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트렌드 전문가 만들어 줄 데코 사전
당신이 최신 트렌드를 열심히 따라가고, 집이 근사해 보이기를 원할 뿐 아니라, 데코 잡지를 즐겨 읽고, 이 블로그에서 아주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우리 블로그의 글을 이해하는 것이 항상 쉽지만은 않을지 모른다. 우리가 어려운 용어들을 끄집어낼 때면 말이다. 그래서 데코를 사랑하며 모든 것을 명확히 이해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오늘은 데코 사전을 준비해 보았다. 데코 사전 공부를 이제 시작하자!
데코 사전
먼저, A부터 I까지
Anchors(닻): 벽 나사의 일종으로서, 무거운 물건을 걸고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데 쓰인다.
Baseboard(굽도리 널): 벽의 밑 가장자리를 두르고 있는 것이다. 벽의 밑 가장자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예를 들어, 가구를 옮길 때 보호 효과를 발휘한다.
Bargueño desk: 스페인의 이동식 골동품 책상이다. 측면에 서랍과 핸들이 달려 있어서 궤처럼 보인다. 수납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Capitoné: 일종의 커버로서 버튼으로 천이 고정되면서 직사각형 패턴이 생긴다. 16세기에 매우 흔히 사용되었다.
Capitoné
Demijohn: 구체의 유리 항아리다. 요즘은 세라믹이나 진흙으로 만들어진 제품도 출시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고리버들 커버가 함께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이며 사용이 용이하다.
Entryway: 집에 들어서서의 첫번째 방으로서, 정문 바로 뒤의 공간을 말한다. 집의 스타일에 따라, 이 공간은 길고 좁을 수도 있고, 넓고 높을 수도 있다. 또 샹들리에가 사용될 수도 있다.
Frieze(프리즈): 타일, 직물, 벽지, 회반죽 등의 소재로 된 가로로 긴 조각이다. 벽의 밑이나 윗부분을 보호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보통 장식적인 목적도 가지고 있어서, 패턴이나 양각 무늬가 있기도 하다.
Greige(그레이지): 데코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우리의 사전이 이 새로운 색을 빠뜨릴 수 없다. 이 색은 회색과 베이지색을 섞은 색이다.
Herringbone(헤링본): 일종의 패턴으로서, 마루에 가장 흔히 사용된다. 직사각형이나 평행 사변형이 지그재그로 나타난다. 이름은 청어(herring)의 뼈(bones)에서 유래한 것이다.
Ikat(이카트): 이것은 아마 전에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을지 모른다. 인도네시아의 데코 테크닉으로서, 홀치기 염색한 실들을 함께 짠다.
이제, J부터 M까지
Jamb(문설주): 문 주위의 프레임으로서 문을 지지해준다.
Kilim(킬림): 아라비아의 수공예 깔개다. 태피스트리처럼 짜지만, 크기가 훨씬 더 작다. 보통 기하학적인 패턴과 화려한 색이 들어간다.
Kitsch(키치): 조잡하고 스타일이 떨어져 보이는 물품을 데코에 사용하는 스타일이다.
Lagom(라곰): 스웨덴의 디자인 철학이다. 실용적이며 정리된 예쁜 데코속에서 단순한 삶을 사는 것을 추구한다. 미니멀리즘과 매우 유사하다.
Mid-century: 1950년대의 데코 스타일로서, 선, 진지한 색상, 자연 소재, 기하학적 모양에 초점을 두고 있다.
O부터 S까지
Ormolu(오르몰루): 이 단어는 프랑스어 or moulu에서 왔다. 18세기와 19세기 동으로 된 물체에 금박을 하기 위해 금가루를 사용하던 과정에 관한 것이다.
Patina(고색): 나무나 금속 가구 위에 생기는 얇은 막이다. 이런 막 때문에 가구가 오래된 빈티지 룩을 가지게 된다.
Rustic(러스틱): 나무, 고리버들, 아프리카수염새 등 자연 소재를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데코 스타일이다. 따뜻하며 환영적인 분위기 연출에 좋다.
Shabby chic(쉐비시크): 골동품이나 복구된 가구를 사용하는 것과 관계된 스타일이다. 가구들은 보통 낡아졌거나 고색이 생겼으나, 오래된 가구처럼 보이지는 않는다.쉐비시크는 이런 가구와 보다 현대적이며 섬세한 데코를 조합한다. 여기를 클릭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T부터 Z까지
안타깝게도, 이번 섹션이 이번 데코 사전의 마지막 섹션이다. 그렇지만 매력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으니 계속 읽어보라!
Toile de jouy: 복잡한 패턴(자연. 꽃 등)이 있는 일종의 면 직물로서, 패턴은 검은색, 진한 빨간색, 파란색 같은 단색으로 되어 있다. 흰색이나 황백색의 면 직물 위에 패턴이 프린트되어 있으며, 커튼이나 커버로 사용된다.
Verdigris: 구리가 녹슬 때 생기는 녹색이 도는 푸른색의 물질을 일컫는다. 구리 접시에 아세트산을 발라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복구된 가구에 흔히 나타난다.
Windowsill(창턱): 창문의 밑부분으로서, 돌출되어 나온 작은 선반이 있다. 고양이가 앉기 좋아하는 창문의 부분을 떠올려보자.
Yurt(유르트): 터키나 몽골 지방의 전통적인 천막의 일종이다. 오늘날은 사람들이 집 뒷마당이나 정원에 이 크고 둥근 천막을 쳐서 휴식을 위한 장소로 삼는다.
Zen garden(선 정원): 집 바깥에 있는 모래로 덮은 영역으로서 다양한 돌을 둔다. 휴식과 묵상을 위해 큰 갈퀴나 빗을 사용하여 모래와 돌을 움직여 보기 좋은 패턴을 만든다.
데코 사전 결론
지금까지 A부터 Z까지 이르는 데코 사전을 제공했다. 오늘 새로운 용어를 많이 배웠는가? 더 추가해야 할 항목이 있다면 언제든 알려주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