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복도 꾸미기 방법

4 1월, 2020
넓은 복도 공간을 꾸미는 팁을 보고, 넓은 우리 집 복도의 장점을 살려서 꾸미는 방법을 배워볼까요?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여러분의 넓은 복도를 완벽하게 꾸밀 수 있는 아이디어를 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길거나 넓은 복도가 있는 집은 그리 흔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만약 우리 집 복도가 길거나 넓으면, 그 널찍함을 잃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꾸며야 합니다. 로비가 그렇듯이, 복도 또한 손님이 왔을 때 우리 자신과 스타일을 판단하는 중요한 첫인상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복도는 손님이 집에 들어올 때 가장 먼저 보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이 공간을 어떻게 꾸미는지에 따라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보이겠죠.

따뜻한 분위기의 넓은 복도 꾸미기

보통, 복도 공간은 작고 좁으므로 추가적인 가구를 놓거나 장식을 추가해 공간을 채울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복도가 넓다면, 가구를 놓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고 생각 중이라면, 치수 재는 것에 신중해야 합니다. 치수를 고려하지 않고 꾸미면 걸어 다니는 공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넓은 복도를 꾸밀 수 있는 장식품과 가구 아이디어를 확인하세요.

복도 바닥에 놓을 수 있는 꽃병

꽃병을 놓고 싶지만, 복도가 좁다면 얇고 긴 것으로 선택해야 바닥을 많이 차지하지 않겠죠.

꽃병을 놓은 넓은 복도 꾸미기

하지만 복도가 넓다면, 훨씬 큰 바닥에 놓아두는 꽃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꽃이나 말린 잎, 장식 조명을 안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꽃병 디자인이 독특하다면, 그냥 비워 놓아도 좋습니다.

또 다른 비슷한 아이디어로는 데미존(Demijohns)이 있습니다. 데미존은 좁은 입구를 가진 큰 병으로, 들어 올리기 쉽게 지푸라기 커버가 있는 것을 선택하세요.

대부분 꽃병은 깨지기 쉬운 소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어디에 놓을지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여닫는 문 주변이나 발에 걸리는 장소는 피해야 합니다.

한편, 공간만 충분하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다양한 크기와 모양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같거나 비슷한 장식 스타일을 가진 것을 골라야 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꽃병으로 단색 조합을 연출하는 것이 있습니다.

벤치

복도가 넓다면, 벤치를 복도 한 방향에 놓을 수도 있습니다.

벤치로 넓은 복도 꾸미기

복도에 있는 벤치는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 그냥 앉는 용도. 충분한 조명만 있다면,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됩니다.
  • 선반으로. 책이나 작은 조각품을 올려주는 선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낮게 위치한 선반이라고 생각하세요.
  • 수납공간. 벤치 아래 보이는 곳에 신발을 놓을 수도 있고, 바구니나 박스를 이용해 물건을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앉는 용도로 사용하려고 한다면, 쿠션을 놓아 좀 더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세요.

선반

책장은 매우 넓으면서도 움직이는 데 불편하지 않게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넓은 복도에 놓기 좋습니다.

집에 책장을 둘만 한 다른 공간이 많지 않다면, 복도 벽을 따라 책장을 나열해 놓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좁은 통로면 거울을 일렬로 배열하면 훌륭한 시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넓은 복도에는 책장을 활용해 꾸밀 수 있습니다.

통로가 아주 넓다면, 높이가 절반 정도의 선반을 따라 바닥에 벤치를 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집에 수납공간을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책이나 다른 개인용품뿐 아니라 식물을 놓아두면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이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조명의 중요성

다시 한번, 실내장식에서 조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조명의 중요성을 잊어버릴 때가 많아 실수를 저지르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큰 창문이나 발코니를 통해 자연광이 충분히 들어오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경우가 많으므로 이럴 때는 잘 고려해서 인공조명을 달아야 합니다.

큰 창문이 있어 넓어 보이는 복도

천장 조명뿐 아니라, 복도 끝에 플로어 스탠드를 놓아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따뜻하고 안락해 보이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미 알고 있듯이, 조명이 중요한 역할을 하죠.

벽을 밝은 느낌을 더해주는 흰색으로 칠할 수도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가구 색상 선택에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넓은 복도 꾸미기 – 몰딩, 돌림띠 장식, 걸레받이

돌림띠 장식, 몰딩, 걸레받이는 넓은 복도의 벽에 우아함을 더할 수 있는 장식적인 요소입니다.

이 모든 것이 넓은 공간에 잘 어울립니다.

몰딩, 돌림띠 장식, 걸레받이를 더한 우아한 넓은 복도 꾸미기

이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취향과 복도의 높이를 고려해 선택합니다.

  1. 돌림띠 장식: 벽 위쪽을 따라 천장과의 경계선 사이를 장식합니다.
  2. 몰딩: 벽의 중간에 위치합니다. 여기에서 언급한 다른 요소에 비해 큰 편입니다.
  3. 걸레받이: 벽의 가장 아랫부분인, 바닥을 따라 장식합니다.

결론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드릴 팁은 오늘 언급한 장식품과 가구를 복도 한쪽에 놓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복도를 따라 걷는 것을 더 쉽게 합니다.

공간이 다른 물건으로 복잡하지만 않다면, 카펫, 양초, 거울, 벽지 등 다른 장식 요소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