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집을 장식하는 5가지 아이디어

11 3월, 2019
만약 당신이 책을 좋아한다면, 집을 책으로 장식하는 다음의 아이디어들이 마음에 들 것이다.

집을 책으로 장식하는 것은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선택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읽고 난 책들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다. 책은 매우 독창적인 장식을 창조함과 동시에 개인적인 감성을 더해 줄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옵션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두세 권의 책을 테이블 위에 무심코 놓거나, 심지어 책들을 이용해 직접 가구 한 점이나 부대 용품을 만들 수도 있다.

반드시 완전한 책을 사용해야 할 필요는 없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몇몇 책의 표지들이나 심지어 헐거워진 페이지들을 선택하여도 좋다.

만약 DIY를 좋아한다면, 집을 책으로 장식할 때 다음의 5가지 아이디어들은 당신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

책으로 만든 선반

1. 맞춤형 침대 머리 판

침대 머리 판은 만들기가 특별히 어렵지 않고, 많은 재료를 살 필요도 없을 것이다! 더 읽고 싶지 않은 낡은 책 몇 권, 나무판 몇 개, 망치 그리고 약간의 못만 있으면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비슷한 테마를 가진, 크기와 스타일이 비슷한 책들을 고르는 것이다. 그래야 최종 결과가 더욱 균형을 이룰 수 있다. 또한, 나무판은 분명히 침대와 같은 너비여야만 한다.

그 후 침대와 매트리스 높이를 고려한 후에 나무판에 남은 공간의 높이가 얼마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위로 남겨진 공간이 당신이 디자인을 창조할 공간이다.

마지막으로, 책에 나무판 쪽으로 못을 박아야 한다(만약 책들이 얇거나 일부 페이지라면 접착제로 붙여도 좋다).

만약 책을 펼치는 방식을 선택한다면, 처음 몇 페이지를 양면테이프로 붙여서, 책등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자.

2. 생태학적 가구

여기는 책으로 집을 장식할 수 있는 가장 폭 넓은 옵션들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예를 들어, 책을 사용하여 이미 가지고 있는 가구를 꾸밀 수 있고, 그곳에 책더미를 무심한 듯 놓아둘 수 있다.

책들을 크기나 색상으로 배열하여 결과가 더욱 두드러지게 보이도록 하는 것도 좋다. 단색 조합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지만, 나머지 장식 또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니면 책들로 책 더미를 만들어 받침으로 사용할 수 있다. 두 개의 책 더미 위에 나무판을 올려 독창적인 테이블이나 벤치 시트를 만들 수 있다.

또 다른 약간 더 복잡한 선택 (하지만 보다 독창적인)은 책을 사용하여 재활용 가구를 만드는 것이다.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팔걸이, 의자, 탁자 등.

3. 독특한 깔개

이 아이디어는 인테리어 디자인 세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가능성이 없다는 건 아니다.

깔개는 빈티지한 스타일이나 레트로 스타일의 장식 효과를 더하기에 이상적이다. 깔개는 적은 재료들을 이용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의 분명한 예다.

이 작업도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것이다. 단지 어떤 모양으로 깔개를 만들 것인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독특한 깔개를 만들기 위해 책 표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표지를 사용하면 깔개의 모양을 만들기 위해 그것들을 함께 맞추는 것이 더 쉬워질 것이다.

4. 매력적인 벽면 예술

벽면 예술은 방에 엄청난 개성을 더할 수 있는 옵션이다. 가장 필수적인 것은 넓은 벽이며, 밝은색으로 칠해져 있는 벽이라면 더욱 좋다. 인터넷에 보면, 낙서, 벽화, 대형 그림, 오래된 사진 등 벽을 꾸미기 위한 아이디어가 많이 있다.

벽을 꾸미기 위해 책 또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책을 수직으로 전시하기 위해 벽에 몇 개의 선반을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이 경우, 책 표지가 벽의 전체적인 특징이 될 것이기 때문에, 매력적인 책 표지들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미술, 패션, 여행 등에 관한 책들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다른 방법은 책 몇 권을 벽에 직접 붙이는 것으로, 가능하면 중간 높이에 붙이는 것이 좋다. 책들을 붙였다면, 책들을 열어놓고 페이지 중 일부를 접어서 시각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

5. 크리스마스에 책으로 집을 장식하기

마지막으로, 특별한 계절인 크리스마스에 집을 장식하기 위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나누고자 한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일은 책의 페이지들을 사용하여 화환과 다른 장식품을 만드는 것이다.

책으로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

만약 완전한 책을 사용하고 싶다면, 크리스마스트리의 모양으로 책들을 쌓을 수도 있다. 또한 책들을 장식으로 매달기 위해 선물 포장용 종이로 포장해도 좋다.

독창적이고 발랄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다양한 색의 책으로 집을 장식해 보는 건 어떨까? 다색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는 이 글에서 제안한 다른 장식에도 적용해볼 수 있다.

이 글에서 살펴보았듯이 책은 어떤 장식에도 훌륭한 보탬이 된다. 집에 친근하고 환영하는 느낌을 주기 위해 책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