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복도 꾸미기 방법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여러분의 넓은 복도를 완벽하게 꾸밀 수 있는 아이디어를 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길거나 넓은 복도가 있는 집은 그리 흔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만약 우리 집 복도가 길거나 넓으면, 그 널찍함을 잃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꾸며야 합니다. 로비가 그렇듯이, 복도 또한 손님이 왔을 때 우리 자신과 스타일을 판단하는 중요한 첫인상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복도는 손님이 집에 들어올 때 가장 먼저 보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이 공간을 어떻게 꾸미는지에 따라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보이겠죠.
보통, 복도 공간은 작고 좁으므로 추가적인 가구를 놓거나 장식을 추가해 공간을 채울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복도가 넓다면, 가구를 놓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고 생각 중이라면, 치수 재는 것에 신중해야 합니다. 치수를 고려하지 않고 꾸미면 걸어 다니는 공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넓은 복도를 꾸밀 수 있는 장식품과 가구 아이디어를 확인하세요.
복도 바닥에 놓을 수 있는 꽃병
꽃병을 놓고 싶지만, 복도가 좁다면 얇고 긴 것으로 선택해야 바닥을 많이 차지하지 않겠죠.
하지만 복도가 넓다면, 훨씬 큰 바닥에 놓아두는 꽃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꽃이나 말린 잎, 장식 조명을 안에 넣을 수도 있습니다. 꽃병 디자인이 독특하다면, 그냥 비워 놓아도 좋습니다.
또 다른 비슷한 아이디어로는 데미존(Demijohns)이 있습니다. 데미존은 좁은 입구를 가진 큰 병으로, 들어 올리기 쉽게 지푸라기 커버가 있는 것을 선택하세요.
대부분 꽃병은 깨지기 쉬운 소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어디에 놓을지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여닫는 문 주변이나 발에 걸리는 장소는 피해야 합니다.
한편, 공간만 충분하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다양한 크기와 모양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같거나 비슷한 장식 스타일을 가진 것을 골라야 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꽃병으로 단색 조합을 연출하는 것이 있습니다.
벤치
복도가 넓다면, 벤치를 복도 한 방향에 놓을 수도 있습니다.
복도에 있는 벤치는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 그냥 앉는 용도. 충분한 조명만 있다면,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됩니다.
- 선반으로. 책이나 작은 조각품을 올려주는 선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낮게 위치한 선반이라고 생각하세요.
- 수납공간. 벤치 아래 보이는 곳에 신발을 놓을 수도 있고, 바구니나 박스를 이용해 물건을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앉는 용도로 사용하려고 한다면, 쿠션을 놓아 좀 더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세요.
선반
책장은 매우 넓으면서도 움직이는 데 불편하지 않게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넓은 복도에 놓기 좋습니다.
집에 책장을 둘만 한 다른 공간이 많지 않다면, 복도 벽을 따라 책장을 나열해 놓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좁은 통로면 거울을 일렬로 배열하면 훌륭한 시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통로가 아주 넓다면, 높이가 절반 정도의 선반을 따라 바닥에 벤치를 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집에 수납공간을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책이나 다른 개인용품뿐 아니라 식물을 놓아두면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이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조명의 중요성
다시 한번, 실내장식에서 조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조명의 중요성을 잊어버릴 때가 많아 실수를 저지르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큰 창문이나 발코니를 통해 자연광이 충분히 들어오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경우가 많으므로 이럴 때는 잘 고려해서 인공조명을 달아야 합니다.
천장 조명뿐 아니라, 복도 끝에 플로어 스탠드를 놓아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따뜻하고 안락해 보이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미 알고 있듯이, 조명이 중요한 역할을 하죠.
벽을 밝은 느낌을 더해주는 흰색으로 칠할 수도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가구 색상 선택에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넓은 복도 꾸미기 – 몰딩, 돌림띠 장식, 걸레받이
돌림띠 장식, 몰딩, 걸레받이는 넓은 복도의 벽에 우아함을 더할 수 있는 장식적인 요소입니다.
이 모든 것이 넓은 공간에 잘 어울립니다.
이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취향과 복도의 높이를 고려해 선택합니다.
- 돌림띠 장식: 벽 위쪽을 따라 천장과의 경계선 사이를 장식합니다.
- 몰딩: 벽의 중간에 위치합니다. 여기에서 언급한 다른 요소에 비해 큰 편입니다.
- 걸레받이: 벽의 가장 아랫부분인, 바닥을 따라 장식합니다.
결론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드릴 팁은 오늘 언급한 장식품과 가구를 복도 한쪽에 놓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복도를 따라 걷는 것을 더 쉽게 합니다.
공간이 다른 물건으로 복잡하지만 않다면, 카펫, 양초, 거울, 벽지 등 다른 장식 요소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