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식 샤워 시설 트렌드 모음
이 글에서는 최신식 샤워 시설 트렌드로 급부상 중인 샤워 시설 몇 가지를 다룬다.
요즘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욕조를 샤워 부스로 교체하는 추세이다. 보통 욕실이 좁은 경우 좋은 방법이지만, 널찍한 욕실에도 샤워 부스를 설치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샤워 시설은 욕조보다 장점이 많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물을 펑펑 쓰는 강한 수압의 제트 스팀 샤워기가 아닌 이상, 샤워기는 물과 시간 낭비를 줄여준다.
따라서 무턱대고 샤워기를 사러 가기 전에 미리 잘 알아보고 가장 효율적인 모델을 고를 필요가 있다.
지금 시중에 나와 있는 따끈따끈한 최신식 샤워 시설 중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하는 종류들을 모아보았다.
최신식 샤워 시설 트렌드
수중 안마 샤워 캐빈
샤워 칼럼이라고도 알려진 샤워 캐빈은 뜨거운 물과 강한 수압을 이용하는 시스템이다. 출시된 지는 벌써 몇 년이 지났지만, 점점 더 독창적인 디자인이 나오고 있다.
샤워 캐빈은 세로로 된 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서 다시 3가지 부분으로 나뉜다.
- 샤워 헤드: 꼭대기 부분에 위치하며 둥글거나 네모난 모양이다. 샤워 헤드에는 여러 가지 기능이 많으며, 최근 몇 년간 다양한 기능이 더욱 개선되어 왔다. 예를 들어, 빗물 효과, 폭포 효과(물이 나오는 양을 조절할 수 있음), 안개 효과뿐만 아니라, 불빛 색깔까지 다양하여 시각적으로 매우 근사해 보인다. 어떤 모델들은 물의 온도에 따라 불빛의 색깔이 변하여, 샤워하는 동안 색채의 향연을 즐길 수 있게끔 해준다.
- 핸드 샤워기: 손으로 쥐고 쓰는 전통적인 샤워기로, 점점 더 많은 기능이 탑재된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빗물이나 스프레이 효과로 샤워 부스를 습식 사우나실처럼 만드는 모델도 있다.
- 제트: 꼭지를 틀면 다양한 강도로 몸 여러 부위에 직접 물이 분사된다. 등 통증 완화에 특히 탁월한 효과가 있다.
최신식 샤워 시설에는 전통적인 수도꼭지 외에도 자동 온도 조절 장치가 달린 수도꼭지가 달려 있다.
수온뿐만 아니라 수압까지 조절 가능하며, 안전을 위해 38도에 제어 장치가 되어있다.
그뿐만 아니라, 샤워기 노즐에 실리콘 필터가 달려 더러움이나 물때가 끼는 것을 방지해준다.
어떤 샤워기에는 방향 기능까지 있어, 욕조에 몸을 담그는 것처럼 몸과 마음이 느긋해진다.
내장형 난방 샤워
내장형 난방기가 탑재된 샤워 시설은 지난 몇 년간 급격히 발전해온 가정 자동화, 혹은 스마트홈의 극명한 예이다.
구성은 단순하지만 전통적인 샤워 시설보다 공간을 좀 더 차지하므로 욕실이 적당히 큰 크기이어야 한다.
내장형 난방 샤워 시설은 샤워기 자체 부분과 내장형 라디에이터가 달린 부분 이렇게 2가지 부분으로 나뉜다.
샤워를 마친 후 수건으로 몸을 닦고 옷을 입기 위해 샤워 부스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샤워 전후로 추위에 떨 일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내장형 난방 샤워 시설은 욕실 인테리어 전문가뿐만 아니라, 난방기 제조업자들에게도 의뢰할 수 있다.
좌석과 선반
마지막으로, 비누나 스펀지 등을 올려둘 선반 또는 좌석이 딸린 샤워 시설에 대해 살펴보자.
샤워 좌석에는 주로 2가지 종류가 있다. 단순히 벽에 부착된 판이거나, 밑 부분에 수납공간이 있는 의자의 형태이다.
어떤 좌석들은 사용하지 않을 때 이동에 방해되지 않도록 접을 수 있기도 하다. 어린이나 노약자에게 특히 유용한 모델이다.
붙박이 샤워 좌석을 설치하려면 미닫이 샤워 도어 등과 겹치지 않는 완전히 빈 벽이 하나 있어야 한다. 욕실 벽과 같은 타일이나 슬레이트로 만들면 깔끔하면서 실용적이다.
보다시피 욕실 샤워 시설은 최근 몇 년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왔다.
최신식 샤워 시설 트렌드를 따라가려면 욕실 전체를 뜯어고쳐야 하나 싶은 생각에 눈앞이 캄캄하다면 걱정하지 말라.
샤워 칼럼 하나만 잘 골라 설치해도 우리 집 욕실을 번거로운 일 없이 근사한 모습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