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을 주는 3가지 회색 분위기 거실

거실에 변화를 주려고 고민 중이신가요? 이 회색 분위기 거실 아이디어를 한 번 살펴보세요.
영감을 주는 3가지 회색 분위기 거실

마지막 업데이트: 30 1월, 2019

우리는 종종 회색 분위기를 부정적인 것과 연관 짓습니다. 안개, 슬픔, 폭풍, 외로움의 색상이죠. 아래에서, 이 이상의 가능성을 가진 회색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에게 영감을 주는 3가지 회색 분위기 거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소개할 방은 슬픔이나 부정적인 감정은 전혀 찾아볼 수 없을 것입니다.

누가 회색을 슬픈 색이라고 부르나요?

첫 번째로 소개할 회색 분위기 거실은 회색이 절대 따분하거나 슬픈 색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작은 거실은 밝음, 행복함 그리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뿜어냅니다.

방 요소 대부분이 회색입니다: 커튼, 소파, 바닥 그리고 러그까지. 대비를 주면서 밝은 느낌을 주기 위해, 다채로운 색상의 아이템을 활용하였습니다. 장식 쿠션으로 회색과 함께 다른 다양한 색상을 사용했죠.

다채로운 색상을 활용한 회색 분위기 거실

소파 양옆에는 독특한 사이드 테이블이 있습니다. 조화를 위해 모두 같은 색으로 칠했네요. 역시 조화를 위해, 쿠션에도 같은 노란색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거실 아이템들 사이에 연결이 되면서도 회색이 중심 색상이 될 수 있습니다.

구석에는 큰 식물이 자리해 방을 하나로 연결합니다. 식물은 자칫 차가워 보일 수 있는 회색의 효과를 완화하여 좀 더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화분을 회색으로 선택하여 거실 나머지 요소와 어울리도록 하세요.

첫 번째 거실의 예에서 알 수 있듯이, 회색과 직선이 주가 되면서도 따뜻하고 안락한 느낌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완전한 회색 분위기 거실

앞의 예는 회색과 밝은 다른 색상을 같이 사용했습니다. 이번 예는 완전 반대입니다.

이 거실은 넓은 범주의 다양한 회색을 사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비슷한 강조 색상을 서로 다른 요소와 공간에 사용함으로써 차이를 둘 수 있습니다.

다양한 회색 분위기를 사용한 거실

어둡고 차가운 느낌이 나는 것을 피하고자 자연광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좀 더 많은 빛이 들어오는 우아한 방 분위기를 위해 한쪽 벽을 제외한 나머지 벽이 모두 흰색입니다.

바닥 또한 빛을 반사하는 흰색입니다. 흰색 바닥은 또한 거실이 좀 더 넓어 보이게 합니다.

완전한 회색 분위기 거실을 꾸미려고 한다면, 자연광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오늘 소개할 세 가지 아이디어 중, 이 아이디어가 가장 대담하고 복잡합니다.

그 이유는, 자칫 잘못 따라 하면 차갑고 매력이 없는 거실로 보일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용감한 독자들에게만 추천합니다.

전체 방에서, 유일하게 회색이 아닌 가구가 바로 수납장입니다. 이는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며 거의 거실 전체에 달하는 긴 가구입니다. 수납장은 어두운색의 목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전체적인 방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면서도, 수납장 자체의 특성을 잘 나타냅니다. 이 아이디어가 마음에 든다면, 회색 분위기 거실의 다른 아이디어도 한 번 확인해 보세요.

3. 검은색, 회색 그리고 노란색: 회색 분위기 거실에 최고의 조합

마지막 회색 분위기 거실 아이디어는 위험부담이 있는 검은색과 노란색과의 조합입니다. 이 세 가지 색상은 실내장식에 자주 등장하지는 않죠. 하지만 오늘 감히 추천하는 이유는, 이 세 가지 색상은 서로 너무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검은색, 노란색과 함께 조화를 이루는 회색 분위기 거실

앞서 언급한 대로, 회색은 슬픈 느낌을 떠올릴 수도 있기 때문에 온 방 안에 행복감과 긍정의 에너지를 가져다주는 강렬한 노란색이 이런 슬픈 느낌을 없애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끝으로, 검은색을 사용함으로써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이 방은 주로 회색을 사용했습니다. 보이듯이 벽과 소파 모두 회색입니다. 방 전체를 아우르는 주요 가구의 중요 부분에 노란 아이템을 더했습니다. 장식 쿠션이 회색 배경을 배경으로 나와 있습니다. 의자, 꽃병, 두꺼운 쿠션과 함께 노란색이 젊고 모던하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