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가구 활용 꿀팁

15 9월, 2019
이케아 가구를 애용하긴 하는데, 좀더 개성 넘치는 방법으로 활용해본 적이 있는가? 지금부터 소개할 꿀팁을 따라 나만의 하나뿐인 이케아 가구를 만드는 아이디어를 얻기 바란다.

이 글에서는 이케아 가구 활용 꿀팁들을 소개한다. 최근 몇 년간 이케아 가구는 남다른 감각을 지닌 DIY 매니아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통해  단순한 가구가 아닌 어엿한 예술 작품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어떤 것은 실용성에, 어떤 것은 장식성에만 초점을 두기도 하지만, 하나같이 너무나 기발하다는 점은 공통적인 사실이다.

이케아 가구 활용 관련 해쉬테그가 소셜 미디어에서 화제가 되면서, 이케아에서도 다양한 컨셉을 배경으로 자기들 가구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팁들을 최신 카탈로그에 실어 내놓았다.

여기에서는 그 중에서도 최고로 꼽는 예시 몇 가지를 소개한다. 잘 읽어보고 참고해보자!

이케아 가구 활용 꿀팁

베크벰 계단식 의자

베크벰 계단식 의자는 이케아 가구 중에서도 머스트 헤브 아이템이다.

베크벰 계단식 의자는 유행을 타지 않는 고전적인 디자인으로, 어느 집이든 하나쯤 가지고 있어야 할 머스트 헤브 아이템이다. 특히 부엌에서 높은 곳에 둔 물건을 꺼낼 때 너무나 유용하다. 하지만 조금만 창의력을 발휘하여 부엌 외에도 다양한 곳에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예를 들어, 다채로운 색상과 개성 있는 패턴을 더하여 침실용 협탁으로 쓰는가 하면, 유아용 의자로 개조하여 자녀와 함께 즐거운 요리 시간을 가지기도 한다. 베크벰 계단식 의자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 뭐니해도 2만 5천원대밖에 하지 않는 착한 가격이다.

칼락스 책장

기본 스타일의 칼락스 책장은 놀라운 활용도를 자랑한다.

기본 스타일의 칼락스 책장은 놀라운 활용도를 자랑한다. 특히 목제로 된 다리만 달았을 뿐인데 중세 모던 스타일의 개방형 캐비닛으로 변신하는 기적을 체험할 수 있다. 손재주가 있다면 약간 장식을 넣어 더욱 아름다운 캐비닛을 만들어보자. 77 x 77 cm 크기가 3만 4천원 정도 한다.

더 읽어보기: 이케아 선반 유닛 4가지

마리우스 의자

마리우스 의자 DIY 아이디어는 세련미의 극치를 달린다.

이번에 소개할 마리우스 의자 DIY 아이디어는 세련미의 극치를 달린다. 철재로 된 자그마한 마리우스 의자는 놀랍게도 5천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위의 사진 속 통나무 줄기를 붙인 마리우스 의자는 옆에 놓인 식물과 함께 싱그러운 자연 감성을 뿜어낸다. 이 밖에도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퍼 장식을 더하거나(지금 한창 유행 중이다) 철제로 된 쟁반을 붙이는 등, 작은 의자 하나를 갖가지 기발한 모습으로 변신시키는 아이디어가 넘쳐난다는 사실을 알게될 것이다.

이케아 가구 활용 베스트: 트로네스 신발장

트로네스 신발장은 이케아 기본 가구 중 하나이다.

트로네스 신발장은 이케아 기본 가구 중 하나이다. 원래 신발장으로서 판매되지만 어느 방에서나 훌륭한 수납장이 되기도 한다. 사무용품이나 연장을 넣거나, 부엌에 두고 비닐 봉지를 보관할 수 있으며, 위 사진에서처럼 욕실에 두고 휴지를 보관해둘 수도 있다. 2개가 한 세트로 나오며 가격은 2만 5천원대이다. 완전 혹하지 않는가?

핀트로프 걸이

핀트로프 걸이가 가진 다양한 활용도에 주목하자!

핀트로프 걸이가 가진 다양한 활용도에 주목하자! 위에 소개된 기발한 예는 핀트로프 걸이의 수많은 활용 아이디어 중 하나에 지나지 않는다. 액세서리 한두 개를 더해 멋진 휴대폰 충전함으로 변신하였다.

걸이 하나는 가격이 9천원대며, 나머지 비용은 걸이를 어떤 목적으로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어 위 사진 속 철제 수납 바구니는 1만원대이다. 우리 집에는 핀트로프 걸이를 어떻게 활용해볼까?

타르바 서랍장

타르바 서랍장은 이케아 가구 콜렉션 중에서도 기본에 속한다.

타르바 서랍장은 이케아 가구 콜렉션 중에서도 기본에 속한다. 튼튼한 나무로 만들어져 본인이 원하는 대로 페인트나 마감재를 칠하여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다. 어린이 방에 딱 좋으며, 할 수 있는 유일한 DIY는 그냥 색깔만 더하는 것 뿐이다. 가격 또한 9만원대 밖에 하지 않는 기특한 제품이다.

이케아 가구 활용 베스트: 말름 서랍장

말름 콜렉션은 이케아 가구 중에서도 베스트 셀러이다.

심플한 서랍장은 나만의 개성이 담긴 DIY에 딱이다. 말름 콜렉션은 이케아 가구 중에서도 베스트 셀러이며, 단순하면서 아름다운 디자인과 다양한 옵션을 생각하면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위 사진은 말름 서랍장 두 개 위에 받침대를 올려 근사한 책상으로 변신시킨 예이다. 수납 공간이 충분하여 작업대나 화장대로도 활용하기 훌륭하다. 3단 서랍장의 경우 6만원대 정도 한다.

루뢰위 침대 프레임

루뢰위 침대 프레임은 장식과 수납을 한번에 해결해준다.

그렇다. 위 사진 속 벽을 근사하게 장식하면서 수납까지 해결하는 아이템은 바로 침대 프레임으로 만든 것이다. 2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으며, 화분이나 램프, 화보 등 어떤 소품이든 걸어두기만 하면 근사한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로스코그 키친 카트

로스코그 키친 카트는 침실에도 훌륭하게 쓰일 수 있다.

로스코그 키친 카트는 주방 뿐만 아니라 침실에서도 책과 소품들을 놓아두는 협탁으로 쓸 수 있다. 취향에 맞게 장식한 뒤 층마다 용도별로 물건을 수납해보자. 여러 가지 색상으로 나오지만 꾸미는 건 본인이 하기 나름이다. 가격은 5만원대이다.

지금까지 살펴본 예 외에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며, 다음에는 더 많은 정보를 약속한다. 나만의 이케아 가구 활용 꿀팁이 있다면 주저 말고 공유하기 바란다!