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아파트 데코 팁 공개

17 3월, 2019
원룸 아파트를 꾸미는데 있어 기억해야 할 세 가지가 있다. 바로 기능성, 스타일, 안락함이다.

원룸 아파트로 이사했다면, 원룸 아파트 데코법을 아는 것은 중요하다. 아마도 생애 처음 룸메이트나 가족 없이 혼자 사는 것일지 모른다. 원룸 데코가 큰 도전 같아 보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당신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줄 수 있는 빈 공간을 꾸미는 것일 뿐이다.

사실 원룸 아파트에서 실제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성이다.  원룸 아파트는 집주인의 취향을 반영해야 한다. 데코가 강렬하거나 눈에 뛰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단지 당신 자신만의 개성이 어떤 방식으로든 드러나야 한다는 말이다.

원룸 아파트 데코 방법

모든 원룸 아파트는 동일한 기본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장식을 시작하기 전 아파트 공간이 얼마나 되는지를 먼저 살펴보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당신의 관점에 따라, 그 공간은 매우 작거나, “딱 알맞다.”

원룸 아파트

현실성은 원룸 아파트의 주 특성 중 하나다. 원룸 아파트에 사는 것은 룸메이트나 가족과 사는 것과 완전히 독립해 사는 것 사이의 중간 단계와 같은 것이다.

데코에 관한 한, 이러한 요소들은 기능성, 스타일, 그리고 무엇보다 안락함으로 연결된다. 당신의 원룸 아파트(혹은 방이 더 많은 집)에서 이 세 요소로 어떻게 완벽한 삼각형을 그릴 수 있는지에 대한 오늘의 팁을 계속 읽어보도록 하자.

원룸 아파트 데코 – 고려할 사항

  • 검은색, 흰색, 회색 같은 기본적인 색을 사용하는 것이 최선이다. 또 다른 옵션은 진갈색이나 베이지색 같은 중성적인 지구의 색조를 사용하는 것이다.
  • 당신의 원룸 아파트가 특히 더 협소하다면, 아파트의 영역을 나누는 대신 하나의 공간으로 꾸미는 것이 가장 좋다.
  • 이 항목의 제안은 철저히 선택 사항이지만, 안락하고 성숙한 환경을 연출하는데 확실히 도움을 준다. 아이디어는 작은 다육식물 몇 개, 세 개의 서로 다른 크기의 양초가 담긴 접시를 구입하는 것이다.
  • 여러 소재를 믹스하면 공간이 더 풍성하고 다양해진다. 모든 것이 나무일 필요는 없다. 금속이나 다른 소재도 좋다.
  • 기능적인 가구 몇 점이 있으면 좋다. 수납 침대, 후톤 등 다용도 가구가 좋다.
  • 적은 개수의 개성 넘치는 액세서리. 너무 많은 것들을 둘 수는 없다. 그러나 가지고 있는 액세서리 몇 개는 충분히 개성이 넘치는 흥미로운 것이어야 한다.
  • 조명이 핵심이다! 아파트 공간이 더 크고 더 안락해 보이도록 만들어야 할 것이다. (공간이 좁다면 특히 더 그렇다.) 조명을 통해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원룸 아파트

홈 오피스란?

오늘날 많은 이들이 아파트에 홈 오피스나 업무 공간을 두고 있다. 이렇게 하면 공간을 흥미롭고, 성숙하며, 세련되게 꾸밀 수 있다. 아파트에 이렇게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염려 말고 책상을 꾸미기 시작하라!

열정을 자랑하라

홈 오피스의 경우와 같이, 열정적인 취미 활동을 보여주는 것이 요즘 인기가 많다. 선반이 있다면, 거기에다가 당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전시하라. , 만화책, 비디오게임, 조각품, 캐릭터 인형, 음반, 시디 등 다양한 것들이 있을 것이다.

독서 공간을 연출하는 것도 원룸 아파트를 꾸미는 좋은 방법이다. 독서 공간은 성숙한 보헤미안 분위기를 주며, 단순히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는 것 이상이 된다. 창문, 스탠딩 램프나 벽 램프 옆에 퍼프 의자나 편안한 안락 의자를 둘 수 있다.  그리고 책 몇 권을 작은 나무 팔레트 상자 위에 올려놓으면 된다.

공간이 충분하다면, 손님들이 방문할 때를 위해 작은 게임 공간을 만들 수도 있다. 또는 미니 바 같은 다른 재미있는 공간 연출도 가능하다.

당신의 첫 번째 아파트를 장식하는 것이 악몽이 될 필요는 없다. 무엇이 중요한지를 기억하고, 가구 및 액세서리 선택에 있어 단순하면서 실용적인 전략을 가지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