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여름 분위기 내는 4가지 방법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여러분의 집에 여름 분위기를 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모두가 해변에 별장을 가질 수는 없지만, 어디에 살든 상관없이 그런 분위기를 낼 수는 있습니다.
곧 소개해 드리겠지만, 이런 분위기를 내기 위해 집을 전체적으로 바꿀 필요도 없습니다. 완벽한 변신을 위해 몇 가지 팁만 알면 됩니다.
여름은 휴식의 계절이죠. 그러니, 휴식을 즐기기 위해 디자인할 때 편안함을 염두에 두세요.
여기에서는 여름 분위기 내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여름에 어울리는 프린트 고르기
여기서 여름에 어울리는 프린트란 베개, 침대보(얇고 가벼운 것), 담요 등 패브릭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 소품들은 어떤 데코 스타일이나 영향을 미치죠.
여름에 어울리는 패턴이나 테마를 가진 패브릭을 고를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예는 파란색, 노란색, 초록색을 사용하는 열대의 분위기를 내는 트렌드입니다. 이 스타일은 봄과 여름에 잘 어울립니다. 가장 인기 있는 패턴으로는 파인애플, 앵무새, 플라밍고, 식물이 있습니다.
해상 스타일 또한 시도해 볼 수 있겠네요. 이 스타일에 포함된 파란색과 흰색의 다양한 명암이 확실히 존재를 드러냅니다. 해상 스타일에서 가장 자주 볼 수 있는 모티브는 파도와 보트 이외에도 물고기, 닻, 해마, 불가사리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패턴은 밝고 화려한 색상의 꽃무늬 프린트입니다.
이 모든 옵션은 흰색 벽이나 가구를 갖춘 집에 특히 잘 어울립니다.
2. 여름 분위기 정원과 파티오 준비하기
지금이 정원, 덱, 파티오를 사용하기에 딱 좋은 계절입니다. 우리의 건강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아름다운 외관도 즐길 수 있는 식물에 열광해 볼 수도 있겠네요.
좀 더 여름 느낌이 나도록 다채로운 색상의 꽃 화분이나 참신한 디자인의 화분을 사용하세요. 집에서 직접 꾸밀 수도 있습니다.
공간이 충분하다면, 해먹을 걸거나 접이식 의자를 놓아보세요. 많이 사용하실 것입니다. 이케아(IKEA) 같은 가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이 한가로운 여름 오후를 보낼 수 있는 읽을 공간을 야외에 만들 좋은 기회입니다. 심플하면서도 아름다운 느낌을 내는 자연 소재의 가구를 더해보세요.
석양이 지면, 파티오를 밝힐 꼬마전구 줄을 매달아보세요. 집에서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랜턴 또한 좋습니다.
3. 싱그러운 향기로 연출하는 여름 분위기
항상 중요한 요소이지만, 싱그러운 향기는 특히 여름 분위기를 내는 데 필수적입니다. 매일 집안을 환기하세요. 그렇지만 가장 더운 시간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싱그러운 공기와 함께, 정원에 있는 꽃향기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특히 향기로운 것으로 골랐다면요.
같은 효과를 위해 공기 청정제나 집에서 만든 양초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꽃이나 과일 향이 나는 것으로 하면, 더욱 여름을 연상시킵니다.
양초는 접시나 화려한 색상과 패턴의 쟁반에 올려둡니다. 화분을 활용할 수도 있겠네요.
4. 소품 바꾸기
마지막으로, 얼마나 작은 소품이든 상관없으니 집안의 소품을 새로운 것으로 바꿔 보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해상 스타일이라면 미니어처 보트나 말린 종이가 들어있는 유리병(파란색이 이 스타일에 어울리겠죠?)을 활용할 수 있겠네요.
또 다른 아이디어로는, 바다 동물이나 닻, 조개류 등의 비닐 판박이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화장실이나 아이들 방에 참신하면서도 귀여운 장식이 됩니다.
빨간색, 파란색, 흰색 줄무늬와 함께 전형적인 해상 구조원 분위기도 나타낼 수 있겠네요. 폭신한 것으로 고르면 장식 쿠션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명도 생각해야 합니다. 방을 환하게 하려면 가벼운 커튼을 사용해 충분한 빛이 방에 들어오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오늘 알려드린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받으셨기를 바랍니다. 여름 분위기의 소품과 패브릭이 집에 있는 다른 소품과 잘 어울리도록 신경 쓰기만 하면 됩니다.
꼬마전구 줄, 꽃 화분, 양초 등 여름 분위기의 집을 꾸미는 아이템 대부분은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있다면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밌는 프로젝트가 될 수도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