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에 어울리는 신발장 아이디어 3가지

현관에 어울리는 신발장 아이디어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현관을 꾸미려고 고민 중이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모르겠다면, 실용적이면서도 장식적인 가구인 신발장을 추천합니다. 계속 읽어볼까요?
현관에 어울리는 신발장 아이디어 3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02 2월, 2019

의심의 여지 없이 신발장은 집에 들어오거나 나갈 때 꼭 필요합니다. 오늘의 기사에서는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집 현관에 어울리는 신발장 아이디어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집 현관은 어떻게 꾸며야 할지 잘 모르는 공간 중 하나입니다. 공간을 어떻게 꾸밀지, 어떤 걸 놓아야 할지 모를 때가 많죠.

현관은 보통 공간이 작습니다. 작다고 덜 중요한 공간이라는 뜻은 아니죠. 작긴 하지만, 어쨌든 손님이 우리 집에 왔을 때 가장 먼저 보는 곳이니까요.

하지만, 가족의 취향에 맞게 예쁘기만 해서는 안 됩니다. 실용적이기도 해야 합니다.

현관은 밖을 나가거나 집에 들어올 때 꼭 거쳐야 하는 공간입니다. 그러니 우리 삶을 좀 더 쉽게 만들어 주는 공간으로 연출하는 것은 어떨까요?

신발장을 고를 때 알아야 할 것은?

집 현관에 알맞은 신발장을 고를 때는 여러 가지를 따져보아야 합니다.

첫 번째로, 우선 신발장은 집 어디에나 둘 수 있는 가구라는 사실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잘 정리정돈 된 신발장 아이디어

신발장은 침실, 세탁실, 복도에 둘 수 있고 물론 현관에도 둘 수 있죠.

대부분 신발장은 폭이 좁고 깊이도 깊지 않아, 시선을 끌지 않으면서 벽에 기대어 세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는:

  • 공간의 특성: 신발장을 둘 수 있는 공간은 얼마나 되는가? 현관이 넓은가 좁은가? 집 인테리어는 어떤 스타일인가?
  • 필요사항: 혼자 사는 가정은 커플이나 아이가 있는 가정과는 다릅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시간이 중요하기 때문에 일상을 쉽게 만들어 주는 도움이 절실할 것입니다. 신발장은 아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어 현관에 놓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 신발장을 현관에 놓는 이유는 자주 사용하는 신발이나 슬리퍼를 쉽게 손 닿는 곳에 두기 위해서라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이 말은 신발장이 신발 컬렉션을 자랑하기 위한 용도가 아니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모든 신발을 거기에 놓으면 안 되겠죠.

현관에 어울리는 신발장 아이디어 3가지

이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 각각의 아이디어가 제공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았습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가장 실용적인 신발장 아이디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소형 신발장

전형적인 신발장입니다. 복도나 침실에 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깊이가 얇은 덕분에 현관에 제일 잘 어울립니다.

신발을 보관하는 목적뿐 아니라, 집을 나갈 때 항상 필요한 물건을 신발장 위에 올려둘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열쇠 같은 것이죠. 아니면 유리 병 같은 장식품을 올려둘 수도 있습니다.

신발장은 현관에 놓기 실용적인 가구입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소형 신발장이 있습니다. 클래식, 모던, 전원적이거나 산업적인 스타일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발장의 가장 큰 장점은 신발에 먼지가 묻는 것을 방지하면서도 손님이 신발을 보지 않도록 숨기는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눈에 띄지 않으면서도 집안 장식 역할을 하는 가구입니다.

수납 선반이 있는 낮은 벤치

아이가 있다면 이 신발장을 좋아하실 것입니다.

이 신발장은 벤치 모양의 가구입니다. 길고 좁으며 아래에 수납 선반도 있죠.

각각의 선반에 신발 한 켤레나 두 켤레가 들어갑니다. 이 신발장은 신발을 보이는 곳에 보관합니다.

벤치 모양의 신발장 아이디어

하지만, 바구니 같은 것을 사용해 신발이 보이지 않게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신발이 깔끔하게 정리되겠네요.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이 쉽게 신발을 꺼낼 수 있는 이 신발장이 좋습니다. 신발장 위에 앉아 신발을 신을 수도 있죠.

스틸 벤치 신발장

이 신발장은 선반 대신 강철로 제작되어 앞서 소개한 신발장과는 조금 다릅니다.

모던한 느낌의 스틸 벤치 신발장 아이디어

스틸 신발장도 역시 신발을 보이는 곳에 보관합니다. 이 신발장의 장점은 위에 앉아 신발을 신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결론

이 세 가지 신발장 아이디어가 여러분의 일상을 훨씬 수월하게 해줄 것입니다.

아침마다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는 실용적인 현관을 연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