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인테리어로 현관을 꾸며보자

25 1월, 2019
현관 입구의 자연 인테리어

자연 인테리어를 활용하여  현관 입구를 꾸미는 것이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늘 기사에서는 현관 입구에 소품들로 자연 인테리어를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다.

 

현관 입구-1

자연 인테리어로 현관을 꾸며보자

자연을 이용한 인테리어가 요즘 인기다.

오늘 이 기사에서는 현관 입구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연 인테리어 방법을 알아보려 한다. 현관을 완벽하게 보일 수 있도록 해 주는 몇 가지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벽지

최신 유행 중인 벽지 종류를 두 가지 정도 조합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이 방법을 선택 할 경우, 입체 벽지와 자연무늬가 들어간 벽지를 잘 조합하여 고르면 된다.

이렇게 벽지를 잘 조합하는 것만으로도 멋진 현관 입구의 분위기가 달라진다. 실내 현관에 있는데도 야외에 나와 있는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자연 벽지

더 과감한 선택을 하고 싶다면 강렬한 색상의 벽지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자신의 취향과 필요에 맞게 가장 적합한 패턴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시중에는 셀 수도 없이 많은 종류의 벽지 패턴들이 나와 있으니 신중하게 고르도록 하자.

화분- 필수 아이템

화분은 현관에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다.

현관 크기에 따라 화분의 크기 선택에 제한이 있기는 하나 아무리 작은 현관이라 할지라도 화분은 꼭 있는 것이 좋다.

현관이 작은 경우, 현관 옆에 있는 신발장 위에 작은 화분을 놓을 수도 있고, 현관 구석 쪽에 큰 화분을 배치해도 된다.

자연 인테리어에 가장 자연적인 아이템인 화분을 빼놓지 말자. 손이 많이 가는 아이템이기는 하나, 꼭 놓아둘 만한 가치가 있다.

 

자연 인테리어

 

자연과 최대한 가까운 소재 선택

자연 인테리어의 현관 입구를 꾸미는 데 있어 중요한 것은 자연과 최대한 가까운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화분은 자연 그 자체이기 때문에 꼭 있어야 하는 아이템이다.

그러나 화분 이외에도 현관을 차분하고 평화로운 느낌이 들 수 있도록 해 주는 소재들은 많이 있다.

다음을 통해 그 4가지 자재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목재

목재는 모든 곳에 쓰일 수 있는 아주 필수적인 자재다. 아늑하고 포근하며 아주 자연 친화적인 소재다.

야외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려면 현관에 목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연에 있는 듯한 느낌을 최대한 살리려면 니스 칠이 되지 않은 목재를 사용하도록 한다.

목재로 된 외투 옷걸이를 배치하는 것도 아주 유용한 아이디어이므로 기억해 두자.

목재 조명등

코르크 소재

많은 분이 자연 친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코르크를 애용하고 있다.

코르크 이용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코르크 매트와 코르크 액자 등을 예시로 들 수 있다.

고리버들 바구니

고리버들 바구니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써 오랫동안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어릴 적 할머니 집에서 본 듯한 느낌이 들지만, 모던하고 아방가르드 한 인테리어 스타일에도 아주 잘 어울린다.

고리버들 바구니는 입구 홀 모서리 쪽에 놓아두는 것이 좋다. 이 바구니에 우산이나 신발 등을 보관할 수도 있기에 실용적이다.

열린 바구니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뚜껑이 있는 바구니를 선택해도 좋다.

크리스털

크리스털은 아름다우면서도 아주 자연적인 아이템 중 하나이다.

크리스털은 용도가 매우 다양하므로 가지고 있는 창의력을 이용하여 상상의 나래를 펼쳐 인테리어에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대표적인 활용 방법으로는 크리스털로 된 램프가 있다. 이런 소품은 자연 인테리어 디자인을 손쉽게 완성한다.

또 다른 예로는 크리스털로 된 꽃병이 있다. 크리스털 꽃병을 한두 개를 현관에 놓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꽃병에 말린 꽃다발이나 작은 자갈들을 채우는 것도 좋은 장식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