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크롬 인테리어: 안전하고 현명한 색상

집에 페인트칠할까 생각 중인데 나쁜 결과를 감수하고 싶지 않다면 걱정 말자. 좋은 해결책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모노크롬 인테리어: 안전하고 현명한 색상

마지막 업데이트: 12 5월, 2020

모노크롬 인테리어(Monochrome)는 집에 간단하고 확실한 색 구성을 조성한다. 흰색, 회색 또는 검은색의 양에 따라 색조가 다양하며, 부드러운 느낌의 인테리어를 조성한다.

단 한 가지 색상으로도 방 안의 단조로움을 깨면서 항상 조화를 이룰 빛이나 어두운 그늘을 이용할 수 있다.

모노크롬 인테리어은 신중한 색을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다. 그것들은 위험한 색이나 너무 많은 대비를 피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해결책이다. 그리고 특정한 색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이상적이다.

같은 색의 두세 음영을 조화시키면 항상 멋진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단일 색상으로도 여러 가지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모노크롬 인테리어: 현명한 결정

모노크롬 인테리어: 현명한 결정

모노크롬 인테리어에 사용할 색상을 생각하면서 색채 배율을 완성할 수 있는 색조를 찾자. 색의 변화는 실내 장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변형으로, 방에 더 많은 생명을 더할 수 있다. 혹은, 필요한 것에 따라 방을 더 크게 보이게 하거나 다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단색이나 대조적인 테마 중 망설이고 있다면, 나중에 항상 다른 색으로 가구나 장식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집 장식에 대한 아이디어들

모노크롬은 편안하고 조화로운 공간을 만든다. 한 방에서 서로 다른 음영을 함께 사용하면 완벽한 균형을 이룰 수 있다.

모노크롬을 결정했다면 고민해야 할 주요 사항은 꾸미고 싶은 공간의 크기, 그 공간이 받는 빛의 양, 방의 목적이다.

작은 공간

작은 공간

밝은 색상은 자연광이 부족한 작은 환경에서 가장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만약 아기방을 작업하는 경우, 옅은 노란색 음영을 시도해 보자. 노란색은 방을 작게 보이게 하지 않는 즐거운 색이다. 또한 노란 벽과 노란색의 어두운 음영에 장식용 부속품을 매치하자.

또는 작업 영역을 꾸미고 있다면, 편안한 녹색 음영을 찾아보자. 라이트 그린이나 파스텔 그린은 따뜻하고 밝은 톤이며 짙은 녹색의 장식 액세서리와 아름다운 대비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넓은 공간

모노크롬 인테리어의 색상 분포

많은 빛을 받는 큰 거실이나 침실은 빨강, 테라코타 오렌지, 황토와 같은 강하고 따뜻한 색을 포함해야 한다. 다른 표면에서 회색 조뿐만 아니라 벽에서도 같은 색의 밝은 톤을 사용할 수 있다.

만약 가구가 많다면, 시각적으로 하중을 가볍게 하기 위해서 밝은색이나 파스텔 색상을 시도해 보자. 거실이 큰 경우 인테리어 테마 내에서 두 가지 색 구성표를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모노크롬 인테리어: 색상 분포

모노크롬 인테리어

오프 화이트와 같은 밝은 색상을 방 안에 있는 주요 가구에 적용하는 것은 ‘안전한’ 단색 설정이다. 또한 실내 전체에 장식 액세서리와 함께 회백색 포인트를 몇 개 더 넣어도 좋다.

또 다른 아이디어는 베이지색이나, 벽과 러그에 있는 흙빛과 같은 따뜻한 크림색을 사용함으로써 다른 톤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다. 그러고 나서, 소파나 커튼에 더 어두운색으로 맞춘다.

다른 질감을 사용하는 것도 모노크롬 팔레트를 조금 더 새롭게 적용하는 방법이다. 질감은 인테리어에 대비를 만드는 데 효과가 있을 것이다. 가구와 벽의 장식적인 페인트 방법은 질감을 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아니면, 시폰, 실크, 벨벳과 같은 직물을 넣는다.

기억해야 할 또 다른 근본적인 측면은, 기본 색상이 더 어둡고 강렬할수록 다른 톤으로 더 밝게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준비됐는가? 집을 위해 아름다운 모노크롬 인테리어을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