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를 부르는 인테리어 트랜드
오늘의 글에서 후회를 부르는 인테리어 트렌드 몇 가지를 살펴보려 한다. 잘 읽고 현명한 결정을 내려보도록 하자.
어느 유행이나 저마다 일종의 ‘유통기한’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즉, 최신 유행 인테리어 트랜드는 아무리 멋져 보여도 언젠가는 유행이 지나 그 빛을 잃게 된다는 뜻이다. 오늘의 글에서는 후회를 부르는 가장 일반적인 인테리어 트렌드를 몇 가지 살펴보려 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최신 유행 인테리어를 무조건 피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방향으로 인테리어를 꾸미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유행하는 인테리어 방법과 이를 적용할 위치에 대해 신중하게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후회를 부르는 인테리어 트랜드: 사진 벽지
벽지를 활용한 인테리어는 혼자서 쉽게 시도할 수 있고, 저렴한 비용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단번에 바꿔준다는 장점 덕분에 최근 몇 년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트랜드다.
사진이 크게 인쇄된 벽지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한 시선을 집중시키는 강렬함은 좁은 공간에서는 되레 단점으로 작용한다.
이런 사진 벽지를 인테리어에 적용하려면 벽 한쪽에만 사용하고 뉴트럴한 색상들과 조합하여 공간에 색상을 더하되 과도한 느낌은 덜 수 있다.
인테리어의 핵심은 절제미이다. 너무 과도한 선택은 피하는 것이 좋다.
색다른 타일
화장실은 다양한 타일을 활용하여 창의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인테리어 스타일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다. 그렇다고 해서 계획 없이 꾸며서는 안 된다.
독특하고 과감한 타일 디자인을 연출하는 것이 현재 유행을 하고 있긴 하지만, 이렇게 시선을 집중하게 하는 인테리어는 그 유행이 끝나는 즉시 인테리어의 격을 떨어트리기 쉽다.
이 점을 염두에 두고 광택 처리가 된 세라믹 타일과 화장실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페인트를 사용하여 꾸미도록 하자.
이 조합은 화장실에 더욱더 은은한 매력을 더해줄 것이다.
후회를 부르는 인테리어 트랜드: 테러조
테러조는 최근 몇 년간 꾸준히 수많은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다.
테러조는 청소가 쉽고 다양한 인테리어에 적용하기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유행이 끝나면 쉽게 질릴 법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테러조를 바닥 대신 가구나 소품에 사용해보는 게 어떨까?
시중에서 테러조의 질감과 디자인이 그려진 탁자, 식기, 소품 등 다양한 아이템이 판매되고 있다. 화장실 전체를 테라조로 꾸미기보다는 이렇게 소품에 포인트로 사용하여 후회하지 않을 인테리어를 연출해보자.
한 가지의 스타일만을 사용한 상황이라면?
집을 한 가지 스타일로 통일하여 꾸미는 것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꼭 피해야 한다.
다양한 스타일과 요소를 조합하면 개성 넘치고 독특함이 가득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테이블에 체스터필드 소파를 조합하여 배치하고, 휴가지에서 산 그림을 거는 등 절충적인 인테리어를 연출하면 생기가 넘치고 개성이 뚜렷한 나만의 집을 완성할 수 있다.
집 인테리어를 통하여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후회를 부르는 인테리어 트랜드: 패스트 패션의 단점
너무나도 빠르게 흘러가는 사회 속에 살아가는 현대인은 모든 것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이러한 새로운 삶의 방식은 ‘패스트 패션’ 같은 사회적 문제를 낳았다.
패스트 패션은 저렴한 가격으로 자신이 원하는 집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너무 비용만을 따질 것이 아니라 품질 또한 잘 살펴 선택하여 책임감 있는 소비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패스트 패션 가구는 품질이 좋지 않아 내구성 및 견고함이 굉장히 떨어진다. 물론, 인테리어의 일부에 저렴한 소품을 사용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매일 사용해야 하는 소파, 식탁, 침대와 같은 중요한 가구는 조금 더 투자하여 고품질의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비용을 더 투자하여 선택한 가구들에 커피 테이블, 복도용 가구 같은 패스트 패션 가구를 조합하면 개성 넘치고 다채로운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후회를 부르는 인테리어 트랜드에는 앞서 설명한 것들 외에도 등받이가 없는 의자, 금속 마감 디테일, 과도한 러스틱 스타일 가구 사용 등이 있다.
인테리어는 균형이 핵심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하자.
인테리어 디자인 잡지에서 소개되는 과감한 디자인의 최신 트랜드는 멋져 보이기는 해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 투자할 가치가 없는 경우가 파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