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 페인팅을 위한 준비작업 정리

12 2월, 2019
벽이야말로 데코레이션에 있어서 우리의 최고 동지다. 그러니칠하기 전에 벽을 잘 준비하여야 될 것이다. 벽을 미리 잘 준비하면 전문적이고 아름다운 페이트칠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벽 색이 지겨워서 바꾸고 싶은가? 아니면 그저 벽 색을 한번 새롭게 칠해보고 싶은가? 다 좋다! 그러나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시행해야 할 벽 페인팅을 위한 준비작업 이 있다. 전문가적인 결과를 원한다면 따라해보자.

집의 이야말로 집에서 가장 강력한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자원이다. 그러니 을 칠하기 전에 먼저 준비를 잘 하여야 된다. 이렇게 하면 보다 전문가적이고 아름다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벽 페인팅을 위한 준비작업

벽 페인트칠은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리는 프로젝트다. 페이트칠뿐 아니라 기초적인 “필요 조건”을 미리 확인하여야 한다. 완벽한 을 원한다면 말이다. 매우 종종 사전 단계가 실제 페인트칠 자체보다 더 중요하다.

사전 단계는 필수적이다. 왜냐하면 벽이 페인트칠하기에 좋은 상태가 아니라면 페인트칠 결과가 엉망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최고급의 가장 비싼 페인트 제품을 써도 마찬가지다.

칠을 시작하기 전에, 지금부터 소개하는 벽 페인팅을 위한 준비작업 을 주의깊게 읽어보도록 하자.

1. 완벽히 청소하라.

많은 이들이 이 단계를 생략해버린다. 그렇지만 페인트칠 하기 전 벽에 붙은 모든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마른 빗자루나 걸레를 사용하면 된다. 벽 가장 위에서부터 아래로 내려가면서, 벽에 붙은 모든 것을 제거하면 된다. 거미줄, 먼지 등등 말이다.

만약 벽 표면이 깨끗하지 않으면, 페인트가 제대로 붙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 칠이 벗겨지기 시작할 것이다.

가능한 빨리 페인트칠을 시작하고 싶은가? 그러면 벽을 청소하는데 물은 사용하지 말도록 하자. 물을 쓰면 벽이 마르기를 기다려야한다.

2.물 새는 곳을 찾아라.

천장이나 벽 페인트칠 작업을 할 때, 물 새는 곳이 있다면 습기가 발생한다. 물 새는 곳은 찾기 쉽다. 어둡고 얼룩이 있으며 종종 페인트칠이 벗겨져 있다.

물이 새거나 부서진 파이프가 있는 것 같다면, 수리공을 불러 고치라.

모든 새는 곳을 다 고쳤다면,이제 페이트칠 할 준비가 되었다.

새는 곳을 고치지 않고 페인트칠을 해버리면, 여러분의 모든 돈, 시간, 노력은 물처럼 다 새어버릴 것이다. 물 새는 장소들이 곧 다시 나타날 테니 말이다!

벽 페인팅을 위한 준비작업

3. 구멍을 막으라.

우리는 벽에 그림, 선반, 프레임 그리고 기타 많은 것들을 건다. 페인트칠을 위해 이것들을 다 떼어내고 못까지 제거하고 나면, 벽에 남은 구멍이 눈에 띌 것이다.

흰색 벽이라면 못자리는 그다지 눈에 안 띌지도 모른다. 그러나 벽을 다른 색(특히 어두운 색)으로 칠하게되면, 그 구멍들은 확 드러날 것이다.

도구를 사용하여 적절한 재료를 구멍에 채워 넣으라. 똑같은 자리에 무엇을 걸 계획이 아니라면 특히 이렇게 해야한다. 채워넣은 자리가 건조되도록 기다리고 건조되면 밝게 표백하라.

4. 가구와 바닥을 덮으라.

이제 벽을 칠할 준비가 되었다. 그러나 페인트가 사방으로 튀어서 지저분해질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아직 생각해보지 않았을지 모른다.

이사 전 공사를 하는 경우가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이사를 갈 상황이 아니라면, 최소한 모든 가구를 집 안 다른 장소로 옮겨 놓도록 한다.

가구를 다른 장소로 옮길 수도 없다면, 모든 가구를 벽에서 떨어뜨려서 방 한 가운데로 모은다. 그 다음에 낡은 종이나 플라스틱 방수포로 덮도록 한다.

콘센트나 타일도 꼭 덮어야 한다.

또 신문, 비닐 봉지, 기타 다른 재료를 사용하여서 바닥을 덮으라. 벽의 높은 부분을 칠할 때 페인트가 바닥으로 튈 수 있기 때문이다.

5. 페인트 색을 테스트하라.

벽을 어떤 색으로 칠할지 아직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페인트를 큰 캔으로 사기 전에 먼저 색을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다.

테스트해봐서 이 마음에 드는지 보고, 마음에 든다면 그때 큰 캔으로 구입하라.

만약 당신이 좋아하는 이 당신만을 위해 특별 제작해야 하는 것이라면, 대용량으로 사는 것이 좋다. 왜 그럴까? 특별 제작되는 페인트는 매번 같은 색으로 나오지 않는다. 그러니 나중에 벽 색깔이 곳곳마다 다 달라질 수 있다.

질 좋은 페인트와 재료를 사도록 하라. 질이 좋다고 항상 가장 비싼 것은 아니다. 상점과 잘 상의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