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로 집 꾸미기

우아하고 변함 없는 소재인 목재는 훌륭한 천연 재료입니다. 몇 백년동안, 목재는 가구나 그 밖의 물품들을 만드는데 사용 되었으며, 인테리어 디자인에서도 유용하게 쓰이는 주인공 입니다.
목재로 집 꾸미기

마지막 업데이트: 04 1월, 2020

목재는 다양한 톤과 처리로 된 것을 사용할 수 있으며 집을 꾸밀 때 원하는 거의 모든 스타일로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목재로 집을 꾸미는 방법과 그 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목재로 집 꾸미기

목재는 모든 것과 조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는 집을 꾸밀 때 목재가 많이 쓰이는 이유 중 하나이다.

목재의 특징

목재의 가장 실용적인 특징은 아주 훌륭한 절연체라는 것이다. 목재가 온기를 가져다주기 때문에 실내 주위 온도를 적당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여름에는 시원한 공기를, 겨울에는 따뜻함을 유지한다.

목재는 열 안정성을 유지하고 난방비 절약을 돕는다. 또한, 북유럽풍이나 산업풍의 스타일이 가끔 만들어 낼 수 있는 차가운 느낌을 효과적으로 완화해 주기도 한다.

여러 가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목재가 심장 박동수를 개선해주고 혈압을 낮춰 준다고 한다.

따라서 목재와 같은 자연적인 환경에 있으면 우리가 더 안전하게 느끼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목재의 종류와 상황별 용도

가볍고 자연스러운 목재는 낭만적이거나 북유럽풍의 인테리어 스타일에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종류의 목재는 실내로 들어오는 빛을 늘리고 외부와 내부 모두 꾸미기에 적합하다.

연한 목재로 집을 꾸미면 낭만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합니다.

어둡고 열대성의 목재로는  고풍스러운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하다. 가장 부각하고 싶은 부분에 포인트로 사용하면 좋다.

좀 더 소박하고 수수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자연적인 모양을 띈 목재를 추천한다. 가공 되지 않은, 날 것 그대로의 목재를 사용하면 자연의 멋을 더할 수 있을 것이다.

대나무는 요즘 굉장히 인기 있는 목재이다. 열대 같은 분위기를 살리고 싶은 방에 대나무가 사용되곤 한다.

또한, 대나무는 습기에 강하고 내구성이 튼튼해서 외부를 꾸밀 때 사용하기에 훌륭한 소재이다.

목재로 벽 꾸미기

목재는 벽으로 선택하기에 가장 좋은 재료 중 하나이다. 방에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주는 데 완벽하다.

게다가 방의 모습만 개선해줄 뿐만 아니라 한 층의 보호막 또한 추가로 형성해준다.

아이들 방을 꾸미는 데 사용하기에도 좋은데, 벽에 얼룩이나 변색이 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심지어는 페인트칠한 벽보다 청소하기가 훨씬 쉽다.

보신 것처럼, 목재로 여러분의 집 벽을 꾸미는 것은 집을 보호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여러분의 집이 소박한 모습을 갖고 있다면, 나무로 된 벽은 그 스타일과 완벽히 어울릴 것이다.

하지만 집에 좀 더 개성을 부여하고 싶다면, 다른 스타일로도 목재를 활용해 볼 수 있다.

좀 더 과감한 것을 시도해보고 싶다면, 목재를 화장실이나 부엌에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화장실이나 부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가 아니므로, 인테리어에 독창성을 더해줄 것이다.

화장실에 목재를 사용하면 굉장히 독특하고 독창적인 느낌을 줍니다.

통나무

통나무는 요즘 점점 더 흔하게 보이는 장  용품이다. 통나무는 구매하거나 직접 만들 수도 있다.

나무를 건조하고 찌꺼기와 나무 가시만 제거하면 쉽게 만들어진다. 좀 더 매끄럽게 마무리하고 싶다면 사포질을 해도 된다.

통나무는 다양한 용도가 있다. 예를 들어, 곁 탁자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안방 침대 머리맡의 탁자나 스탠드로 이용하면 방에 로맨틱한 분위기를 준다.

작은 전등이나 촛불, 아니면 책으로 꾸며 놓으시면 아주 독창적인 디자인의 탁자로 변신하게 된다.

또한, 통나무를 식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나무 줄기로 된 탁자는 집에서 목재 를 사용하는데 좋은 한 가지 방법입니다.

의자로도 사용할 수 있다.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하는 데에 가장 적합하다.

화장실에서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싱크대 주위에 두고 비누, 칫솔이나 크림과 같은 매일의 생활용품들을 보관해 놓아도 좋다.

그림 액자

나무로 만들어진 액자는 수수한 매력이 있다. 나뭇가지를 포스터나 장식용 벽 스티커, 사진, 벽화나 심지어 거울의 테두리로 사용하면 좋다.

방의 장식이 단색화되어 있다면, 그 미관을 적절하게 끊고 약간의 색깔을 더 해 주는데 적절하다.

연한 색의 나무 액자는 안전하게 가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눈길이 그림으로 가기를 원한다면 추천한다.

이목을 끄는 액자를 원한다면, 좀 더 어둡고, 고풍스러운 스타일을 고르도록 해라. 천연 소나무가 이것에 가장 완벽한데, 따뜻한 느낌을 전달해주기 때문이다.

고풍스러운 액자에 현대적인 그림을 걸어 놓는 것도 스타일리쉬하다.

나무로 된 요소는 어느 유형의 방에나 접목이 쉽다.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해주는 것에 더해서, 집의 따뜻한 느낌과 편안함도 가져다 준다.

나무로 장식하기를 원한다면, 절대 실패할 일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