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스타일 어린이 침실 만들기

2 6월, 2019
북유럽 스타일 데코레이션은 튼튼하고 기능적이기에 어린이 침실을 꾸미기에 최고다.

북유럽 스타일은 어린이 침실을 꾸미기에 적합한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 어린이들은 마치 미니어처 회오리바람과 같다. 그들은 침대 위에서 뛰는 것을 좋아하고, 온종일 쉬지 않고 놀며, 가구와 장식품을 끊임없이 시험한다. 희소식은 북유럽 스타일은 견고하고 기능적인 가구로 유명하기에 어린이 침실을 꾸미기에 적격이라는 것이다. 오늘은 북유럽 스타일 어린이 침실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자.

어린이 침실을 북유럽 스타일로 꾸밀 것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번 글은 당신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줄 것이다.

그 뿐 아니라 북유럽 스타일 어린이 침실의 좋은 예시 두 가지를 제시할 것이다. 예시를 통해 북유럽 스타일 어린이 침실이 얼마나 아름답고 실용적인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북유럽 스타일: 특징

북유럽 스타일

어린이 침실을 북유럽 스타일로 꾸미기 전에, 북유럽 스타일의 주요 특징을 아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먼저 여기에 대해 나누고자 한다.

또한 환상적인 북유럽 스타일 어린이 침실을 만들기 위해 이 스타일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두 가지 예시를 제시할 것이다.

  • 단순한 직선: 북유럽 스타일 가구는 단순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이 가구들은 기능성을 염두에 두고 제작되었다. 이들은 단순하고 실용적인 직선의 가구들이다. 무엇보다, 이 아름다운 가구는 청소가 쉽다. 구석에 먼지가 쉽게 쌓이지 않는다.
  • 직물 – 머스트 해브 아이템: 어린이 침실에는 커튼, 카펫, 쿠션, 침구 같은 직물 제품이 꼭 필요하다. 직물 제품이 있으면, 방이 더 따뜻하고 안락해진다.
  • 기하학적 모양: 북유럽 데코레이션은 미니멀리즘과 매우 비슷하다. 즉, 북유럽 스타일도 몇 가지 핵심적 요소로만 방을 장식하며 과대한 장식을 피한다. 이를 위한 한 가지 좋은 방법은 기하학적 모양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림이든 다른 장식 물품이든, 옅은 색조의 섬세한 기하학적 패턴은 벽을 장식하기 좋다.
  • 자연적 요소: 북유럽 스타일은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취한다. 옅은 색의 나무, 화초, 도자기, 고리버들 등이 흔히 사용된다.

북유럽 스타일의 아기방

아기방

북유럽 스타일의 아기방은 정말 사랑스럽다. 북유럽 스타일의 색상, 장식, 자재는 갓 태어난 아기를 위한 따뜻하고 쾌적하며 안락한 환경 연출에 최고다.

이제 예시로 나온 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당신 집의 아기방에 이런 룩을 재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우선, 목재가 이 방의 주 자재다. 목재를 흰 색조로 페인트칠했기에 더 따뜻하고 안락한 룩이 연출되었다.

이 방의 디자이너는 방이 단조롭지 않도록 장식적 요소들을 사용하여 다양한 색상들을 추가했다. 또한 벽에 걸린 그림의 단순한 선들을 통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흥미로운 룩을 연출했다.

방 중앙에는 깔개를 깔아 방의 주요 색상들 및 자재들과 대조 감을 이루도록 했다. 깔개만이 유일하게 파스텔톤이 아니다.

이론상으로는 깔개는 방의 나머지 데코와 어울릴 수 없다. 그러나 오히려 깔개가 방 전체에 연출된 미니멀리즘의 단순한 선을 파괴하면서, 방의 완벽한 마무리 터치가 되고 있다.

또한, 깔개는 실용적이면서 안락하다. 깔개가 있어야 아기가 방바닥에서 놀 수 있다.

북유럽 스타일의 어린이 침실

방 디자인

북유럽 스타일 어린이 침실의 두 번째 예시는 좀 더 큰 어린이들을 위한 방이다.

이 방은 기본적으로 북유럽 스타일에 따라 장식되었으나,  미니멀리즘의 영향도 크게 받았다. 그 결과, 이 침실은 실용적이면서 기능적이다.

이 방의 디자이너는 방을 장식하는데 파스텔 톤을 사용했다. 전체적인 테마를 깨트리는 추가적인 요소는 사용되지 않았다.

이 방의 디자인은 상당히 흥미롭다.  넓은 공간이 시원하게 트여 있어서 어린이들이 편안하게 놀 수 있다.

놀이가 초기 학습과 발달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이 방에서는 장난감이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모든 장난감은 천연 목재로 제작되었다. 어린이들이 가지고 놀기에 좋을 뿐 아니라, 장식품으로서도 훌륭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