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욕실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세면기와 세면대장
욕실은 집에서 가장 변화를 주기 쉬운 공간이지만 거실처럼 다른 공간에만 신경을 쓸 때가 많다. 요즘은 세면기와 하부장에 중점을 둔 욕실 인테리어가 유행이다.
대부분 매일 욕실에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내는지 의식하지 못한다. 위생적인 이유도 있지만 머리 모양을 만지거나 면도, 화장 그리고 목욕으로 긴장과 피로를 푸는 휴식의 공간이기도 하다.
유행에 뒤처지지 않으면서 현대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살리려면 세면기에 신경 써야 한다. 이 글에서는 욕실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꿔줄 세면기와 약간의 변형을 준 세면대장에 관해 이야기해보겠다.
세면기와 세면대장의 장점
세면기는 매일 쓰는 필수품 중 하나이며 세면대장은 디자인만큼 실용성도 중요하다.
세면기와 세면대장이 있으면 허리를 많이 굽히지 않고 양치질이나 세수를 편하게 할 수 있다. 또 아이들이나 노인이 있는 집이라면 세면기와 세면대장이 필요한데 두 가지 모두 설치나 교체가 쉬운 편이다.
세면기 높이는 편안하게 사용하려면 83cm~89cm를 넘지 않아야 하며 세면기와 세면대장의 폭 차이는 양옆으로 각각 15cm~20cm 정도가 좋다.
시중에는 인테리어 스타일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과 모양의 세면기와 세면대장이 있다. 빈티지풍부터 현대적인 디자인까지 세면기와 세면대장은 생각보다 변화무쌍하다.
세면기와 세면대장이 모든 가정의 필수품이 되면서 인테리어업계에서도 유행을 선도하는 무시할 수 없는 핵심 요소가 되고 있다.
더 읽어보기: 욕실 필수 아이템 5가지
세면기 재질 선택
세면기 재질 선택은 쉬운 일이 아니다. 재질에 따라 실용성이 달라지므로 가장 많이 쓰이는 세면기 재질에 관해 알아보자.
재질의 종류
- 자기는 가장 흔히 쓰이는 불침투성 재질로 단순하면서도 절제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가장 수요가 많은 만큼 적당한 비용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고를 수 있다. 자기 세면기는 타원형부터 최신 유행 디자인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 올해 유행하는 세면기 재질이 목재라는 사실에 깜짝 놀랄 수도 있지만 자연 목재나 목재 느낌의 라미네이트 세면기들이 판매 중이다. 소박한 느낌을 내는 목재 세면기는 점점 인기가 오르는 추세다
- 석재 세면기는 욕실에 특유의 우아함과 멋스러움을 더한다. 목재 세면기처럼 자연스러운 느낌이 소박한 인테리어는 물론 현대적이고 아방가르드한 스타일과도 잘 맞는다
- 석영, 역시 생소한 재질일 것이다. 몇 년 전부터 등장하기 시작한 석영은 항균 성분이 있어서 세면기 위생에 도움이 된다. 석영의 가장 큰 장점은 내마모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자유로운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며 착색도 쉬워서 현대적인 분위기를 창출할 수 있다
- 유리는 가장 세련되면서 조심스러운 세면기 재질로 가볍고 정리된 분위기를 연출하며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 마지막으로 인더스트리얼풍 가구를 선호한다면 스테인리스나 콘크리트 재질 세면기를 선택할 수도 있다. 투박하면서도 진중한 느낌의 재질로 진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세면기와 세면대장 종류
유리 세면기와 세면대장
유리는 다루기 어려운 재질로 생각하지만 욕실에서 생각보다 자주 볼 수 있다. 요즘 조성을 달리하여 돌보다 굳기가 단단한 종류도 있기 때문이다.
욕실이 좀 작은 편이라면 유리 세면기와 세면대장이 현명한 선택이다. 빛이 투과되는 투명한 재질이기 때문에 욕실이 밝고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대리석 세면기와 세면대장
대리석은 가장 인기 있는 재질로 욕실 소품, 세면기, 욕실 가구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불침투성 재질인 대리석은 욕실에 개성을 부여한다.
단점이라면 고가라는 것과 조심하지 않으면 긁히기 쉬워서 관리가 어렵다는 것이다.
더 읽어보기: 2019년 최신 인테리어 데코 트렌드
흑백 대비 세면기와 세면대장
가장 단순한 디자인으로 세면기는 주로 타원형이 실제보다 더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격식을 차린 듯한 느낌의 검은색은 흰색과 훌륭한 대비를 이루므로 현대적이면서 혁신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이 글에서 소개한 것처럼 세면기와 세면대장은 다양한 스타일로 개성 있게 연출할 수 있다. 일상에 필요한 기능을 수행하면서도 멋을 추구할 수 있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