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로 완성하는 최신 욕실 인테리어 트렌드

1 12월, 2019
인테리어 기술의 발달과 새로운 자재의 등장으로 그전에는 상상도 못 했던 방식으로 실내를 꾸밀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글에서는 목재로 욕실을 꾸미는 혁신적인 트레드를 소개하려 한다.

인테리어에서 목재는 오랫동안 사랑받은 자재로 집 안에 온기를 더하고 욕실과 주방의 습기를 방지하여 건강 도모에 도움을 줬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목재를 이용한 욕실 인테리어 트렌드에 관해서도 알아보자.

목재는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재로 다양한 변형이 가능하여 어떤 공간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소박한 느낌부터 간결한 느낌까지 여러 가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목재로 꾸민 욕실 인테리어 트렌드는 천연 자재를 욕실에 장식하면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욕실 인테리어 트렌드의 적합성

목재로 완성하는 최신 욕실 인테리어 트렌드: 욕실 인테리어 천연 자재

목재는 욕실에 사용할 수 없는 자재로 흔히들 알고 있지만 기술이 발달하면서 습기 침투를 방지하는 목재 처리제 덕분에 그 한계를 극복하게 되었다.

예전에는 습기를 잘 머금지 않고 내열성이 좋으면서 색상도 다양한 열대 목재를 구하기 힘들었지만 이제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욕실 인테리어에 쓸 수 있는 목재는 다음과 같다.

  • 티크는 욕실 인테리어에 아주 적합하다. 온도 변화에도 예민하지 않고 처리 과정 중 갈라지거나 뒤틀리는 일이 없으며 오래될수록 그만의 멋을 풍긴다
  • 티크와 비슷한 멀바우 역시 습한 곳에 쓰기 좋은 자재로 물과 직접 접촉해도 변형이 없다
  • 대나무는 계속해서 사랑받는 자재로 이국적이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구멍이 많지 않아서 습기에도 잘 견디는 자재다.

더 읽어보기: 작은 욕실을 위한 7가지 아이디어

목재를 활용한 욕실 인테리어 방법

벽이나 바닥 어디든 따뜻한 느낌의 목재로 장식하면 자연스럽고 아늑한 분위기가 나는데 욕실을 목재로 꾸미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욕실 벽

욕실 인테리어 대나무

목재를 활용한 가장 간단한 욕실 인테리어는 벽 꾸미기일 것이다. 습기보다 온도 변화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벽 자재는 선택이 용이하다.

밝은색 목재나 광택제를 쓰면 스파 같은 분위기가 난다.

욕실 바닥

욕실 인테리어 바닥

나무 바닥은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천연 자재인 나무로 장식한 욕실은 진정한 휴식 공간이 될 것이다.

나무 바닥은 보기에도 좋지만 다른 공간과 똑같이 욕실에도 나무 바닥을 깔면 조화롭고 통일된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더 읽어보기: 최신 욕실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세면기와 세면대장

욕실 천장

천장

욕실 천장 전체를 나무로 바꾸거나 들보만 대도 그 즉시 온기 넘치는 자연 공간이 만들어진다.

목재는 깔끔하고 질리지 않아서 좋다.

건축학적으로 보면 나무 천장은 시공이 가장 어렵다. 공사 전에 통풍이 잘 되는지 확인하고 최대한 습기에 강한 자재를 선택해야만 오랫동안 멋진 목재 욕실을 쓸 수 있다.

  • Lava, R.: Interiorismo, Málaga, Vértice,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