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늘 뜨개질로 홈 데코를 하는 5가지 방법

30 9월, 2019
코바늘 뜨개질을 좋아한다면 뜨개질로 하는 홈 데코에 대한 아이디어를 알아둘 필요가 있다. 

DIY를 좋아한다면 코바늘 뜨개질 데코도 좋아할 것이다. 뜨개질을 통해 집에 다양한 색감을 더해줄 수 있다. 오늘의 글에서는 코바늘 뜨개질로 집을 쉽게 꾸밀 수 있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려 한다.

‘코바늘 뜨개질’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갈고리 모양의 뜨개질바늘로 실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수공예라고 이해하면 된다. 코바늘 뜨개질을 하는 것은 복잡하지 않기에 전문가들은 고대 문명에서부터 이를 사용했다고 믿는다.

코바늘로 뜨개질을 하기 위해서는 특정한 종류의 바늘이 필요하다. 바늘의 길이는 짧고 실의 두께에 따라 알루미늄, 목재, 강철 또는 플라스틱 등 다른 재질이 사용된다. 이 바늘을 ‘훅(hook)‘이라고 부른다.

오늘 포스트 아래서 다시 언급되겠지만 코바늘(마크라메)은 현재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인기 있는 트렌드다. 집의 특정 구역을 코바늘로 뜬 것을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이와 관계없이 모든 영역을 이로 장식할 수 있다.

1. 코바늘로 뜬 직물로 데코 하기

벽이 흰색이어서 색감을 더해주고 싶다면 더욱 화려한 색감의 재료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반면에 벽이 흰색이 아닌 경우 부드러운 색상이나 파스텔 색상과 같이 밝은 색상의 재질이 더 잘 어울릴 것이다.코바늘 뜨개질로 홈 데코를 하는 5가지 방법 01

코바늘로 장식하는 방법은 많이 있다. 첫째, 하트 모양의 뜨개질 장식용 화환을 만들 수 있다.

침대 머리맡 근처나 거실 벽면에 걸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또 다른 아이디어로는 원형 프레임에 코바늘 뜨개질을 사용하는 것이다. 깃털과 비즈를 달면 드림캐처처럼 보일 것이다.

그러나 이런 쪽에 관심이 없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이 대신에 직사각형이나 정사각형으로 뜬 직물을 커튼이나 태피스트리처럼 벽 위쪽 막대에 달 수도 있다. 퀸사이즈 침대가 있는 경우라면 직사각형 모양으로 떠서 침대 머리맡 머리 판에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2. 코바늘로 거실에 색감을 더해보자

또 다른 옵션으로는 거실이나 침실 베개를 위한 코바늘로 뜬 베개 커버다. 처음에는 잘 감이 안 올지도 모르지만 현대적인 스타일 소파에 정말 잘 어울릴 것이다. 스타일적인 균형만 잘 유지하면 된다.

꽃무늬 베개를 만들거나 살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모서리에 술을 달거나 폼폼을 더하기도 한다. 카펫에도 이와 같은 아이디어를 시도할 수 있다.

점점 더 편안한 분위기가 만들어져 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휴식공간을 넘어서 집의 다른 부분의 인테리어 데코에도 이를 사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코바늘 뜨개질로 홈 데코를 하는 5가지 방법 023. 침실을 위한 이불 및 담요

누구든 코바늘로 뜬 이불 혹은 담요를 언젠가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는 지금 다시 트렌드로 돌아오고 있다. 매우 내구성이 좋으며 세척하기도 쉽다.

몇 년 전만 해도 뜨개질 이불이나 담요는 일반적인 아이템이었다. 아마도 조부모의 집에서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제는 나만의 아이템으로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소파에 깔끔하게 접어서 격자무늬 데코로 사용할 수도 있다.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과 색상이 많이 있음으로 집에 가장 적합한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4. 더 많은 공간을 코바늘 뜨개질로 만들어 보자

이번에는 코바늘로 뜨개질할 수 있는 화려한 색채의 바구니다. 이를 사용하여 장난감, 잡지를 담거나 다림질을 해야 할 옷을 보관할 수 있다.

만약 서로 다른 색과 크기의 바구니 세트를 함께 이용한다면, 환상적인 데코 용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낮은 선반 혹은 바닥에 특정 순서에 맞춰놓아 보자.

그러나 만약 뭔가 다른 것을 원한다면 박스, 항아리 혹은 물병을 감싸주는 케이스를 만들 수도 있다. 이로써 돈을 쓰지 않고도 새로운 룩을 보여줄 수 있다.

뜨게질로 데코 용품 만들기

5. 코바늘 뜨개질로 아기 액세서리 만들기

마지막으로 젊은 구독자들을 위해 이 섹션을 바치고자 한다. 아기방 장식도 코바늘 뜨개질로 하기 쉽다. 위에서 이미 담요, 카펫, 베개, 장식품 등 몇 가지 옵션을 설명했다.

그러나 아기방에서는 종종 다른 높이에 달린 화려한 물건들을 찾아볼 수 있다. 그리고 보통 흰 벽에 멋지게 보인다. 코바늘 뜨개질로 만들어진 시각적으로 자극을 주는 모빌이라든지 뜨개질로 데코가 된 작은 램프도 예시가 될 수 있다. 어떤 것이든지 모두 가능하다.

물론, 선반, 침대 혹은 바구니에서 살짝 보이는 뜨개질 인형(작은 동물들, 선인장 및 기타 식물 등)을 빼놓아서는 안 된다.

오늘의 글에서 제시한 아이디어들이 마음에 들었기 바라며, 부디 그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 이 밖에 많은 옵션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길 도록 하자.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코바늘 뜨개질에 빠져들고 있으며 더 나아가 건강상의 이점도 있다고 한다. 이런 종류의 공예를 좋아한다면 실 테라피를 처음 들어보진 않았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