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 침대 시트를 쓰면 좋은 점

15 5월, 2019
실크는 실용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피부와 모발을 위해서도 더 낫다. 왜 그런지 자세히 알아보자.

실크 침대 시트를 쓰면 어떤 점이 좋을까?

최근 몇 년간 실크의 시장 점유율은 상승세를 보여왔다. 이처럼 실크가 인기를 얻게 된 주된 이유는 바로 천연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또한 실크의 생산 방식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면서 생산 비용이 엄청나게 절감됨에 따라 가격이 매우 낮아졌다. 즉, 가격대가 다양한 가운데 요즘에는 4, 5만원대에 실크 시트를 구입할 수도 있다.

따라서, 실크 침대 시트는 더이상 부유층의 전유물이 아니며, 훨씬 더 다양한 소비자층을 형성하게 된 것이다.

침대 시트를 고를 때는 사용된 원재료만 따질 것이 아니다. 침대 시트의 감촉과 내구성을 좌우하는 소재의 직조 방식에 대해서도 살펴보아야 한다.

직조 방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중에는 퍼케일, 면수자(면으로 되어있지만 실크와 매우 감촉이 유사하다), 그리고 견수자(나일론, 폴리에스터, 실크)가 있다. 이처럼 소재와 직조 방식이 다양하기 때문에 서로 혼동하기 쉽다.

실크 또한 여러 종류로 나뉘지만, 여기서는 뽕나무 잎을 먹고 자란 누에에서 뽑아내는 실크에 대해 다룬다. 튼튼하고 오래가기 때문에 침대 시트로 탁월한 재료이다.

더 읽어보기: 나만의 침구를 만드는 방법과 최신 침구 트렌드 4가지

 여기서는 뽕나무 잎을 먹고 자란 누에에서 뽑아내는 실크에 대해 다룬다

실크 침대 시트를 쓰면 좋은 점

지금부터 실크가 가진 다양한 장점에 대해 살펴보자. 실크는 실용성이 뛰어나며 침실 인테리어에 환상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실크의 첫 번째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특유의 보드라운 감촉으로, 밤에 더 쾌적한 수면을 약속한다. 또한 매끈매끈 거리기 때문에 몸에 딱 맞게 틀이 잡힌다.

그리고 실크는 천연 제품이라는 점에서, 이 세상에 존재하는 그 어떤 합성 섬유보다 권장하는 바이다.

또한 실크는 머리카락과 피부를 위해 훨씬 탁월한 선택이다. 실크 침대 시트는 몸과 시트 사이에 마찰이 없기 때문에, 아침에 눈 떴을 때 피부에 시트 자국이 보이는 일이 없다.

머리카락 또한 이리저리 엉켜 끊어지는 문제가 없어진다. 결과적으로, 실크는 피부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실크는 체온에 완벽히 맞춰지며, 체온을 조절하는 데에도 유용하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시원하게, 겨울철에는 따뜻하게 지낼 수 있다. 추가로 실크는 습기를 없애는 역할도 한다.

실크는 또한 진드기나 박테리아에 대한 저항성이 강하기 때문에레르기나 기타 피부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실크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뛰어난 통풍성이다. 시트로 온몸을 꽁꽁 싸매고 있더라도 신선한 공기가 시트의 안팎으로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어 쾌적함이 유지된다.

무엇보다도, 실크 침대 시트가 가진 우아한 이미지는 침실에 럭셔리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마지막으로, 실크는 수명이 길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한번 사면 오래오래 쓸 수 있어 투자할 가치가 크다.

더 읽어보기: 우아한 침실을 만들어줄 3가지 비결

실크 침대 시트를 쓰면 좋은 점이 많다.

실크 침대 시트를 쓸 때 생기는 단점

다양한 장점이 있는 실크 침대 시트이지만, 몇 가지 단점 또한 분명히 존재한다. 가격이 더이상 단점에 속하지 않는 것은 불행 중 다행일 것이다.

다른 소재에 비해 좀 더 까다로운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귀찮은 것이 싫은 사람들은 실크 침대 시트를 피하기도 한다.

이처럼 조심히 다뤄야 하는 섬세한 소재는 관리만 잘해준다면 그만큼 수명이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실크는 세탁 조건을 철저히 따라야 한다. 울 세탁 옵션에 맞추어 저온에서 세탁해야 하며, 자극이 강한 화학물질이 없는 울 전용 세제를 써야 한다.

실크 시트는 처음 몇 차례는 손세탁할 것을 강력히 권한다. 무엇보다도 시트 라벨에 적힌 지시 사항을 꼼꼼하게 읽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실크는 내구성이 매우 강한 소재이지만 젖은 상태에서는 본래 강도의 20%를 잃는다. 하지만 약 11%의 높은 수분율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 실크는 튼튼하지만 탄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지나치게 잡아당기면 원래 모양대로 돌아가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며, 완전히 원래대로 회복되지 않기도 한다.
  • 실크는 직사광선에 약하므로, 햇볕에 장시간 두지 않도록 한다.
  • 해충에 의해 손상될 수 있다.
  • 실크는 전기 전도율이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정전하가 쌓이기 쉽다.

실크는 전기 전도율이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정전하가 쌓이기 쉽다.

결론

실크 침대 시트를 쓰는 것의 장단점을 각각 따져본 지금, 여러 가지 혜택이 많은 실크 시트를 여전히 자신 있게 권하고 싶다. 이제 비싸서 실크 시트를 못 산다는 것은 옛날이야기이다. 특히 온라인에서는 훨씬 다양한 종류로 쉽게 구할 수 있다. 실크로 된 시트에 이불은 다른 소재로 된 것을 조합하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