안하게 다림질할 수 있을 만큼 큰 테이블을 사용하자. 테이블의 상단 부분은 멋지고 평평해야 한다.

테이블의 높이 덕분에 밑에 있는 영역을 보관을 위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림질을 한 옷과 다림질이 필요한 것들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고리버들 바구니에 그곳에 두도록 하자.

이런 종류의 테이블을 찾아내기 힘들다고 생각되면, 다리미판이 한쪽에 붙어있는 일반 테이블을 사용해 보자. 이 중 하나를 찾을 수 있다면 다림질을 할 때 덮개를 들어 올리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