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 무엇이 있을까?
집에는 우리가 모르는 새 에너지를 소비하는 전자제품들이 있는데, 이는 전기세 급등의 주요 원인이다. 전기세 고지서가 날아온 후, 생각보다 큰 금액에 매달 놀라곤 한다. 전력을 절약하여 사용하려고 노력했는데도 전기세가 많이 나왔다면 오늘의 글에서 전기세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을 살펴보자.
전기세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 무엇이 있을까?
모든 가정에는 냉장고, 냉동고, 히터기 등 항시 켜져 있는 가전제품들이 있다.
그러므로 낭비되는 전력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에너지 절약 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
오늘의 글에서 전기세를 줄이는 효과적인 팁들을 살펴보고, 어떤 부분에 신경을 써야 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자.
전기세가 급증한 이유로는 무엇이 있을까?
집에는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됨에도 불구하고 전기를 계속 사용하는 전자제품들이 있다.
이러한 상황은 주로 전자제품이 대기 상태에 있을 때 발생하곤 한다.
이때 전자제품이 사용하는 전력량은 그리 크지 않지만, 한 달 동안 사용된 전력량을 살펴보면 무시하지 못할 정도의 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전기 사용량을 높이는 기기를 살펴보자
몇몇 전자제품은 우리가 알지 못하는 새 전력을 사용한다. 이러한 기기는 꺼져있는 상태에서도 소량의 전력을 사용한다.
아래에서 전력을 낭비하는 전자제품들과 어떻게 해야 전기를 절약하고 책임감 있게 사용할 수 있을지에 관해 알아보자.
- 플러그를 뽑은 후에도 전원 탭은 끄지 않고 켜놓게 되곤 한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계속 켜놓지 말고, 꺼놓도록 하자. 이는 단락 및 과열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 컴퓨터, 태블릿 PC, 면도기, 전등 등과 같은 전자제품은 꺼져있더라도 전기를 사용하는데, 이런 전자제품은 집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 핸드폰이 다 충전되면 충전기의 플러그를 완전히 빼놓도록 하자. 충전기는 생각보다 자주 사용하지 않음으로, 사용 후에는 꼭 빼놓자. 이렇게 작은 습관이 큰 결과를 불러올 것이다.
- 오븐, 세탁기, 식기 세척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과 같이 플러그를 자주 뽑기 어려운 전자제품들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자.
전기세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
조명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꼭 꺼두는 등 책임감 있게 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그러나 전원이 꺼져있어도 전력을 사용하는 전자제품들이 있다.
전기를 절약하는 생활을 하는 것이 핵심이다. 핸드폰 등을 모두 충전했다면 충전기까지 모두 뽑거나, TV를 자주 보지 않는다면 플러그를 뽑아 두는 등 소비되는 전력량을 아끼는 방법은 다양하다.
멀티탭 또한 쓰지 않을 때는 뽑아두거나, 전체 전원을 꺼두자.
전등 또한 쓸 때만 플러그를 꽂아두도록 한다.
전기세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 에코-효율성은 인류의 미래다
보통 가전제품 및 전자기기에는 에너지 친환경 라벨이 부착되어 있다.
이는 플러그가 꽂힌 상태에서도 전력을 절약하는 제품이라는 일종의 표시다.
이런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책임감 있게 전기를 아껴 쓰는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제는 전등을 끄고, 마음의 불을 밝혀야 할 때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Jorge, Elena: Del hogar digital a la casa red, Lulu, 2008.
- Kriebel, Henning: Ahorro de energía mediante electrónica, Barcelona, Marcombo,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