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인테리어에 토기를 활용해 보자

집에 전원적이고 독창적인 느낌을 주려면 토기를 사용하여 지금까지 찾고 있던 전통적이며 시골의 정겨운 느낌을 얻을 수 있다.
홈 인테리어에 토기를 활용해 보자

마지막 업데이트: 19 11월, 2019

토기를 활용하면 주변 데코에 많은 것을 제공해줄 수 있다. 여러 가지 모양으로 나오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장식용으로 사용되는 동시에 유용한 기능성도 갖추고 있다.

그리고 의심할 여지없이, 토기는 확실히 인류가 오랜 역사를 지나오면서 사용해온 재료 중 하나였다. 어느 문명권의 박물관과 기념품 가게 모두에 항상 존재하는 전형적인 아이템이다.

토기는 수년간 농촌 환경의 일부를 형성함에 따라 소박한 시골 장식 및 기타 유사한 스타일로 이어진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전원생활에만 어울리는 토기 아이템만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미니멀리즘에서 와비사비, 심지어 재팬디(Japandi)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통합되었다.

그들의 외관의 단순성은 따뜻하고 아늑한 데코를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집안의 편안한 느낌을 극대화하려면 주저하지 말고 집안 구석구석에 이러한 아이템을 사용해 보길 바란다.

토기를 사용한 물건: 아름답고 전원적인 아이템

홈 인테리어에 토기를 활용해 보자: 점토를 이용하여 데코 아이템을 만들어 보자

의심할 필요도 없이 토기는 전원적인 스타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수작업이 먼저 이루어지는 시골 기반의 세계를 떠올리게 한다. 토기 자체가 천연 제품이기 때문이다.

이것의 가소성으로 인해 다른 여러 가지 형태로 작업할 수 있다. 연성이 있어 모든 종류의 모양으로 만들 수 있다. 일단 이를 건조시키고 굽고 나면 굳어지면서 내구성이 좋아진다. 사실, 아름다움을 더욱 향상하기 위해 겉에 색감을 칠해줄 수도 있다.

생각하는 어떤 모양이든지 토기를 사용하여 만들어낼 수 있다. 이것의 외관은 매우 자연스럽고 평화롭고 마치 땅에서 바로 자라난 새싹과 같이 시골의 모습이 연상된다.

토기는 일반 사람들의 예술과 전통에 매우 분명한 관련이 있다.

토기를 사용한 가장 일반적인 물건

1. 옹기 냄비

홈 인테리어에 토기를 활용해 보자: 점토로 만든 찻잔

고대부터 옹기 냄비는 화로 위에서 음식을 요리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 소재는 고온에 매우 강하며 정교함을 요하는 요리에 적합하다. 그러나 옹기 냄비는 가정에 장식적인 측면도 추가할 수 있다.

  • 옹기 냄비의 첫 번째 주기능은 가정식 요리를 상기시켜주는 것이다. 그러나 주된 장식용 아이템이 되기 위해 다소 변할 수 있다.
  • 옹기 냄비에는 그림, 선 또는 다른 모양과 함께 겉면에 아름다운 무늬가 새겨져 있다.
  • 일부 옹기 냄비는 살짝 금이가 있거나 닳아 있어서 다소 외관적인 고풍스러움을 공간에 전해준다. 일부분은 더 많이 마모되어 보일 수 있는데, 이는 오랜 세월 동안 사용되어 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역사와 밀접함을 느끼게 할 수 있게 해 준다.

2. 토기 그릇과 재떨이

점토로 만든 용기

물론, 반드시 갖고 있어야 토기로 만든 물건 중에는 보통 흙으로 빚은 재떨이가 있다. 이런 아이템들은 19세기 내내 매우 널리 사용되었다. 의심의 여지없이, 장식적인 기능을 수행하지만 기능적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토기 그릇은 그림 및 무늬를 새겨 장식할 수 있다. 또는 한 가지 흥미로운 대안으로 시야에 토기 그 자체로 두는 것이다. 자연스러운 색감을 굳이 숨길 필요는 없다. 유약을 바르는 세라믹 스타일로 칠해서 자연스러운 색상을 보여줄 수도 있다.
  • 재떨이는 토기 그릇과 비슷한 기능을 한다. 실용적이기 때문에 매우 일반적이며 많은 가정에서 갖고 있는 전형적인 아이템이다. 거실이나 부엌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장 전형적인 토기 아이템의 형태는 원형이다.

3. 컵과 화병

점토로 만든 머그

부엌에 독창적인 느낌을 주고 집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도기류로 손님을 놀라게 하고 싶은가? 토기 컵과 꽃병은 실제로 흥미로운 디테일을 추가해 줄 것이다.

  • 컵은 손잡이와 토기의 자연스러운 색상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매우 간단하다. 이 아이템의 그러한 단순성은 훌륭한 장식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
  • 꽃병은 어떨까? 컵과 비슷한 모양을 가진 것도 있다. 그렇지만, 안면과 겉면에 그림이 있거나 밑면 또는 겉면이 단색으로 있어도 단색으로 표시되어 더 장식적인 느낌이 살 수 있다. 그러나 적어도 토기 자체의 색상의 일부를 볼 수 있다면 더 흥미로울 것이다.

4. 정원용 화분

홈 인테리어에 토기를 활용해 보자: 점토로 만든 항아리 화분

실내 식물을 위한 장소를 찾고 있다면 테라코타 화분과 같은 토기 아이템이 훌륭한 옵션이 될 수 있다. 왜일까? 물기로 인해 질이 저하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큰 사이즈로 나오므로 큰 식물이나 작은 나무에 적합하다. 물론, 이는 어떤 유형의 용기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토기 화분, 주전자, 그릇 또는 기타 유사한 용기에는 어떤 종류의 식물도 심을 수 있다. 하지만 화분 밑에 약간의 구멍을 뚫어 여분의 물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식물이 썩는 걸 원하진 않을 것이다.

언제든지 토기 아이템을 꾸밀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겉을 칠해줄 수도 혹은, 무늬를 새기거나 다른 장식용 아이팀을 부착하여 완전히 자신만의 패턴을 만들어 집을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Vega Torres, Daniel  Roberto: El campo artesanal, Tunja, Fundación Universitaria Juan de Castellanos,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