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한 스타일의 거실을 위한 추천

거실을 클래식한 스타일로 꾸미는 것이 쉽게 들릴지 모릅니다. 하지만 완벽함을 추구하려면 몇 가지 안내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클래식한 스타일의 거실을 위한 추천

마지막 업데이트: 12 2월, 2019

거실은 집에서 가장 다양한 측면을 가진 공간 입니다. 책 읽기, 휴식 취하기, 티비 보기, 친구들과 음식을 먹기 또는 심지어 일하는 것까지 가능한 공간 입니다. 따라서 거실이 특별히 중요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곳에서는 완전히 편안함을 느껴야 합니다. 클래식한 스타일은 편안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보장 합니다.

클래식한 스타일을 좋아하시나요? 아니면거실을 좀 바꿔보고 싶으신가요? 꿈에 그리던 거실을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방향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클래식한 거실의 구성

클래식한 거실의 일반적은 구성은 특정한 위치에 있는 소파, 안락의자 그리고 커피 테이블로 이루어 집니다.

소파는 티비 세트를 마주보고 있어야 하며, 양 옆에 안락의자가, 그리고 가운데 커피 테이블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더 현대식의 클래식 한 거실도 있습니다. 다른 가구 배치 및 다른 종류의 창문을 사용하는 것이 관련 됩니다.

모든 가구가 티비를 둘러싸고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 방의 실용성이나 깊이 같은 다른 부면을 부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칭은 클래식한 스타일의 주요 특징 입니다. 과거에는, 대칭은 아름다움의 동의어였습니다. 따라서 대칭에 대한 인식이 가구를 배치하는데서 나타났습니다. 모든 가구들이 나머지 것들과 잘 맞아야 했죠.

클래식한 거실 대칭

클래식 한 방들은 또한 적절한 균형을 좋아합니다. 물건을 잘 배치하는 것은 실제로 과거에 하나의 연구 분야였습니다. 균형을 이루는데 숫자 3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것은 세모에 해당하는데, 그 모양은 질서와 균형을 뜻했습니다.

거실에 벽난로가 있다면, 그 것을 사용해서 클래식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벽난로를 중심으로 모든 가구를 배치한다면 따뜻한 느낌을 줄수 있고 꾸밀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많아집니다.

벽 색깔

클래식한 스타일을 가장 잘 나타내는 색은 흔히 연한 크림색, 연두색, 그리고 회색 톤이 있습니다. 그 색들은 평온한 느낌을 전달해주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더 강한 색인 빨간색이나 초록색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색들은 오래된 벽을 다시 살려주고 이 스타일의 아름다움이 시간을 견딜 수 있도록 해줍니다.

벽지도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어떤 디자인들은 19세기에 모티브를 얻어 복구된 것들도 있습니다. 이 것들은 방에 우아함과 부유함을 나타내 줍니다.

또한 연한 금색의 언더톤과 어둡고 매트한 질감의 무늬가 프린트된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벽에 깊이를 더해 줍니다.

소파

클래식 한 디자인에 꼭 맞는 소파를 찾으려면 우아하고, 세련되고 따뜻한 디자인을 찾아야 합니다.

그 기준에 부합되는 가장 좋은 예는 여기 있는 체스터필드 소파 입니다. 고전적인 어두운 갈색 가죽과 고급스러운 버튼들은 호화스러운 영국의 디자인을 떠올리게 합니다.

가장자리에 2개의 탁자와 그 위에 전등을 둔다면, 거실이 훨씬 더 따뜻하고 밝게 빛날 것입니다.

클래식한 거실 체스터필드 소파

또 하나의 대표적인 소파는 프랑스 클럽 소파 입니다. 이 소파는 처음으로 곡선과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더 편안함을 제공해준 소파입니다.

게다가, 이 클럽 소파는 빈티지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종 중 하나 입니다. 손수 밀랍을 입한 가죽 마무리와 곡선들은 이 소파에 특별한 개성과 존재감을 줍니다.

L자 모양의 소파는 클래식 한 거실을 위한 또 하나의 훌륭한 선택입니다. 그 크기와 존재감은 거실의 중심 역할을 할 것입니다.

클래식한 스타일의 거실을 위한 장식 아이템들

클래식 한 스타일의 악세서리들은 우아하고 화사해야 합니다. 그래야 이 스타일의 아름다움을 망치지 않습니다.

큰 화초나 액자에 담긴 벽화, 조각품이나 심지어 모서리 장식도 이런 거실에 잘 어울립니다.

또한 도자기나 유리, 로된 장식품을 거실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목재로 된 바닥은 클래식 한 디자인에 좋은 추가 요소인데 부유함과 관련되는 재질이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더해, 눈길을 사로잡는 무늬에 뉴트럴 톤의 배경색을 가진 커튼을 합치면 원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가구는 전 세기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모방하는 디자인으로 된것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 가구들의 특징으로는 대리석으로 된 장식, 밀랍으로 된 마무리, 그리고 마호가니, 호두 그리고 벚나무 목재가 있습니다.

조명 설비도 신중하게 골라야 하는 것들 중 하나인데, 클수록 좋습니다. 천장에 다는 전등은 클래식한 거실에 안성맞춤 입니다. 샹들리에가 가장 좋은데 호화로움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클래식한 거실 조명

클래식한 거실에 가장 흔한 소재는 양탄자 입니다. 그 공간에 개성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따뜻함도 가져다 줍니다.

소파, 커튼, 베게, 그리고 이불에 벨벳 소재를 사용하고 거기에 강렬한 버건디나 어두운 녹색을 사용하는 것은 훨씬 더 우아한 공기를 더해줍니다.

클래식 한 스타일은 확실히 다시 유행을 타고 있습니다. 거기에 모던한 아니면 미니멀리즘 스타일을 섞어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조화를 해치지 않고 다양한 요소와 소재를 조합시키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