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변화를 위한 욕실 타일 4종류

완벽한 변화를 위한 욕실 타일 4종류
완벽한 변화를 위한 욕실 타일 4종류

마지막 업데이트: 12 2월, 2019

욕실 인테리어 소품으로 타일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타일은 욕실에 우아함과 동시에 개성을 가져다 줍니다. 욕실은 집 안에서 아주 중요한 공간입니다. 오늘 이 포스트에서는 타일 활용 인테리어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욕실은 온 가족이 필요로 하는 공간 일뿐만 아니라 가장 개인적인 공간이기도 합니다.

욕실 인테리어는 많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욕실이 안전하면서 아늑한 장소여야 한다는 사실을 잊고는 합니다.욕실 공간은 청결함과 동시에 미적으로도 아름다운 공간이어야 합니다.

욕실은 시간이 지날수록 욕실이 노화하므로 많은 수리와 보수도 필요합니다.

작은 보수 공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보다 대대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보수가 필요합니다.

욕실 인테리어에 타일을 활용하는 한다는 것이 거창 해 보이지만 시대가 변함에 따라 타일의 스타일도 변화하므로, 타일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욕실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트에서는 완전히 다른 욕실로 변신시킬 수 있는 욕실 타일 4가지 종류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라믹 타일

세라믹 타일은 욕실 인테리어에 쓰이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입니다. 세라믹 타일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뿐만 아니라 유지 보수 및 세척이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세라믹 타일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최근 시중에서는 세라믹 타일의 결점을 보완한 목재처럼 보이는 세라믹 타일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 타일 유형은 욕실 보온에 아주 유용합니다.

세라믹 목재

욕실 인테리어용 도자기 타일

도자기 타일은 세라믹 타일과 아주 유사하며 유지 보수 또한 용이합니다. 품질면에서는 도자기 타일이 더 뛰어나 가격 또한 더 높습니다.

도자기 타일

욕실 인테리어용 자연석 타일

욕실 인테리어용 자연석 타일은 소박한 인테리어풍에 잘 어울리며 독특한 개성과 특유의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욕실 인테리어용 자연석 타일은 가격대가 높은 편이며 자연석이므로 습할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천연석 대용으로 모조석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자연석 타일

욕실 인테리어용 유리 타일

유리 타일은 품질이 아주 높으며, 아름답고 우아합니다. 모던한 욕실 인테리어 풍에 안성맞춤입니다. 세척 및 유지 관리에 관해서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유리 타일을 사용하는 경우, 높은 비용이 드는 것을 각오 하여야 합니다.

 

유리 타일

 

욕실 인테리어에 타일을 사용하기 전에 알아 두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욕실 인테리어에 타일을 잘 활용한다면 공간을 더 넓게 보이게 하는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효과를 가져 오기 위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욕실의 모양과 크기 또는 디자인입니다.

좁고 긴 형태의 욕실인 경우 옆 벽에 어두운 색상의 타일로 정하고, 뒷 벽을 밝은 색상으로 정하여 공간을 넓게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욕실이 작은 경우에는 작고 밝은 색상의 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명은 욕실 타일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또 하나의 중요한 사항입니다. 자연 채광이 충분히 욕실에 들어 온다면 더 많은 욕실 타일 선택권이 있습니다.

하지만 채광이 좋지 않아 욕실이 어두운 편이라면 흰색과 같은 밝고 윤광이 나는 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욕실의 크기와 디자인 및 조명 외에도 욕실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스타일에 대해서도 생각해 봐야합니다.

타일은 단순히 타일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일을 구입하기에 앞서 어떤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원하는지 먼저 결정하여야 합니다.

빈티지 스타일의 인테리어풍을 원한다면 고풍스러운 모자이크 형식의 타일을 고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타일을 구입하기 전 욕실의 레이아웃을 잘 살펴 보아야 합니다.

타일을 붙이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는 작업이므로 미리 레이아웃을 알아 둔다면 골치 아픈 일이 줄어 들 수 있습니다.

타일을 새로 붙인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손이 많이 가는 작업입니다.

세면대가 어디에 있고, 어떤 벽에 타일을 붙일지 어떤 벽은 그대로 놓아 둘것인지 미리 머리 속에 그려 놓아야 합니다.

결론

욕실 인테리어는 많은 독창성과 상상력을 요구합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많은 타일들을 찾아 보고 다양한 스타일들을 조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타일 붙이는 작업 도중에도 벽 한 면이 한 종류의 타일로만 꾸며진 상황을 상상해 보고 반만 마무리 된 장면도 상상해 보면서 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