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션과 베개를 고르는 방법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베개는 집에 필수적이고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부속품이다.
쿠션과 베개를 고르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30 5월, 2020

쿠션과 베개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집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쿠션과 베개는 실내 장식에 필수적인 액세서리이며 단색 배색을 해체하는 데 이상적이다. 또한, 방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기에 완벽하며, 노력하지 않고도 새로운 모습을 만들어낸다. 베개는 방마다 다른 직물, 무늬, 질감으로 되어 있어 하나 이상의 방을 다시 꾸미는 데 이상적이다.

침실, 거실, 정원, 발코니는 일반적으로 베개가 장식으로 사용되는 공간 중 일부이다.

침대나 소파의 크기에 따라 적절한 배치를 얻기 위해 베개 3개에서 5개는 필요하다.

쿠션이나 베개를 홀수로 사용하고 가구에 너무 많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집을 위한 쿠션 및 베개를 선택하는 법

색상

집에서 사용할 색상은 완벽한 쿠션 및 베개를 고를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다. 첫째, 배경색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소파나 침대 시트의 색이다.

만약 중립적인 배경색을 사용한다면, 베개는 더 밝은색을 사용해야 한다. 우리는 배경색과 대비되는 두세 가지 색상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믹스 & 매치

반면 배경이 화려하다면 배경에 쓰인 색 중 두세 가지 색상으로 베개를 선택하고, 대신 질감이나 무늬에 더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다.

모든 색상은 서로를 보완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믹스 & 매치

부엌 의자와 마찬가지로 베개도 섞어서 매치할 수 있음으로 질감이나 원단을 조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이는 시각적으로 극적인 효과를 낼 것이다.

무늬를 섞어도 좋다. 기하학적 무늬와 꽃무늬를 매치하거나 줄무늬와 도트 무늬를 매치하는 트렌드는 꾸준히 유행하고 있다.

베개의 모양과 크기

그런 패턴들이 서로 너무 다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 어울리고 잘 맞다.

모양과 크기

예상했듯이, 베개의 모양과 크기를 선택하는 것은 올바른 베개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똑같이 중요한 부분이다.

베개는 그 크기(대형, 소형, 소형)와 모양(원형, 정사각형, 직사각형)이 다양하다. 핵심은 인테리어에 적당한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다.

소파가 작으면 베개를 너무 많이 쌓아두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만약 소파가 더 크다면, 다양한 크기의 베개를 사용해도 좋다.

격식을 갖춘 모양을 만들고 싶다면, 모든 베개는 같은 모양과 크기여야 한다. 하지만 좀 더 가정적이고 편안한 스타일을 만들고 싶다면, 모양과 크기가 다른 베개를 결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집의 각 방에 맞는 쿠션 및 베개를 선택

이전에 방마다 각각의 개별적인 외관을 주는 것이 가능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겨울 룩을 여름 룩으로 바꾸려면 베갯잇만 바꾸면 된다. 무거운 소재를 밝은 색상의 가벼운 원단으로 바꿀 수 있어 더욱더 산뜻한 느낌을 준다.

보온성을 전달하는 원단을 사용하는 겨울용 베개를 사용해도 좋다.

겨울용 베개를 사용

베개의 커버만 바꿔도 베개를 변형시킬 수 있는 능력은 베개가 얼마나 적응력이 좋은지, 베개가 제공하는 많은 선택사항을 보여준다.

결론

베개는 거실과 침실을 장식할 때 필수적인 부속품이다. 베개는 커버만 바꾸면 방의 스타일을 완전히 바꿀 수 있다.

베개의 적응성은 다른 색깔뿐만 아니라 다른 모양과 무늬도 섞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간에 세련되고 조화로운 독특한 외관을 줄 수 있도록 배치될 수 있다.

색깔, 모양 또는 무늬가 모두 잘 어울리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베개가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 할 뿐만 아니라, 소파나 다른 장식용품들과도 함께 조화되어야 한다.

그러나 쿠션과 베개는 앉을 때 자세를 유지하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신체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속을 너무 부드럽지도, 너무 딱딱하지도 않은 고품질의 소재로 채워야 한다.

마지막으로, 색상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자!

한눈에 효과가 없을 수도 있는 조합을 만들어 보자. 혼돈 속에서 조화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