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류로 꾸미는 식물 인테리어

양치류는 인테리어에 훌륭하게 쓰이는 식물로, 본인의 취향과 공간에 맞춰 집 안 어디에든 활용할 수 있다.
양치류로 꾸미는 식물 인테리어

마지막 업데이트: 08 4월, 2019

양치류로 꾸미는 인테리어는 식물 인테리어 중에서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다. 양치류는 특유의 아름다운 이파리를 자랑하며, 실내와 실외 어디에서든 잘 자란다. 집 안에 색다른 싱그러움을 선사하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많이 쓰이고 있다.

양치류는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이처럼 팔방미인인 양치류를 이용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통해 우리 집에 상큼한 자연의 숨결을 불어넣어 보자.

양치류로 꾸미는 식물 인테리어

다양한 품종의 양치류를 화분이나 꽃병에 심어 집 안 구석구석을 장식할 수 있다. 아래는 양치류로 집 안에 자연적인 감성을 살리는 예시이다.

양치류로 꾸미는 인테리어 비결을 소개한다.

공중화분

양치류를 심은 화분을 공중에 매다는 방법은 근사하면서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집 안이든 바깥이든 모두 어울리지만, 특히 집 안에 두면 정말 멋지다.

양치류가 자라면서 늘어뜨리는 푸른 이파리들은 집 한구석을 상큼하게 꾸며줄 것이다.

또한 커다란 거실 창문 옆에 양치류 화분 여러 개를 각각 다른 높이가 되도록 걸면 집 분위기가 확 살아난다.

유리병

양치류를 유리병에 심는 것 또한 독특한 매력을 자랑한다. 유리병에 흙을 조금 담고 양치류를 심거나, 아니면 물만 넣은 채 양치류를 병에 꽂아두는 등, 방법은 다양하다.  투명한 유리병은 양치류의 푸른 잎이 더욱 돋보이면서 우아한 느낌을 만들어준다.

여러 가지 재미있는 디자인의 커다란 유리병을 골라보자. 선반이나 바닥에 두어도 좋으며 혹은 공중에 매달 수도 있다. 또한 여기에 병마다 서로 다른 품종의 양치류를 활용하면 시각적으로 생기 넘치는 인테리어가 된다.

더 읽어보기: 유리병을 재활용하여 선반을 꾸미는 방법

현관에 양치류로 독특한 첫인상 남기기

양치류가 더욱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양치류를 심은 커다란 화분 한두 개를 현관에 두어보자. 집 안을 들어서는 누구에게나 강렬한 첫인상을 남기게 될 것이다. 또한 집 안과 현관문 바깥에 골고루 양치류로 장식해도 좋다.

현관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화분을 골라 고상한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양치류로 꾸미는 욕실

양치류는 매우 습윤한 환경에서 잘 자란다. 따라서 욕실은 양치류를 키우기 최고의 장소이다. 욕실에서 일상적으로 생기는 수증기와 습기로 인해 양치류가 순식간에 자랄 것이다.

양치류로 욕실을 꾸밀 때 작은 화분에 심어 세면대 옆에 놓아보자. 욕실에 선반이 있다면 다양한 종류의 양치류를 조그마한 병에 꽂아 선반 위에 장식해도 좋다.

좀 더 힘있는 인상을 주고 싶다면 커다란 양치류를 큼직한 화분에 심어 장식할 수 있다. 욕실 한가득 상쾌함과 푸르름으로 채워질 것이다.

양치류의 잎사귀 활용하기

양치류의 이파리를 인테리어에 활용해보자.

양치류로 꾸미는 인테리어를 위한 또 다른 아이디어는 바로 양치류의 잎사귀를 직접 이용하는 것이다. 취향에 따라 생잎 그대로 혹은 말린 잎을 사용한다.

상자 하나에 말린 양치류를 담아 두어도 멋지다. 먼저 흰색 바탕에 옅은 색의 원목 프레임이 들어간 상자를 마련한다. 그다음 상자의 하얀 배경에 말린 양치류 잎을 붙이면 흰색과 짙은 초록색이 이루는 산뜻한 대비 효과가 시선을 사로잡는 소품이 만들어진다.

또 다른 훌륭한 아이디어로는 목이 좁고 긴 유리병을 활용하는 것이 있다. 여기에 말린 양치류 잎을 약간 넣되, 다른 식물의 잎이나 꽃을 섞어도 무방하다. 그런 다음 유리병을 식탁 중앙에 올려두면 근사한 장식이 된다.

더 읽어보기: 말린 잎으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는 2가지 방법

보다시피 양치류는 관리하는 데 손이 많이 갈 필요가 없으며, 물만 충분히 준다면 쑥쑥 자랄 것이다. 이처럼 간편하게 기를 수 있으며 보기에도 세련된 양치류를 이용해 집 안을 상큼하게 꾸며보자.

마음에 드는 품종 한 가지만 사용하거나 여러 가지 품종을 골라 집 안 곳곳에 아름답고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