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절약 하기: 낭비하지 말고 재사용하자

23 2월, 2019
우리는 매일 물건을 쓰고 버린다. 이 기사에서는 집에서 사용하는 물건들을 재활용하고 새로운 아이템으로 만들어서 돈을 절약하는 방법을 알려 주겠다.

집에 이미 있는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돈을 많이 절약할 수 있는 비결임을 기억해야 한다. 절약 하기 비법을 알아보자.

돈 절약 하기: 낭비하지 말고 재사용하자

방법은 수만가지이다 – 돈을 쓰지 않고도 새로운 가구 또는 장식이나 실용을 위한 용품을 만들 수 있다. 그에 더해, 새로운 물건을 만들면 우리의 창작성을 기르는 기회가 된다. 이 과정을 통해서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색과 재료들로 새롭고 예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이 기사에서 버리려고 생각한 물건들에게 새로운 역할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아이디어를 주겠다.

작은 물건을 만들어서 돈 절약 하기

깡통 재사용하기

참치나 콩처럼 깡통에 든 음식을 자주 사는 편이라면, 그것을 재사용할 수 있다. 양철은 매우 튼튼한 소재로서 원하는대로 페인트칠하거나 마무리 처리를 할 수 있다.

화분 만들기

이 아이디어는 굉장히 간단하다. 깡통을 씻고, 겉에 라벨이나 종이를 제거 한 후 잘 건조시킨다. 깡통을 페인트칠해도 좋고 회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밑에 구멍을 몇 개 뚫는다. 향기나는 식물이나 작은 즙식물, 또는 선인장을 놓기에 좋다.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이 독특한 아이디어로 작은 화분을 여러개 사는 돈을 절약하길 바란다.

절약 01

식기구를 위한 통 만들기

중간 또는 대형 사이즈 깡통이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따라할 수 있다. 깡통을 씻고 라벨을 뜯어낸다. 이제 식칼, 포크, 숟가락 및 다른 식기구들을 거기에 보관할 수 있다. 식기구를 보관할 장소는 언제나 필요하다.

유리병 재사용하기

우린 항상 꿀이나 잼 및 다른 절임 음식이 담기는 유리병이 남는다. 어떤 브랜드의 용기는 아주 예쁘기 때문에 씻어서 라벨만 떼면 훌륭한 장식품이 된다. 우리가 이미 가지고 있는 것으로 집을 독특하게 꾸미는 것보다 좋은 방법이 어디 있겠는가?

꽃병 만들기

유리병을 가지고 나만의 아름다운 꽃병을 만들 수 있다. 리본, 페인트 또는 마스킹 테이프를 사용해서 꾸밀 수 있다. 집에 있는 준비물로 유리병을 꾸밀 수 있는 쉽고 저렴한 방법은 아주 많다. 이런 것을 만들면, 꽃을 넣을 수 있는 새로운 센터피스나 거는 꽃병으로 만들 수 있다.

독특한 전등 만들기

크리스마스 때 사용하는 스트링 라이트를 유리병에 넣어보라. 그렇게 하기만 하면 새로운 전등이 탄생한다! 이 방법은 돈을 전혀 쓰지 않고도 할 수 있다. 침실이나 거실에 둘 수 있는 나만의 전등을 만드는 것이다.

오래된 가구를 복구해서 돈 절약하기

물건을 재활용해서 돈을 절약하는 또 한가지의 방법이 있다. 잊어진채 먼지만 쌓여가는 오래된 물건이나 가구를 복구하는 것이다. 계단, 오래된 서랍장, 의자 등등 우리는 언제나 오래된 물건에 다시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오래되고 쓸모없어진 가구들이 계속 쌓이기 전에 몇 가지 좋은 아이디어를 보여 주겠다. 쓰레기통에 넣고 싶은 충동이 드는 것이 있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

의자를 사용해 양복걸이 만들기

다리가 흔들리거나 손상된 부분이 있어 제기능을 하지 못하는 의자가 있다면, 계속 읽어보라. 의자를 작은 양복걸이로 만드는 이 매우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고려하길 바란다. 의자를 반으로 자르고 벽에 붙인다. 원한다면 그 전에 의자를 새로 페인트칠해도 좋다.

이 작은 양복걸이들은 침실에 두기 아주 적합하다. 또한 화장실에 수건을 거는 용으로 사용하거나 다음날 입을 의상을 걸어두는 데도 좋다.

오래된 사다리로 양복걸이 만들기

의자로 된 양복걸이와 마찬가지로, 사다리를 사용해 똑같은 걸 할 수 있다. 사다리가 필요한지 모르겠다면, 아예 사용하지 않는다면, 또는 필요한만큼 튼튼하지 못하다면, 버리지 말라! 다른 색으로 페인트칠하거나 기존의 색을 유지할 수 있다. 그에 더해 보호를 위해 니스칠을 하고 바구니를 걸어 물건을 보관해 둘 수 있다.

사다리로 절약하기

오래된 서랍장으로 선반 만들기

창고에 더이상 용도가 없거나 둘 자리가 없어서 쓰지 않는 오래된 서랍장이 있다면, 그것을 선반으로 이용할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한다. 좋아하는 색으로 페인트칠을 한 후 벽에 걸어놓을 수 있다. 작은 물건들을 보관해 놓기에 아주 좋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이다. 그에 더해, 고리를 몇 개 추가로 붙여서 선반에 열쇠나 목걸이등을 같이 정리해 둘 수도 있다.

본 것처럼, 재활용하는 것은 쉽고 재밌다. 집에 이미 있는 물건들을 사용해서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무한하다.

기억하라, 하고 싶다는 마음만 있으면 실행 가능하다! 우리가 준 아이디어들이 집을 개조하거나 새로 꾸미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결론으로, 우리가 쓰레기통에 버렸을 물건들에게 기회를 줘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 시키는 것은 언제나 좋은 생각이다.

새로운 것을 찾기 위해 가게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집의 구석을 살펴보고 돈을 절약하라. 상상력을 발휘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