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에 좋은 냄새가 나도록 만드는 5가지 비결

22 3월, 2019
집 안 어디선가 자꾸만 나는 퀴퀴한 냄새 때문에 고민한 적이 있는가? 여기에서는 집 안에 좋은 냄새가 나도록 만들어줄 비결을 소개한다.

매일 집 안에 좋은 냄새가 난다면 얼마나 환상적일까? 집에서 왠지 모르게 나는 악취는 꽤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지만, 몇 가지 기발한 방법들을 잘 사용한다면 집 안 공기가 확 달라질 것이다.

지금부터 집 안에 좋은 냄새가 나도록 만들어줄 비결 5가지를 살펴보자.

집 안에 좋은 냄새가 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향긋한 집 안을 만들기 위해서는 냄새를 중화시키고 좋은 향을 풍기도록 해주는 아이템을 방 안팎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이템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되도록 천연 재료를 사용한 것을 고르자. 시중에 파는 디퓨저에는 여러 가지 해로운 화학 물질도 들어있기 때문에, 매일 들이마시게 되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집 안에 좋은 냄새가 나게 해줄 아이템을 활용한다.

1. 환기를 자주 한다

폐쇄된 공간일수록 환기가 매우 중요하다. 매일 몇 시간 정도 창문을 열어둠으로써 방 안의 불쾌한 냄새를 없앨 수 있다.

또한 창문으로 들어온 깨끗한 공기가 집 안을 돌면서 상쾌한 공간을 만들어준다. 따라서 나쁜 냄새뿐만 아니라 꽉 막힌 공간에서 번식하는 온갖 세균들로 인한 질병까지 막을 수 있다.

2. 방향성 화초를 키운다

방 안에 방향성 화초를 두면 신선하고 자연 그대로의 향을 전달하기 때문에, 집 안에 좋은 냄새가 나게 만드는 훌륭한 아이디어이다. 즉, 몸에 해로운 화학 물질 없이도 나쁜 냄새를 없앨 수 있다.

또한 좋은 냄새를 풍기면서 보기에도 예쁜 꽃을 피우는 화초는 근사한 인테리어 효과까지 가져다준다.

자스민은 집 안에 좋은 냄새가 나도록 만드는 꽃의 훌륭한 예이다. 자스민을 멋스러운 꽃병에 꽂아 거실 한구석에 놓아보자. 단, 물을 자주 갈아주지 않으면 식물이 부패함에 따라 악취가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또 다른 보기 좋은 방법은 바로 말린 꽃을 천장이나 벽에 매다는 것이다. 달달한 자연의 꽃향기가 온종일 집 안을 가득 메워주며, 시각적으로도 근사한 인테리어가 된다.

더 읽어보기: 가을 화환 3가지를 손쉽게 만드는 2단계

3. 천연 홈메이드 방향제를 만든다

나만의 천연 방향제를 만드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며, 집 안에 있는 물건으로 쉽게 만들 수 있다.

아로마 에센스

언제나 상큼하면서 달콤한 냄새가 나는 집 안을 위해 나만의 아로마 에센스를 만들어보자.

물 약간에 레몬이나 오렌지를 넣고 가열한다. 물이 끓으면 꽃병이나 유리병에 부어 넣는다. 시간이 지날수록 달달한 과일향이 천천히 뿜어져 나올 것이다.

과일과 향신료를 넣은 유리병

좋은 냄새가 나는 과일이나 향신료가 담긴 병으로 집 안에 향긋한 냄새가 나도록 해보자. 크리스털 병에 레몬이나 오렌지를 얇게 썰어 넣고 민트 잎을 약간 더한다. 병을 원하는 식으로 꾸민 다음 부엌이나 방 안에 놓아둔다.

크리스털 병에 커피 가루나 시나몬 스틱 중 취향에 맞는 것을 넣은 다음, 양초 가까이 두어보자. 나쁜 냄새를 중화하고 집 안을 온통 기분 좋은 향기로 가득 찬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4. 집 안에 좋은 냄새가 나도록 향초를 활용한다

향초를 항상 켜두는 것은 좋은 냄새가 나는 집을 만드는 쉬운 방법이다. 레몬, 오렌지, 딸기, 코코넛, 바닐라, 자스민, 초콜릿, 커피, 시나몬 등 각양각색의 향초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보자.

아로마 캔들로 집 안에 향기를 불어넣는다.

향초는 집 안에 좋은 향기를 나도록 해줄 뿐만 아니라,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다.

더 읽어보기: 양초 장식 위한 독창적 아이디어 4가지

5. 집 안 청소를 자주 한다

지금까지 소개한 비결들 외에도, 집 안 냄새를 좋게 만들려면 청소를 자주 해야 한다. 살균제로 꼼꼼히 닦아 내고 쓰레기는 잘 분류하여 매일 내다 버린다. 항상 좋은 향기로 가득한 집 안을 위한 필수 조건이다.

앞서 살펴본 아이템을 활용할 때, 부패하는 일이 없도록 자주 교체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향초에 불을 붙일 때는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한 공간에 개수가 지나치게 많아지지 않도록 한다.

예쁜 꽃을 꽂은 화분, 그리고 상큼한 과일과 은은한 향신료가 담긴 병을 이용해 집 안을 향기롭게 꾸며보자. 매일 모든 방을 환기시켜 나쁜 냄새는 싹 없애고 기분 좋은 향으로만 가득한 집으로 만들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